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명소

팔공산 케이블카 가격!

전망좋아요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대구명소로 유명한 팔공산에 다녀왔습니다

5월초에 연휴때 다녀왔는데, 날씨도 화창하고~

등산이 아닌 케이블카를 타고 갔다올수 있는 곳이라서 ㅎㅎ

오랫만에 느껴보는 화창한 전망ㅋ 관람하고 왔어요!


대구 케이블카 탈수 있는 곳이 몇군대 있는데

그중에 평이 좋은곳중에 하나인곳을 다녀와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 185길 51

(지번)동구 용수동 산72


053.982.8801


주차는 앞쪽에 넓게 주차장이 되어 있어서

무료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팔공산 케이블카 주차장

차를 몰고 건물옆에까지 올라오면 주차를 할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8시30분부터 운행하는데, 케이블카를 타려면 왠지 사람 많을까바 아침 9시 좀넘어서 주차를 했더니 널널하게 주차할수 있었습니다. 내려올때는 이미 만석! 안내원분에 따라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2017년 임시휴무안내

제가 갔을때는 5월초 황금연휴라서 휴무는 없었지만, 그외 방문하실분들은 휴무일 확인하시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 임시휴무일 

4월 - 3일(월), 10일(월), 17일(월), 24일(월)

5월 - 15일(월), 22일(월), 29일(월)

6월 - 5일(월), 12일(월), 19일(월), 26일(월)


보통 월요일이 휴무일이 되겠습니다.


팔공산 CABLECAR

아름다운 산장을 보는 듯한 인테리어! 매표소는 건물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행은 8시30분부터 하기 때문에 그전에는 밖에 의자에 앉아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화장실은 안쪽 매표소 옆에 있습니다)


TICKET BOX 매표소

팔공산 케이블카 가격입니다. 요금은 대인은 왕복요금이 9천원 / 편도 5,500원입니다

(케이블카 안타고 올라가는길은 대략 1시간~1시간30분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2017년 정유년 대박 맞이 소원초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정유년을 맞이하여 소원바위에 소원을 염원하는 소원초가 있습니다 ㅎㅎ  

대박맞이 소원초 3,8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구입해서 올라가세요^^


매표소 옆

표소옆에는 기념품 및 스낵코너가 있습니다.  휴대폰고리, 열쇠고리, 각종 액세서리, 불교용품, 완구, 등산 스카프 등의 다양한 선물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인왕복 2명 인증 ㅋ

케이블카 2인 18,000원  탑승권 구매완료! ㅋㅋ 9시30분부터 첫 케이블카를 운영합니다. 


케이블카 제작설치

저희 팔공산케이블카는 프랑스 POMA의 최신기술로 만든 가장 안전하고 퀘적한 곤돌라리프트입니다.   팔공산케이블카의 봄,여름,가을,겨울의 전경입니다 ㅎㅎㅎ 대구명소답게~ 그림처럼 전망은 정말 멋지네요 +.+


# 봄_만발하는 철쭉과 진달래

# 여름_푸른숲

# 가을_불타는듯한 형형색색 만풍의 단풍

# 겨울_기묘한 설화






팔공산 케이블카를 타면 행복이...

케이블카 정상역은 820m입니다. 이 높이는 위 그림에 설명된것처럼 사람이 가장 쾌적하게 느끼는 고도인 해발 700m보다 더 높은 탁트인 전망으로 한눈에 대구시내와 팔공산의 웅장한 모습을 한눈에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탑승

산에 올라갈때 이렇게 아담한 케이블카는 또 처음보네요...ㅋ 완전 스키장에서  타는 곤돌라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앞뒤 자리에 각각 2~3명씩 자리에 앉아서 구경하면서 올라갑니다. +.+   사람들이 꽉꽉 끼어타지 않아서 좋습니다. 


인증샤샷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는중에 인증샤샷~~ 생각보다 곤돌라에서 경치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녀석 좋음YO!


케이블카 올라가는중

날씨가 정말 화창해서 정말 좋습니다. 구름한점없는 오랫만에 보는 맑은날씨~ 미세먼지도 없고 좋네요!!! 


케이블카 내려가는중

고소공포증이 있으신분들은 살짝 놀랄수 있는... 내려갈때 모습입니다. 마눌님이 살짝 긴장을 했네요 ㅎㅎ 천천히는 가지만, 그래도 내리막이 약간은? 좀 무서울수 있습니다.


여름에 올라가면 볼수 있는 푸른숲입니다.

여기는 해발 820M

이곳은 정상역 건물입니다. 


# 1층 승하차장

# 2층 화장실

# 3층 마운틴블루 2층(130석 연회장이마련되어 있으며, 팔공산 및 대구 전경을 한 눈에 조망하면서 

차와 식사를 할수 있는공간

별동, 마운틴블루 1층: 실내 42석, 실외 150석의 품격있는 공간!


Photo Zone

정상에 도착해서 여유롭게 한장....ㅋㅋ 날씨가 화창해서 대충찍어도 잘 나옵니다^^ 배경이 예쁜곳에서~~ 포토존 되어있으니 그곳에서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0^


차 한잔의 여유

위에서 써드린대로~~ 식사와 차를 마실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경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영남의 명산! 팔공산

이곳 대구에 있는 팔공산은 높이 1192.8m, 길이 25km에 걸쳐 동서로 칠곡군과 영천군에 이르는 큰 산이라고 하네요^^ 내가 오르는 곳이 어떤곳인지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ㅎㅎ


booto x PALGONG CABLE CAR

특유의 메시지 컨셉과 귀엽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부토와 함께 팔공산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ㅎㅎㅎ



화장한 대구 날씨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와서 보는 전경입니다. 역시 화창한날에 올라와서 감상하는 전망은 정말 좋습니다^^


사랑의 터널

다섯가지 테마가 있는 사랑의 터널입니다. 구구절절한 사연과 아름다운 사랑의 맹세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터널을 지나 굳건한 사랑을 맹세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힐링로드 HEALING ROAD

산책&삼림욕길! 숲속의 맑은 공기를 마심으로써 심신의 피로회복과 휴양에 큰 도움을 주는곳입니다. 






몸도 마음도 상쾌한 피톤치드

정상으로 올라오는 길에는 몸도 마음도 상쾌한 피톤치드! 수목은 스스로를 보존하기 위하여 방향성 물질인 테르펜을 내뿜게 되는데, 테르펜에는 살균력이 강하고 사람에게 유익한 피톤치드가 함유되어 있어, 강장, 인 등의 흡입효과가 있습니다.


한숨 쉬어가는곳

이곳 팔공산 케이블카 정상에 올라오면, 여러곳의 쉼터가 있습니다. 푸른바람, 피톤치드 쉼터 등의 산책로가 곳곳에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쉴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바로 내려가지 마시고~ 쉬면서 구경하고 푹쉬시고 내려가세요^^


대박 맞이 소원초

올라오기전에 입구에서 봤던 소원초입니다.  솔마루식당 1층과 2층에서 3,8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나무 구별법

이 바위의 이름은?

몬가 정상에서 본거였는데, 표지판도 없고 딱히 이름을 모르겠네요 ㅠㅠ;;; 그래도 사람공간도 없고~ 사진찍기 좋습니다^^ 혹시 가보신분들 계시면 몬지좀 알려주세요 ㅎㅎㅎ


아이폰 파노라마

아이폰 파노마라로 찍은 전경입니다 ㅎㅎㅎ 넓은 공간을 찍을때는 나름 느낌있게 찍을수 있습니다 ^0^


인증샷 ㅋ

대구명소 팔공산에 올라와서 힐링하고 왔습니다.  산이지만 케이블카로 편하게 올라와서~~ 여러곳의 산책로에서 쉴수 있는 공간까지....여유있게 앉아서 즐길수 있는 공간이네요.  전세계 7000기의 케이블카를 설치한 프랑스 POMA사의 최신 기술로 만든 가장 안전하고 쾌적한 곤도라 리프트 6인승 시설로 오붓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타는 케이블카가 아니라서 더 좋았던거 같습니다^^ 날씨 좋다면 이곳! 팔공산 힐링하기 좋은곳이네요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