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주맛집

불국사밀면에서 맛본

물,땡초밀면+연탄구이!굿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태교여행으로 다녀온 경주!

불국사구경전에 가볍게 식사를 했습니다.

경주맛집/불국사맛집 검색하다가 발견한집인

불국사밀면 집에 방문했습니다.

2017년 올초 8월에 KBS'2TV 생생정보' 장사의 신 코너에서 소개된집!

연 매출 20억을 하는곳이라고 하네요 +.+

밀면+돼지 연탄구이 6,000원에 판매! 가격도 저렴해서~

가성비좋은집입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겨울이었는데, 

여름이었으면 더욱 좋았을껄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방문하고 맛본 솔직한 방문후기입니다.



- 불국사밀면 -


 주소: 경북 경주시 불국장터길29

(지번) 구정동 439-9


 전화번호: 054-774-6161

■ 영업시간: 매일11:00~20:00

(브레이크타임 16~17시)

 2TV 생생정보 393회


■ 경주 밀면맛집

불국사올라가기전에 먹거리 찾다가 발견한집입니다.  여름이 아니지만, 면을 워낙 좋아하는 저희 부부! 검색하다가 이곳에는 밀면이 깔끔하고 평이 좋다고 해서, 블로그 리뷰보고 방문했습니다. ^^ 주소는 위에 올려드렸으니, 네비로 오시면 어렵지 않게 오실수 있구요~읍내(?)비슷한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일요일이라서 주차는 주변에 그냥 하고 왔습니다. 골목이라서 가게앞은 안되고 주변에 하고 오시면 됩니다.




■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11:00~20:00입니다.   브레이크타임은 16시~17시 사이는 피하고 방문하시면됩니다

(동절기에는 정기휴무가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 동절기메뉴

저희가 방문했을때는 11월초였는데, 지금은 동절기라서 메뉴가 있는거 같습니다.  온면 / 온반    

잔치국수 + 석쉬불고기입니다.




■ 물은 셀프

11시에 가게문을 열기 때문에, 식사시간에 사람들이 많다고 해서 10시40~50분쯤 방문했는데, 다행히 오픈전이지만 가게 들어올수 있었습니다. ㅋㅋㅋ 다들 빠르게 식사하러 오셨네요 ㅎㅎㅎ!!  물은 셀프~~ 냉장고에 새콤한 레몬물 있으니 자리에 앉은후 가져다드시면 됩니다. 




■ 원산지 표지판

요즘 식당가면 관심있게 보는 원산지표시!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하세요~~




■ 불국사밀면 메뉴판

땡초밀면 / 비빔밀면 / 물밀면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건 매콤한걸 좋아하는 제가 땡초밀면을 주문! 마눌님은 비빔밀면을 주문했습니다!!  땡초밀면이라고 해도 국물이 매운게 아니라~ 안에 들어있는 고추가 알싸한맛이 나기 때문에~~ 너무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 온육수

국내산 한우참뼈만을 매일 1~2시간이상 고아 갖은 야채를 곁들여 만들은 육수입니다.  국물이 구수하고 좋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방문한거라서 그런지 입에 착착 붙네요! ㅋㅋ




■ 돼지연탄구이

주문하면 밀면과 같이 주는 돼지연탄구이!  2인분시킨양치고는 적어서 부족한분들은 고기를 추가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고기추가(소)5,000원 / (대)10,000원 입니다. 


연탄구이는 따뜻하게 먹을수 있게, 촛불위에 고기접시를 올려서 나오게 됩니다.




■ 밀면 등장!

좌측은 비빔밀면 / 우측은 땡초밀면입니다.  둘다 비주얼은 굿굿합니다.!




■ 밀면 맛있게 먹는방법

첫 방문이기 때문에, 표시된 대로 그대로 따라서 먹어봤습니다.


# 가위질을 되도록 적게해주세요_밀면 고유의 씹는 질감이 떨어집니다.

# 식초와 겨자를 적당히 넣어 드세요_식초는 피로회복에 도움이되고, 겨자는 배탈을 막아주며 맛을 더해줍니다.

# 계란을 먼저드세요_ 단백질이 위벽을 감싸주어 매운 양념으로 인한 속쓰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꼭 이곳이 아니더라도 불국사밀면 전수점이 있으니까 그곳에서도 드실수 있습니다.  거의 부산지역에 많이 있네요^^




■ 인증샷

첫날 호텔에서 묵고, 조식을 신청하지 않은 이유! 아침겸 점심 가볍게 이곳 불국사밀면에서 먹기위해 이쪽으로 왔습니다.^^





■ 명태회?가오리?

비빔냉면위에 올라가는 녀석입니다. 



■ 비빔밀면 맛은?

쫀쫀한 면 식감이 먹는맛이 좋았습니다.  메뉴판에서 많이 잘라서 먹지 말라는 이유가 있는듯^^  고기랑 같이 먹으면 맛이 정말 굿입니다. 완전 맛이 좋았어요 +.+




■ 땡초밀면 맛은?

첨에 아무생각없이 매운비빔이라고 생각하고 시킬꺼였는데.ㅋㅋㅋ 물밀면 + 고추가 들어있는거였습니다.  겨울이라서 먹기에는 쌀쌀해서~~ 온육수마시면서 먹었네요^^ 국믈은 엄청 깔끔합니다. 그리고 국물이 일단 맵지 않아요~~~ 매콤한 맛을 느끼시려면 밀면 + 고추 + 고기 이렇게 같이 곁들여 먹으면 맛있습니다. ㅎㅎㅎㅎ




■ 클리어

첫 방문인데, 오랫만에 먹는 밀면! 엄청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국물까지 클리어했어요 ㅎㅎㅎㅎㅎㅎ   단, 먹고 나가니까 좀 추웠네요 ㅋㅋ 여름에 오면 살얼음에 넣어서 나온다고 해서 엄청 시원해서 많은분들이 좋아할꺼 같은 메뉴인듯합니다. 가격도 싸고, 맛도 좋아서~~ 드신분들은.. 재방문하실꺼 같습니다.^^




■ 명함인증

ㅋㅋㅋ 맛있게 먹구서 방문인증입니다. 주말인데 주차할곳도 있어서 편하게 주차까지 편하게 했습니다.  만두를 같이 먹었어야 하는데 그게 좀 아쉽구요 이곳 불국사밀면 직원분들 다들 친절해서 좋네요^^ 맛도 중요하시면 서비스도 중요하다는 사실!!  경주 불국사 여행가신다면,  밀면! 메뉴도 있으니까 참고해보세요~~   저희 부부는 맛있게 잘 먹고 온 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