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S4 레이싱휠

트러스트마스터 T150

간단 개봉기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플스로 레이싱 게임이 생각보다 재미나는 찰라에~

드디어 레이싱휠 구매했습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입문용으로 생각하고

트러스트마스터 T150구매했습니다.

포스피드백(FFB)지원하면서 젤 저렴한 20만원 중반 ㅠ

(포스피드백=게임 중 전해지는 충격을 실제처럼 느끼게 해주는 기능!)

그 밑의제품! 10만원짜리로 할려면~ 

그냥 패드로 하는게 낫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엄청난 고민끝에 결국 질렀습니다^^

간단히 해본결과~ 패드랑은 느낌이 완전 다르더라구요!

기쁜 마음에 간단히쓰는 간단 레이싱휠 개봉기 ㅋ



※ PS4 / PS3 / XBOX ONE / PC 지원합니다.


■ 택배도착

온라인으로 엄청난 검색을 한후! 그나마 젤 저렴한곳에서 구입했습니다. 정품이라면 어느정도 믿을만 하기 때문에 ㅋㅋ 가격은 쿠폰적용해서 27만원 조금 안되는 금액으로 했네요^^ 용돈받아쓰는 유부남인지라 할부로 했습니다^^




■ 박스개봉

택배라서 좀 불안했는데, 안에는 뽕뽕이도 없이 그냥 박스에만 담겨져서 배송이 왔습니다 ㅠㅠ 택배는 던지고 그럴껀데~ 불량 받을까바 조마조마했습니다. 왠지 찜찜합니다만~~ 이런 기분 느끼기 싫으신분들은 오프라인 구매를 추천해드립니다




■ 핸들까지 ㅠㅠ

PS4 처음에 살때는 그냥 게임기라서 패드랑 게임만 있으면 끝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또 하다보니까 그 게임을 하기위해 부속품가지 구매를 하는 제 자신을 볼수 있습니다.  역시 레이싱 게임할때는 휠이 짱입니다^^ 오락실가서도 항상 갖고 싶었던 휠을 드디어 구매!!  이 제품은 레이싱 입문용휠로 평이좋은 트러스트 마스터 T150입니다.



# 제품특징

- 트러스트마스터 공식 수입 정품!

- 한국전용 버전(220V)

- 소나 공식라이센스 레이싱 휠(PS4/PS3지원)

- 포스피드백(FFB) 지우너

- 1080 핸들회전

- TH8A(수동 쉬프터)/T3PA(3패달) 지원(별매옵션)




■ CAUTION(SALED PACKAGE)

개봉전 주의안내 - 봉인라벨이 훼손되어 있을경우 제품에 이상 있지 않을 시 반품 및 교환이 안됩니다. 개봉전 상품정보 확인후 개봉하세요^^ 제가 구매한 t150맞기에 전 바로 개봉했습니다.




■ PC 호환가능

Window 10,8,7,Vista,XP와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PC사용할때는 이런 휠이 호환되는지는 몰랐네요 ㅋㅋ  피씨는 업무로만 사용하고, 게임은 역시 게임기가 제맛입니다.







■ 한글메뉴얼

한국전용버전이라 메뉴얼도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설치는 크게 어렵지 않으니까~ 설명서는 별 필요는 없습니다.




■ 박스개봉

핸들과 페달이 각각 비닐에 감싸여 나란히 담겨져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포장은 좀 허술하게 되어 있는듯 ㅋ




■ Thrustmaster Racing Wheel T150

플레이스테이션과 비슷한 컬러를 사용! 블랙과 블루의 조화~~ 예쁜(?) 핸들과 실제 자동차와 동일하다고 알려진 저항 패달입니다. (컬러가 플스 

핸들은 장난감처럼 보이지만, 나름 손맛이 느껴지게 생겼구~~ 패달을 밟아보니까 맨발이라 왠지 운동화를 신어야할꺼 같은느낌이 듭니다. 레이싱휠은 첨 사본거라서! 일단 마냥 기뻐요 ㅎㅎㅎ




■ 270~1080까지 조절 가능한 이중벤트

마찰없이 완벽하게 조작이 가능한 이중벨트! 회전각이 270~1080도까지 조절할수 있고, 마찰이 없어 더 현실감있는 핸드링을 할수 있습니다. 저가형 제가 알아봤을때는 회전각이 크지 않아서 장난감같은 느낌이 나아서 패드랑 큰 차이 없다고 들었거든요 ㅎㅎ 그래서 나름 좀더 재미를 위해 구입했습니다만~




■ 기어작동시 사용

기어를 오토로 사용하시면 패달만 밟으시면 되는데, 전 패드로 할때도 수동(MT)로 해보니까, 또 다른 재미가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휠에서는 기어봉이 따로 팔지마 금액도 만만치않고 구지 필요없는데요 ㅋ 휠사용시에는 핸들 뒤쪽에 양쪽에 있습니다. 우측을 기어를 올리고, 좌측은 기어를 내릴때 사용합니다. 패드에서는 버튼을 눌러서 했는데, 이것또한 편리합니다.




■ 휠 바닥면

바닥에는 제품정보 및 고정할수 있는 나사가 들어가는 구멍이 하나 있습니다.




■ 브레이크 페달

프로그레시브 저항 제동 시스템으로 진행성 저항을 가지고 있는 브레이크 페달로 페달의 높이와 간격이 완벽하게 조절되는 금속패달입니다.  





# 연결방법

- PS4: 페달에 있는 잭을 휠 뒤쪽에 연결을 하고, 패달에 있는 전기선을 멀티탭에 연결!  패달의 USB를 플스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럼 핸들이 자동으로 움직이면서 한번씩 돌아간후 가운데 중심에 알아서 맞춰집니다.


-PC: PC와 UBS연결시 PS4/PS3 전환 스위치를 PS3로 맞춘 후 PC USB에 연결해주세요

ts.thrustmaster.com접속, Update and Download선택, PC/Wheel/T150을 클릭 해당 드라이버 및 프로그램 설치 완료 후 PC를 다시 시작해주시면됩니다. (연결방법은 한글 메뉴얼에서 확인가능)







■ 셋팅준비

거실에서는 자주 못해서 내방에 플스를 설치했습니다. 이제 이곳에 셋팅을 하면 되겠습니다. 갖고 있는 레이싱게임은 그란투리스모 / 드라이브클럽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그란투리스모를 많이 하기 때문에 ㅋㅋ 사실 이녀석 때문에 구매하게 된거죠! 




■ 핸들작동완료

전원연결을 하게되면 핸들이 자동으로 좌측, 우측 돌아가면서 중심을 잡습니다 ㅋㅋ모터돌오가는 소리가 들려서 첨에 이거 때문에 좀 놀랐네요 ^^ㅋ;;;; 다행이 제품은 정상제품으로 확인되고, 핸들 아래쪽 버튼 누르니 패드처럼 정상연결도 되고, 핸들에 있는 버튼으로 작동도 됩니다.




■ 책상에 설치불가 ㅠㅠ

이 제품 사용하시는분들은 책상 두께를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ㅠ 대충 6cm정도의 두께인데~~ 두꺼워서 설치가 안됍니다.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고정 나사길이가 대략 6cm정도 됩니다!! 5cm이하로 고정이 가능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판매처에 문의해도 완제품으로 판매되어서 별도의 길이가 긴 나사는 없다고 합니다.




■ 작동테스트

일단은 성능이 궁금해서 와이프님이 시범운전을 해봤습니다 패드랑 할때랑은 또 완전 달라서.. 새롭게 적응해야하겠더라구요 ㅋㅋ

옆길로 빠지거나 하면 핸들 막 돌아가고, 진동오고~~ 첨 써봐서 그런지 마니 신기했습니다.

(어떤분이 그러길...T150 포스피드백은 핸드폰 진동수준(?)이라고 해서 고민했는데, 초보인 저로써는 충분히 좋아보였어요!!)




■ 거실 급조한 책상 

거실 2인 책상인데, 이건 설치가 딱 잘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튼튼하니 딱 좋은데, 이번에는 페달이 약간씩 미끄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이러다 보니까 다들 왜 레이싱휠 거치대까지 사는 이유를 알거 같습니다^^

하지만, 거실식탁으로 해도 거치는 충분하니까 그래도 어느정도 재미는 느낄수 있고, 페달은 왼발로 밟아서 고정하고, 오른발로 악셀과 브레이크 교대로 밟으니까 또 하는법을 터특하게 됐습니다. 역시 인간은 적응의 생물이랄까 ㅋㅋ


첫 레이싱휠 해본소감은 실제로 자동차 운전을 출퇴근으로 하고 있어서, 게임마져도 핸들을 사용해야할까 싶지만, 그거랑은 확실히 또 반대로 게임은 또 이거대로 재미있습니다^^ 패드로 할때는 그거대로 나쁘지 않았는데, 핸들 해보니까 패드로 하는게 영 어색하네요 ㅎㅎㅎㅎ 적응되니 기록도 핸들이 훨씬 잘 나오는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온라인 레이싱 경주에서 1등을 막 하는건 아닙니자만 ^^;;;;;;


포스피드백은 너무 높으면 어깨나 그런쪽에 부담을 줄수 있으니까, 적정선을 맞춰서 하면 게임이 좀더 몰입감이 생겨서 좋은거 같습니다. 소음도 크게 없어서 층간소음 걱정하시는분들은 그럴필요 없다고 생각되요^^   매번 거실 식탁 옮겨오는게 지겹고 공간도 안나와서~ 결국 저렴한 거치대를 또 구입했습니다.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그녀석도 이용해보고 리뷰 또 남기겠습니다.   저처럼 초보라면, 레이싱 입문용으로 좋은 T150 좋은거 같습니다!!  고민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고~~ 온라인에는 무이자라는게 있으니까 한번 질러보세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