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플스모니터

2017년형 알파스캔 2777(27인치)

국민모니터 구입완료!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플스4용으로 구입한 

국민모니터 알파스캔 aoc 2777 IPS MHL+DP 무결점(2017년형)입니다.

모니터하면 LG,삼성이라고 생각하지만 이 녀석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어~

저렴하진 않지만, 가성비갑으로 유명한 녀석입니다.

2777모델은 그동안 계속 나오고 있었는데, 이번에 신기능이 업그레이되어

좀더 좋은 기능이 탑재되어 나왔습니다.

(업그레이드 기능: 게임모드 + 게임컬러 + Shadow Control + 로우 블루라이트)

사용해보니까 완전 만족 +.+!! 엄청난 고민끝에 고른 녀석이라 굿굿굿^^

간략한 개봉기 올리겠습니다 ㅋㅋㅋㅋ


- 스펙정보 -


 모델명: 알파스캔 aoc 2777 IPS MHL  + DP무결점(2017년형)

 광원: LED백라이트

 패널종류: AH-IPS(Neo Blade)(광시야각)

 화면크기: 68.6cm(27형)

 표시화면크기: 597.88mm x 366.31mm

 눈부심방지: O

 해상도: 1920 x 1080 @60Hz

 화면비율: 16:9

■ 명암비: 1000:1

 응답속도: 5ms(GTG)

 밝기: 250cd/m

 플리커프리: O

 로우 블루라이트: O

 게임모드: O(FPS, RTS, Racing, 사용자1, 사용자2, 사용자3)

 Shadow Control: O

 Game color: O(20레벨)

 스피커내장: O(3Wx2ch)




G2777FQ구입완료

11번가에서 공식판매가 309,000원에 판매중인 알파스캔 2777(2017년형)모니터입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를 3만포인터 적용해서 구입완료!! 279,000원에 구입완료!! 현대카드 M포인트가 있으신분들은 11번가 사이트가 완전 좋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민모니터였는데, 이번에 추가기능이 더 업그레이드되어~~ 나왔습니다. ㅋㅋㅋ

More Screen. More Connectivity. More You.




기존모니터에서 업그레이드된 다이나식 성능

원래부터 가성비가 좋은 알파스캔 모니터 였는데, 이번에 2777(2017년형)모델에는 게임모드 + 게임컬러 + Shadow Control + 로우 블루라이트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모니터 설치방법

박스에 붙어 있는 설명서! 모니터 설치모습을 간략히 보실수 있습니다. 박스에서 꺼내는 모습부터, 마지막 CD를 넣어서 설치되기까지의 설명입니다.^^




제품구성품

모니터와 받침대, 나사를 제외하고는 위의 구성품들이 다 들어있습니다.  전원케이블부터 HDMI_DVI케이블, HDMI케이블, 설치CD,부직포,설명서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본체에서 RGB케이블만 지원하는걸 쓰시는분들은 별로 구입하셔야합니다.




후면단자위치

모니터 아래쪽에 위치한 단자위치입니다. ㅋㅋㅋ 아래쪽에 있어서 꽂을때는 뒤집에서 꽂아야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ㅋㅋㅋ

그래도 안보이는곳에 있어서 어떻게 보면 더 깔끔해보이는거 같기도 합니다만~~~~~~ 각각 용도에 맞춰서 꽂아서 사용하시면 외부기기 연결이 가능합니다.^^   HDMI는 2개가 있어서 저처럼 플스4 / 맥북 이렇게 연결하면 간단하게 모니터 버튼만으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받침대

일반 모니터만 사용해본터라 받침대가 스뎅(?) 이라서 완전 튼튼하네요 ㅋㅋ 맨날 플라스틱으로 된것만 보다가.....이녀석 보니까 완전 듬직합니다. ㅎㅎㅎ




스탠드 조립방법

조립하는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반 모니터액정이 기스가 날수 있기 때문에~~ 바닥에 부드러운 천을 깔고, 그위에 모니터 화면(패널)을 놓아 줍니다.  그리고 동봉된 받침대를 조립 후 나사를 오른쪽 방향으로 조여주면 끝입니다.^^ 


제거방법역시 간단합니다. 바닥에 패널을 놓은후, 받침대 바닥에 위치한 나사를 왼쪽방향으로 풀어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모니터연결완료!

설명서 있으니까, 그대로 보고하면 어렵지 않게 조립할수 있습니다. 손으로 꽉 조여도 되고~~ 손으로 해도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모니터정보

모델명 및 제품시리얼이 뒤쪽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제품등록시에 사용하게 되며, 현재는 등록하게 되면~  <알파스캔 ADJ 다기능 스탠드>50,000원 → 19,000원에 할인된 가격으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높낮이 조절 / 피벗 / 스위블 / 틸트 기능이 된 스탠드이기 때문에 관심있으신분들은 정품등록, 블로그리뷰작성후 받아보세요 ㅎㅎㅎㅎ~~



모니터 설치완료

요즘은 모니터가 엄청 심플하고 깔끔하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ㅋㅋㅋ 받침대도 튼튼하고, 6.1mm 초슬림 베젤로 모니터 몰입감이 정말 좋아보입니다.^^   모니터 완전 예쁩니다.+.+




모니터 기울기

모니터가 위, 아래로 기울어지기는 하는데, 높낮이 기능은 따로 안됩니다.^^ 혹시나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받침대를 움직여보니~ 딱 요정도의 각도까지 위~아래 조절이 가능합니다 ㅋㅋ 




맥북 - 모니터 연결완료

HDMI만 연결하면 모니터와 노트북은 어렵지 않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15인치맥북인데, 확실히 27인치는 어마어마합니다 ㅎㅎㅎㅎㅎ  하지만...맥이라서 알파스캔 모니터에서 사용할수 있는 기능 기능들이 있는데, 적용이 안되는게 좀 아쉽습니다.


SCREEN+ / i-MENU / e-Saver 의 기능은 윈도우PC나 노트북에서만 설치가능 ㅠㅠ


# CEREEN+ _ 익스플로러,인터넷, M/S office, 아크로뱃 리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화면 자동분할!

# i-MENU _ 모니터 OSD버튼으로 번거롭게 조절할 필요없이 PC화면에서 마우스로 간편하게 모니터 설정가능!

# e-Saver _ 친환경 절전기능으로 모니터의 전월을 자동종료 및 절전 기능을 탑재~ PC의 상태에 따라 정해진 시간에 모니터 전원 설정이 가능!




넉넉한 27인치모니터

처음에 32인치와 27인치와 고민을하다가 책상에 두고 쓰는게 너무커서~~ 27인치로 골랐는데, 너무 크지도 않고 딱 적당한거 같습니다 ㅋㅋㅋㅋ  큰 모니터의 좋은점은 아무래도~ 창을 여러개 열고 쓰기 좋습니다.^^




모니터 하단버튼

버튼은 모니터 하단에 있습니다. 순서대로 설명해드리자면...


입력신호버튼, 취소버튼  / 게임모드(6가지), 좌측 이동 / 볼륨조정, 우측 이동 / OSD메뉴, 선택버튼 / 전원버튼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첨엔 헤깔리지만, 사용하다보면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메뉴선택

하단 버튼클릭시 각종 설정모드가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게임모드는 취향에 따라 미리 등록을 해두면 버전을 바꿔가면서~~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본인맘에 드는 설정으로 바꿔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플스연결완료

플스4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별도 설정없어 HDMI만 연결하면 깔끔하게 연결을 하실수 있습니다.   Full HD해상도 1920 x 1080해상도로 고해상도의 생생한 화질로 보실수 있습니다.




입력신호버튼

다양한 입력단자에 연결된 걸 버튼을 누르면서 간편하게 바꿀수 있습니다.  리모컨이 있으면 더욱 편리하겠지만 ㅋㅋㅋㅋ 노트북과 플스 번갈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HDMI1 / MHL - HDMI2 수시로 변경가능!!




6가지 게임모드

게임장르에 따라 최적화 모드를 제공합니다. 게임을 여러개를 실행해보면서, 각각 모드에 맞는 설정으로 바꿔서 하시면 게임에 더욱 집중을 해서 플레이하실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신기해서 게임CD바꿔서 할때마다 사용해봤습니다. ㅋㅋㅋㅋㅋ 위에 설명으로 보기 어려우신분들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FPS: 어두운 테마의 블랙 밝기 향상

# RTS: 실시간 전략 게임하는 경우, 응답시간과 밝기 향상

# Racing: 레이싱 게임하는 경우 빠른 응답속도와 색 채도향상

# 사용자 1~3: 사용자 1/2/3으로 저장된 기본설정(OSD메뉴에서 원하는 설정값을 사용자 1~3모드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알파스캔 기프트 박스 19,000원 이벤트

행사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행사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후기를 블로그에 남기면, 알파스캔 ADJ다기능 스탠드를 정상가50,000원  19,0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높낮이 조절, 피벗, 스위블, 틸트기능이 있는 받침대)


#행사제품: 알파스캔 2777 IPS MHL+DP무결점 / 알파스캔 2477 IPS MHL+DP무결점




홈페이지 - 제품등록

홈페이지 우측상단에 제품등록을 선택후, 회원로그인을 한 다음에~ 각종 정보를 입력하시게 되면 됩니다ㅋ 아직 날짜가 남았는데, 스탠드의 필요성 유무에따라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중입니다. ㅋㅋㅋㅋ


거실에서 50인치로 게임을 하다가 내방으로 옮겨서 하다보니까 첨엔 불편했는데, 적응되니까, 책상에서 즐기는 플스라이프도~ 정말 좋습니다. ㅋㅋㅋㅋ 특히나 게임에 최적화된 모니터로 평이 엄청 좋아서 구매한 알파스캔 2777(2017년형)모델!! 고민하고 구매한 보람이 있습니다.^^ 깔끔한 화질에 만족! 눈의 피로도가 적은 시력보호모니터인(플로커프리+로우 블루라이트) / 6.1mm초슬림 베젤로 차원이 다른 몰입감까지 ~~ 굿굿입니다.^^


모두다 마음에 드는데, 단하나 걸리는건~ 역시나 6W 스테레오 스피커입니다 ㅠㅠ 이거때문에 저렴한 사운드바를 구매하긴 했는데, 자체 모니터에서 나오는 소리는 완전 별로.ㅋㅋㅋㅋㅋㅋ 실망스럽습니다. 이거빼고는 그외에는 너무 만족해서!! 좋습니다~~~ 게임모니터 고민하신다면~ 이녀석 알파스캔 물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