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신20주 초음파!

길쭉이 태어나기 134일전..

이시기의 아기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저희 길쭉이 20주차를 지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저희담당병원인 제일여성병원에 방문!

진단받으러 왔습니다

요즘은 입덧이 끝난 상태라 음식 잘 섭취하고 있으며,

영양제를 잘 챙겨먹고 있네요^^

이번에 방문해서는 손가락,발가락만 확인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 임신6개월(20주차) -


머리엉덩길이(CRL): 13~15cm

 키:20~25cm

 체중: 200~280g


■ 손가락 발가락 확인

저희 길쭉이 손가락,발가락 갯수 확인했습니다 ㅋㅋ  손발, 모두 정상! 이번에 방문하면 입체초음파를 볼수 있을줄 알았는데, 살짝 아쉬웠네요! 그래도 심박도 잘 들리고, 무럭무럭 잘 크고 있습니다.


# 임신20주 이시기의 엄마

- 임신 기간도 절반에 도달! 엄마의 기분과 컨디션도 안정되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합니다. 임신20주쯤이 되면 지금까지에 비해 자궁이 상당히 커집니다. 커진 자궁이 심장과 폐를 압박하므로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임신으로 혈액량이 증가디면서 심장의 부담이 커진 것도 한가지 원인입니다.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숨이 차는 증상이 나타나면 휴식을 취하고 심호흡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 동영상캡쳐

아래 동영상영상을 캡쳐해밨습니다!  잘 크고 있는걸 확인해봤습니다. 이제 손발에 정확히 보여서 초보아빠인 저로써는 무지신기합니다 ㅋㅋㅋㅋ


19주이상되면 초음파검사로 성별을 판별합니다. 여자아이의 경우는 임신19주쯤에 외성기뿐만 아니라 자궁,난소,난관등도 만들어집니다. 갓 태어난 아기의 난소에는 장래에 배란될 난자의 바탕이 되는 [원시난포]가 수백만 개나 들어 있습니다. 이 원시난포의 수는 임신5개월쯤에 약700만개로 절정에 달했다가, 그 후에 감소하여 출산 시에는 선택된 원시난포만 가지고 태어나게 됩니다.




■ 길쭉이 20주 초음파동영상

첫 태동은 16주~20주부터 첫 태동을 자각하는 시기입니다. 출산경험이 있는 엄마는 초산인 엄마보다 빠른 경향이 있습니다. 초산인 엄마라도 빠르면 임신19주쯤에 느끼게 디지만, 임신 20주 이후에 [태동]을 자각하는 엄마도 많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저희도 요즘 한창 태동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마냥 신기하고 있습니다^^  임신 주수가 경과됨에 따라 [태동]횟수가 늘어나는데, 사실 태동횟수 자체가 늘어나는 것보다는 엄마가 [태동]을 쉽게 느끼게 되어 인식하는 확률이 높아지는것과 관계가 있답니다.



#초보아빠를 위한 어드바이스

- 안전되는 시기이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 임신 기간도 이제 반이 지나 엄마도 임산부로서의 생활에 익숙해지는 시기입니다. 어느정도 여유가 생긴 것처럼 느껴질수도 있지만, 엄마는 뚜렷한몸의 변화에 따라 숨이 차거나 두근거림,요통 등의 다양한 증상을 겪이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증상의 유무에는 개인차에 있지만,상황에따라 다정한 말이나 마사지 등으로 든든히 지원해주세요!     "내가 늘 지켜보고 있어"라는 마음이 전해지는 엄마도 아기도 안심하고 편안히 지낼수 있습니다.


#엄마를 위한 어드바이스

- 개인차는 있지만 이시기에 처음으로 태동을 느끼는 엄마가 많습니다. 처음에는 "장에 가스가 찼나" 정도의 약한 움직임에 불과하지만, 갈수록 점점 강도를 더해갑니다. 태동은 아기가 건강하다는 신호! 앞으로도 계속해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태동으로 뱃속의 아이가 움직였다고 생각한 위치를 살짝 누르면서 "지금 여기를 바로 찬거야?"하고 말을 걸어보세요! 아기도 자신의 행동에 엄마가 반응을 보이면 무척기뻐합니다.

위와 같은 게임은 아이가 뱃속에서 자다 깨다를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이 게임은 아기가 깨어 있어서 태동이 왕성

할때 하는것이 좋습니다. 잘때는 아이가 놀랄수도 있으니까, 잘때만 하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우리 길쭉이가 태어나는 그날까지.....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