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이산 탑산등산

진안여행! 날씨좋은날

힐링하고 왔어요^^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가족들이랑 다녀온 전북진안여행!

아침일찍부터 마이산 올라갔다왔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완전 힐링여행을~~~

등산코스인데, 높은곳이 있는게 아닌 공원걷는 느낌으로

올라갈수 있는 마이산 탑산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국내에 있는 산중에 가장 독특한 산중에 하나로써,

약 7천만 년 전에 지각변동으로 융기되어 지금의 모습이 되어 있는 산으로

산 전체가 역암으로 되어있어 가까이에서 보면 거대한 양의 콘크리트를 부어놓은듯한 모습!

칼날처럼 우뚝 솟은 그 기이한 형상 때문에 예로부터 여러이름이 있는데

신라시대에는 서다산, 고려시대에는 용출산, 조선 초기에는 속금산으로 불리다

조선 태종에 이르러 말의 귀를 닮았다하여 <마이산>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해요ㅎㅎㅎ

날씨가 좋은날이라면 산책으로 완전 강추하는곳 다녀왔습니다.+.+



- 마이산 도립공원 - 


■ 주소: 전라북도 진안군 진안읍 마이산로 130

(지번: 단양리 745)

■ 전화번호: 063-433-3313


- 주차는 자체 주차장에 하시고 올라가시면 됩니다(유료) - 


마이산 북부매표소

성인_3,000원 / 청소년_2,000원 / 어린이_1,000원

표 끊으시고 입장해주시면 됩니다. 



마이산 등산로

홈페이지에서 퍼온 이미지입니다. 여럿 등산코스가 있으니 등산하고 싶으신분들은 지도 참고하시면 좋아보여요^^


<등산로 코스>

# 합미산성 → 광대봉(609m) → 비룡대(527m) → 봉부동(540m) → 마이산 석탑군(L-8.4km)  4시간40분

# 보흥사 광대봉(609m) → 고금당 → 비룡대(527m) → 봉두봉(540m) → 마이산 석탑군(L-5.4km)  3시간40분

# 남부주차장 → 고금당 → 비룡대(527m) → 봉두봉(540m) → 마이산 석탑군(L-3.5km)  2시간20분

# 남부주차장 → 고금당 → 비룡대(527m) → 마이산관광단지주차장(L-3.1km)  2시간10분


<탐방로 코스>

# 남부주차장 → 금당사 → 탑사 → 은수사 → 천황문(암,숫마이봉) → 마이산관광단지주차장(L-3.3kmm) 1시간30분






산책코스

이곳 마이산은 등산위주인데, 높지 않고 지금 보는것처럼 평지거나 약간 오르막정도! 어렵지 않게 걸으면서, 마이산 탑산까지 등반을 하실수 있습니다. 날씨가 화창하니까~~ 쉬면서 가시면 되세요^^ 매표소 입구에 모자를 팔아서 살짝 고민했는데, 가는길이 그늘이라서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물고기 밥주기

먹을려고 술빵을 샀는데, 올라가는 길목에, 물고기들이 엄청많더라구요~~ 조금씩 줘봤는데, 엄청 많은 녀석들이 모이더라구요...ㅋㅋ 밥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드라마 촬영지

# 내딸 서영이, 남자가 사랑할때


흩날리는 벚꽃 아래 두손을 맞잡은 다정한 여인!! 드라마의 두주인공 신세경과 송승헌의 데이트 장소. 사랑은 이렇게 시작된다. 

마이산 입구에서 탑사까지 잇는 2.5km의 벚꽃터널길 흐드러지게 핀 벚꽃은 탑영제에서 그 정점을 찍는다.



인공호수 탑영제

남부 주차장에서 약1km정도 올라가면 인공호수 탑영제를 만나실수 있습니다.  마이산 봉우리와 500여m 떨어져 있는 탑사의 탑이 비쳤으면 하는 바람의 탑영제!   봉투봉과 그 뒤 암마이봉이 그림처럼 조화를 이룹니다.  봄에 오시게 되면 그 옆으로 늘어서 있는 벚꽃을 구경할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사진으로만 봤는데, 벚꽃필때 정말 강추합니다 +.+!!! 꼭 방문하고 싶은곳중에 한곳이에요!!



오리배타기

탑영제 젤 끝쪽에는 오리배를 탈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타고 싶었지만, 아직은 좀 쌀쌀함이 있어서...ㅋㅋㅋ 더운날 방문하시면 이곳에서 한번 타보시길~ㅋㅋ






마이산 청소년 야영장

계속 길따라 올라가면 탑사, 돌탑이 나옵니다(10분).  우측에는 마이산 청소년 야영장으로 가는길이 나와요 ~~ 



마이산 기와불사

기와불사 1장당 일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구자 들리진 않았지만요 ㅋㅋ



마이산 탑사도착

밥먹고 열심히 올라오다보니까, 드디어 마이산 탑사에 도착했습니다.


이곳 마이산은 백두대간에서 호남정맥과 금남정맥으로 이어지는 주능선에 위치한 국가지정 명승 제12호입니다.



팔진도 법의 석탑군

마이산 탑산 입구입니다.  전경이 정말 멋진 곳이네요 .ㅎㅎ 사진찍기도 좋구!! 위쪽으로 올라가는길도 높지 않아서, 이곳까지 오셨다면 저 위쪽까지 올라가 보시는게.... 좋습니다^^   토요일 오전시간에 일찍와서 올라와서 그나마 사진찍기 편리했습니다.^^



알카리수와 미네랄의 보고_약수

전국 최소 수준의 약수발견! 맛보고 올라가세요 ㅎㅎ


# 알카리(수소이온농도) 7.8mg 최소수준

# 미네랄(마그네슘) 4.5mg 전국최고

# 옥소(갑상선질환효능)11mg 전국최고



마이산_허호석

높이는 서봉(암마이산)685m, 동봉(수마이산) 678m, 소백산맥과 노령산맥의 경계에 있으며, 동봉과 서봉의 모양이 말의 귀처럼 생겼다하여 붙여진 이름이 마이산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마눌님 인증샷 ㅋ

간편한 복장으로 같이 오랫만에 등산을 올라와준 마눌님이네요...ㅋㅋ 셀카봉을 못챙겨가서 각각찍은 인증샤샤샷! ㅋㅋㅋ







중간중간 톨탑들...

탑산 젤위에서 인증 ㅋ

마이산 탑산 젤 위에서 내려다보는... 전경 ㅋㅋ 오랫만에 둘이 인증샷남깁니다 ㅋㅋㅋㅋㅋ 


마이산은 산 전체가 마치 사람이 콘크리트를 되는대로 비벼서 부어 놓은것만은 비주얼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홍수시 바위, 자갈, 모래, 진흙등이 같이 밀려와 물의 압력에 의하여 굳어져 만들어진 바위(수성암, 퇴적암)이기 때문이며, 이 산을 쳐다보면 마치 폭격을 맞았거나 파먹은 것처럼 바위가 움푹움푹 파여 작은 굴을 형성한 것을 볼수 있는데, 이는 타포니 지형으로 풍화작용으로 보통 바위의 표면에서 시작되었으며, 세계에서 타포니 지형이 가장 활발한 곳입니다.      


딱 보면 몬가 특이한 구조의 산이면서도 산책이나 등산하기 정말 좋아보입니다.^^  첨으로 방문한곳인데, 화창한날 왔더니 아주 만족!!!   산책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ㅋㅋ 힐링여행으로 강추~~~  진안여행하신다면 이곳 마이산도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