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이버주소록

핸드폰 전화번호

앱  하나로 백업&복구 사용방법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많이 쓰시는 스마트폰!

네이버 주소록 앱만 있으면 간단하게 주소록을

백업 및  복구를 하실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분실하셨을경우, 전화번호를 일일이

입력할필요 없이 불러올수 있거나,

전화번호부 사람들을 PC에서 불러와 간단히 수정해

스마트폰에  입맛에 맞게 넣을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Naver Contacts 네이버주소록 -


개발자: NAVER Corp.

카테고리: 유틸리티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용량: iOS(11.2MB). 안드로이드(기종차이)

가격: 무료 


폰 연락처+웹 연락처 한번에 관리 - 네이버 주소록앱 

핸드폰에 있는 연락처를 스마트폰안에서...혹은 PC에서 추가,삭제,수정이 가능!  전화번호 백업하기 유용한어플인 네이버 주소록입니다. 휴대폰을 분실하셨거나, 교체시 주소록 일일이 옮길필요가 없는 유용한 앱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운 받아서 백업해두면, 훗날~ 잊거나 폰 교체시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녀석이니 미리미리 백업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주소록 2가지 모드

어플을 실행하면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원하는 모드로 선택을 해주시면됩니다. 전 <백업전용모드>를 선택해봤습니다. 그럼 우측과 같은 화면이 표시가 됩니다.  


#백업전용모드-내가 원하는 시점에서 폰 연락처를 네이버로 올리거나, 백업한 연락처를 스마트폰으로 내려받을수 있습니다.

#실시간 동기화 모드-폰 연락처와 네이버 주소록이 동일한 상태로 유지됩니다. 추가 / 수정 / 삭제하면 양쪽에 똑같이 적용됩니다.




주소록에 백업하기

내 휴대폰에 있는 주소록의 연락처를 표시가됩니다.   <내보내기>를 누르게 되면, 휴대폰에 있는 정보들이 네이버주소록으로 옮겨져갑니다. 그외 옵션알림은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사진대체:Off, 그룹대체: Off

같은 연락처에 설정된 사진, 그룹이 다를 경우, 웹이 있는 사진이 유지되고 새로운 그룹이 추가할수 있는 옵션입니다. 취향에 따라 on,off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주소록에 백업은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혹 폰을 다른폰으로 교체시에는 반대로 하시면됩니다

신규폰에 네이버주소록 설치 및 실행 - 가져오기를 실행하시면 기존에 백업받으셨던 연락처를 새로운폰으로 가져오실수 있습니다.





PC와 연동

앱에서 백업한 주소록은 PC에서 연락처를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핸드폰으로 일일이 변경하기 번거롭다면, PC에서 <네이버 주소록>을 검색하시면 위와같이 PC모드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수정

백업을 했던 연락처들이 PC에서 위와같이 불러와집니다. 그룹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PC에서 편하게 내용들을 바꿔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네이버앱을 통해서 핸드폰으로 보낼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연락처를 백업하실수 있습니다.  분실 및 신규폰 교체를 위해 미리 백업을 해두시면 좋습니다.




실시간 동기화모드

이 모드는 폰연락처와 네이버 주소록이 동일한 상태로 유지가 되기때문에, 백업을 일일이 하기 귀찮으신분들은 이녀석으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단, 양쪽이 같이 삭제가 되기 때문에 폰에서 잘못 지우게되면, 이곳에서도 지워지니까~ 이점은 유의해주세요^^ 




불필요한 연락처 정리하기

전화번호가 없거나, 이름이 없는 연락처를 일일이 삭제하지 않아도, 네이버주소록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정리할수 있습니다.  정리하는 방법은 앱을 실행후, 우측 하단 빨간색으로 체크한 부분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불필요한 연락처 정리

전화번호가 없는 연락처 및 이름 없는 연락처 갯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필요없는! 중복된 연락처일 경우는 각각 선택해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전 200여개의 연락처밖에 없지만, 몇백개, 몇천개의 연락처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간편하게 정리할수 있어서 괜찮은거 같습니다 ㅋㅋ


스마트폰쓰면서 만약을 대비해야하는 연락처! 백업&복구가 쉬우니까~ 미리미리 백업을 해두면 만약을 대비할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으니까 위에 간략히 소개해드린 글을 토대로 하시면 도우이 될꺼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__)!



→ 앱스토어 설치하기(Click)

 안드로이드 설치하기(Click)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