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진안 마이산

토속음식전문점

초가정담에서 맛본 산채비빔밥과 해물파전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얼마전에 여행으로 다녀온 진안 마이산!

토욜 아침에 도착해서~~ 광합성하고 왔습니다.

마이산에 주차하고 올라가는길에, 아침식사겸~

들렸던곳인 토속음식전문점인 초가정당입니다.

식당들이 거의 동일한 메뉴들이 쭈욱 진열 ㅎㅎ

랜덤으로(?) 들어가서 아침식사하고 왔습니다.


산채비빕밥&해물파전&막걸리 조합!

산에가면 필수메뉴입니다 ㅋㅋㅋ

KBS2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되었네요

(187회 2016.10.11 / 179회 2016.10.24)



- 초가정담 - 


■주소: 전북 진안군 마령면 마이산남로 213

(지번: 마령면 동촌리 60-1)

■연락처: 063-432-8840
■영업시간: 매일09:00~22:00

주차는 마이산입구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길따라 쭉 올라가시면 식당들 모여있는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이산 올라가는길

입구에 주차를 하고난후, 마이산으로 올라가는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이 거의 메뉴도 비슷비슷해서~~ 그냥 느낌대로 가시면 되십니다. 옆에는 초가정담 전용주차장도 있습니다. (어짜피 마이산 올라가는데, 구지 이곳에  주차하는것보다는 미리 주차하고 걸어가시는게 좋습니다.)



다양한 고기메뉴들

참나무장작으로 하는 돼지, 등갈비, 메추리구이가 있습니다  ㅋㅋ 아침이라 간단하게 비빔밥 먹을생각으로 가는데, 

메추리구이 비주얼은 정말 ㄷ ㄷ ㄷ;;;;;  신기했어요!



세트메뉴

저희는 4명에서 방문했는데, 세트메뉴로 시킬려다가 파전메뉴가 없는지라..... 그냥 개별로 주문했습니다. 둘이 오신다면 셋트메뉴도 구성이 좋아보여요^^





토속음식점 초가정당

등산하시는분들이 많이 오시니까, 식당 미리 예약하셔서 오시면 편리합니다^^ 인테리어도 나쁘지 않고 공간도 널직합니다. 단체예약하실분들은 참고하시라고 남겨드립니다 ㅎㅎㅎㅎ  자체 홈페이지도 있으니 음식이 궁금하신분들은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http://xn--o39ax5kv5s0qe.com/main)



산채비빔밥 세트메뉴

# 산채비빔밥4인 = 숯불구이 + 등갈비구이 + 도토리묵 = 55,000원

# 산채비빔밥2인 = 숯불구이 + 등갈비구이 + 도토리묵 = 30,000원



단품메뉴

산채비빔밥 1인 = 8,000원입니다. 가격은 그냥 무난한 정도(?)인듯보이구요. 주변식당들 역시 가격은 비슷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산에 왔으면 맛봐야하는 산채비빔밥으로 주문했습니다 ㅎㅎㅎ



Green Onino Pancake with seafood

해물파전=15,000원 주문했습니다.  이상하게 산에오면 또 생각나는데, 파전or 더덕우이...ㅋㅋㅋㅋ



주류

생 쌀 막걸리 ㅠㅠ 5천원이네요 ㅋㅋㅋ 가격이 좀 비쌉니다. 그래도 맛을보려구 주문은 했지만;;;;   그외 담근술도 잔술로 판매하니까...드셔보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반찬셋팅완료

다양한 반찬들로 준비가됩니다.  비주얼은 일단 맛깔스러운 녀석들로 준비완룟!!



기본밥그릇

기본으로 들어가는것들과 고추장이 들어있습니다 이곳에 공기밥과 반찬들 취향에 따라 넣고 비벼드시면 되겠습니다.



Bibimbap with wlid vegetbles 맛은?

오랫만에 등산중에 맛본 산채비빔밥! 개인적으로 전 맛있게 먹었는데... 장모님과 장인어른은 가격대비 별로라고 하셨어요 ㅎㅎㅎㅎ 이건 취향차이는 있으니까..아무래도 참고만 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나물들이 생각보다 깊은맛이 덜하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ㅎㅎ 



해물파전

밥에서는 약간 실망하셨었는데, 막 만들어진 파전녀석은 인기가 좋았습니다. 해물도 적당히 들어가있고, 안에까지 잘 익어서.... 이녀석은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이산 생막걸리

효모가 살아있는 <마이산 생막걸리> 5,000원이라서 약간 비싸긴했는데, 그래도 마이산방문기념으로 막걸리를 사마셔봤습니다.  맛 표현은 모라하기 어렵지만, 나름 그맛은 나쁘지 않아서...2병 마셨네요 ㅋㅋㅋ  역시 산올라가는 길에 먹는 맛이 좋습니다 +.+ㅋ  요녀석 비싸지만 살포시 추천을~~ㅎㅎㅎ


주변에 맛있어보이는 식당들이 많으니까~ 잘 선택하셔서 맛보세요!  음식점들은 개인취향이 타는곳이라 괜히 오해만 하고, 이상한댓글(?)달리니까 모라 말씀드리긴 어려우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듯합니다.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