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 쇠소깍

검은모래해변으로 된

제주 비경중 하나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이번에는 제주도여행에서 다녀온곳중에 하나인

쇠소깍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제주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물이 분출하여

바닷물과 만나 깊은 웅덩이를 형상화한 곳입니다. 

그 이름인 쇠소깍이라는 이름은 제주도 방언입니다


는 효돈마을을 뜻하며, 는 연못, 은 접미사로서 끝을 의미~

계곡의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뛰어난 비경을 가진곳을 다녀왔습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효돈로 170

(지번) 서귀포시 하료동 140


- 064.732.1562


쇠소깍 주차장에 주차

주차는 따로 준비된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쇠소깍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주차공간은 넓지 않아서 겨우 주차를 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으면, 아마 참 애매할듯합니다. (쇠소깍주차는 무료)


쇠소깍 지도

지금은 일단 중단된 투명카약 ㅠㅠ  제주 비경이지만 카약을 타기 위해 왔는데~~ 안전상의 문제로 운행을 하지 않았습니다.  2016년 11월에 방문했었습니다 현재는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ㅋ;;;   다시 정상 운행된다면 투명카약 완전 강력추천합니다!!! 


쇠소깍 배낚시 체험안내

겨울에 온거라서 생각지도 못했던 배낚시 체험도 있습니다.  하효항에서 가족,,초보자들이 할수 있는 체험인거 같은데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 해보시면 좋습니다^0^ㅋ 투명카약할 생각에 다른걸 생각못했는데..아쉬웠습니다.





쇠소깍 전설

쇠소깍의 비경을 구경하러 가는곳에서 볼수 있는 쇠소깍의 전설... 이곳은 서귀포시 하효동과 남원읍 하레리 사이를 흐르는 효돈천 하구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검은 모래

카약, 테우체험, 올레6코스, 여름철 쇠소깍 해변운영 및 검은모래 축제가 열리는곳입니다. 일반 모래와는 다른 검은해변모래가 특이하네요^^ 여름에는 이런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여름에 오면 좋은 구경을 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포토존

바위에서 사람들이 교대로 사진을 찍는곳이네요 ㅎㅎㅎ 왠지 포토존으로도 충분! 뒤쪽에 전경이 좋아서 찍으면 예쁘게 잘 나옵니다 ㅎㅎㅎㅎ


포토존에서 인증샷

날씨가 좋았으면 좋았을껄..~~ 많이 아쉽습니다 +.+  뒤쪽 비경이 정말 예쁜곳입니다^^


검은 모래해변에서 셀카 ㅋㅋ

삼각대를 들고 오지 않아서, 셀카봉을 바닥에 세우고~  사진촬영준비입니다 ㅋㅋㅋㅋㅋ  원래는 항상 차에 실려있었는데, 제주도는 차를 렌트하다보니까~~ 이런 방법으로나마 촬영을 하는데 잘 찍혀서 편리했습니다.


검은해변~

신기한 검은 해변에서 마눌님 쇠소깍 방문 인증샷입니다.





제주 비경중 하나

제주도는 역시나 물이 엄청 맑아요~ㅋ  멀리서 보는 풍경은 정말~ 특이하면서도 예쁩니다!  흐린날씨이면서도 굿굿^^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이곳 쇠소깍(Soesokkak)은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제 182호 한라산천연보호구역(지정일자 1966.10.12) 유네스코 생물권보존지역입니다.  이런곳을 투명카약으로 탈수 있으면 정말 좋았을건데.... 물이맑고 내부게 투명하게 잘 보이다보니까~ 더욱 아쉽습니다.


쇠소깍 먹거리

아쉬움을 뒤로하고 쇠소깍 구경을 하고, 천혜향 수제 아이스크림을 간식으로~~ ㅋㅋㅋㅋ 걸어가는길에 중간중간 먹거리가 있는데~~ 제주도 와서 계속 눈에 보였던 아이스크림이라 맛봤습니다. (쇠소깍 주차장 인근에 있습니다)


상큼할꺼 같은 비주얼

왠지 상큼한 천혜향맛이 나는거 같아서 비주얼이 정말 예쁘더라구요 ㅎㅎㅎㅎ  천혜향 아이스크림에는 보석귤(말린귤) + 천혜향 아이스크림 + 한라봉꿀이 들어있습니다. 비주얼이 예뻐서 SNS용으로 예뻐서 완전 딱^^ㅋ 


아이스크림위에 달달한 한라봉꿀

아이스크림도 상큼한 맛이 있는데, 그위에 한라봉꿀이 뿌려져 있어서 더욱 달달합니다.  가격은 4천원이라 저렴하진 않습니다만... 제주도 왔으면 땅콩아이스크림 + 천혜향 수제 아이스크림정도는 간식으로 맛보면 좋습니다.


쇠소깍은 검은모래해변이 유명~ 겨울보다는 아무래도 여름에 와야  다양한 행사를 구경할수 있는곳인거 같습니다.  특히나 비가 온다면 이곳은 여행지로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비오면 전경 구경하기 어려우니까요 ㅠㅠ 전 흐린날씨+겨울에 온거라서..몬가 많이 구경하기 어려워 조금 아쉬운곳이었습니다^^ 날씨만 좋은날 오면 정말 멋진 풍경사진을 남길수 있는그런 곳입니다. ^^ 제주 여행하시는분들은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