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서 만들어서 먹는 더덕구이

먹는건 쉽지만...

손질은 ㄷ ㄷ;;;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주말에 집에서 만들어먹은

집밥! 더덕구이 요리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맨날 놀러가서 사먹었는데,

많이 먹고 싶어서~~ 농수산물가서

까지않는 더덕 직접구매!!

간편하게 손질해서 먹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덕구입

인천 구월동에 있는 농수산물 시장에 방문하여 더덕 구입했습니다.  1kg = 16,000원을 주고 2kg구입해서 가족들이랑 나눠먹을 생각으로 구입했습니다.  야채같은거 구입하러 집에서 가까워서 종종가는곳인데, 과일이나 야채같은거 확실히 저렴해서 좋드라구요 ㅎㅎ 잘만고르면 좋은품질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더덕은 강원도 횡성 / 제주도 / 전라북도 진안 / 충청남도 예산, 경상북도 경주 등이 더덕의 주산지입니다. 제가 구입한건 제주도더덕입니다.


세척

더덕 한박스를 구입했는데, 세척전의 더덕이라 흑이 어마어마하네요! 먼저 가볍게 물로 흙을 씻어내주셔야 합니다.


껍질 벗기기

물로 씻은 더덕은 껍질을 제거해주셔야되는데요! 더덕은 껍질을 돌려가며 벗긴후, 길이로 반을 가른후, 소금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건져서 방망이, 병 과 같은 도구를 사용해서 자근자근 두들겨주세요.


자근자근 더덕 두드리기

집에 병이 따로 없어서, 마늘다지듯이 칼 뒷부분으로 살살 눌러주셔도 됩니다^^.   더덕 손질부터 이런 작업까지 은근 시간도 오래걸리고 엄청 번거롭네요 ㅠㅠ;;






깔끔하게 세척후 물기제거

넓게 더덕을 펴준다음에, 물기를 제거해주시면 절반은 완성입니다.


더덕의 향 느끼실분든 바로 드셔도 굿^^

더덕은 그냥 깐 상태로 양념장에 찍어서 날로 드셔도 좋습니다. 더덕향이 물씬~~ 취향에 맞춰드시면 되시구요!  양념장에 발라서 후라이팬에 구워드셔도 맛있습니다(숯불에 구우면 금상첨화!!)


양념장에 더덕 뭍히기


# 양념장 만드는 법

고추장 3큰술, 설탕 1스푼, 다진파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깨, 참기름 1큰술, 간장 1/4작은술   


숯불에 구울때는 역시나 초벌후 구워주시면 됩니다. 집에서 먹기 때문에, 간단히 더덕에 양념장을 발라서, 고기구울때쓰는 굴곡이 있는 후라이팬에 올려놓구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완성..과연맛은?

집에서 첨 만들어보는거라서 일단 감격을 먼저! ㅋㅋㅋ 엄청 고생한만큼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ㅋㅋㅋ 더덕 엄청 좋아하는데 집에서 이렇게 먹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ㅠㅠ 양념이 약간 부족하게 바른거 같아서 좀 아쉽고,  숯불에 좀더 진득하게 구워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수 있을꺼 같아서~ 여름에 놀러가면 고기 구워먹을대 한번 굴러먹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더덕은 인삼못지않게 우리 몸에 이로워 귀한 식재료중에 하나인데요! 도라지와 비슷하지만, 도라지와는 차원이 다른 대우를 받고 있죠 ㅎㅎㅎ 더덕은 인삼처럼 "사 포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허약해진 위를튼튼하게 하고 남성들의 정력을 길러주마, 폐 기능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여성들의 대하와 월경 불순에 효과가 있습니다.    


간편하게 집에서 만들어먹는 집밥 더덕구이!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