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억의 달동네

무료교복체험! 7080추억여행

경주가볼만한곳중 하나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경주태교여행에서 방문했던곳입니다.

원래 여행계획에는 없던곳인데, 숙소 이동하다가 우연히 발견!

검색해보니 옛추억이 떠오를듯 보여서 급 주차하고 방문 ㅋ

점심 이후에 방문해서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ㅠㅠ

관람하기는 좀 불편했지만, 나름 예전 느낌나는 인테리어로~~

경주에 있는 추억의 달동네입니다.

다른이름으로는 근대사박물관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검색해보니 경주가볼만한곳중에 하나로

많이들 방문하는곳이라고 해서~ 방문해본 소감알려드리겠습니다.


■ 주차후 입장!

불국사 구경하고 다음 숙소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우연히 발견!! 궁금해서 어떤곳인지 주차후~ 왠지 아기자기한 입구쪽이 맘에들어서 들어가보기로 했습니다. 미리 계획을 했다면, 일찍방문하는건데, 점심 이후에 방문해서 사람들이 엄청 많이 붐볐습니다. 주차도 겨우 자리가 생겨서했고~ 사진찍기도 쉽지 않네요! 방문하실분들은 오전시간에 방문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주차는 무료)




■ 드라마(영화)촬영지

입구에서 보고서~ 오옷! 드라마 촬영지인데 왜 몰랐지? 라고 했는데,

한국영화가 아닌 베트남영화네요 ㅋㅋ 봐도 몬지 모른다는게 함정! 그냥 패스하고 입구쪽으로 고고싱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추억의 달동네 관람안내

허걱! 미리 알고온게 아니라 그런지, 입장료는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궁금하기에 눈물 머금고 입장했습니다. 생각보다 비싼 7,500원입니다. 불국사,석굴암도 입장료가 5천원씩 나오는데 ㅠ 가격은 약간 아쉽습니다.




■ 입장권&할인권

입장권 2장과 내부지도, 분식 및 닭꼬지,별다방 할인권입니다. 할인권인데, 식사를 다하고 와서 크게 필요가 없습니다.  꼬치도 하나 먹고싶었는데, 두개를 먹어야 쓸수 있는 할인권이고~~ 좀 아쉽네요! 입장권은 이거대로 내는데, 내부에서 불필요한 할인권은 약간 아쉬웠습니다.






■ 추억의 달동네 관람시간안내

입장권 뒤쪽에는 주소, 위치, 홈페이지, 관람시간, 당부사항이 기재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 내부지도

매표소에서 입장권과 함께 같이 받는 내부지도입니다. 코너별 테마를 볼수 있거나, 관람코스를 체크하실수 있습니다.




■ 먹거리

불타는 닭꼬지!  입장시1천원 할인권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단, 혼자먹을때는 적용 안되는 2개는 먹어야 1천원할인받으실수 있습니다. 점심배불리 먹고 온거라~ 땡기지만 ! 다른 주전부리를 위해 패스 ㅋㅋㅋㅋ 꼬치 1개=3,000원이면 좀 비싼편입니다 ㅠㅠ




■ 방문사람이 가장 많았던 곳

추억의 불량식품가게입니다.  이곳 추억의달동네에서 사람이 젤 많이 붐비고 있었던곳입니다. 입장시 바로 앞쪽에 위치해서 그런가 사람이 젤 많이 바글바글해요 ㅋㅋ




■ 인기절정 뽑기

입구에는 날씨도 추운데, 다들 뽑기하느라고 정신없네요 ㅋㅋ 역시나 진정한 뽑기는 흰설탕에~ 쪼그리고 앉아서 하는 맛으로! 아이들이 바글바글합니다. ㅋ




■ 불량식품구매

어렸을때 진짜, 여자아이들이 종이인형 입히는거 많이 하고 놀았는데, 이렇게 보니까~~ 예전기억이 나더라구요 ㅋㅋ 이곳에서 불량식품 구매했습니다 ㅋㅋ 바로 먹을수 있는 쫀드기와 뱀주사위 놀이 등등등   




■ 최신 인형 ㅋ

7080년대 불량식품사러 왔는데, 요즘 인기많은 뽀로로까지 볼수 있습니다. 구매는 먹는것만 했습니다~




■ 연탄준비완료

어렸을때 이렇게 연탄으로 구워먹었던 불량식품이었는데, 그걸 그대로 제현! 몸에는 좋지는 않겠지만~~ 다양한 식품들 구매해서 가져갈수 있고, 이렇게 즉석에서 연탄불에 구워먹을수 있습니다.





■ 그때 그시절

입구에서 불량식품코너를 돌고 나오면, 이제는 전시코스대로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구경을 하시면 됩니다.   지금 아이들은 공감하긴 좀 어렵지만, 80시대 사람들도 약간은 가물가물한.... 7080시대의 분들이 가장 공감하고 즐겁게 관람이 가능할꺼 같습니다.




■지금은 보기힘든, 좁은 골목의 동네! 아파트에 살다보니까 이런건 가물가물합니다.


■ 말뚝박이

이건 초등학교때 많이 하고 놀았던 말뚝박이를 형상화해둔 모형 ㅋㅋㅋ 




■ 푸세식화장실

시골에서 많이 사용했던 푸세식화장실 ㅋㅋㅋ




■ 옛날 초등학교

조그마한 나무책상, 난로, 가방까지~~ 부모님세대의 학교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안에서 사진을 촬영할수 있으며, 뒤쪽에 옛날교복도 입을수 있으니까 ㅋㅋ 입고 사진촬영해보실수 있습니다^^.





■ 오락기 

학교앞 문방구에서 쪼그리고 앉아서 했던 오락기도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하긴 어려웠습니다 ㅠ.




■ 교복체험

무료교복대여입니다. 10~15분정도 입고, 주변에서 기념촬영을 할수 있습니다^^. 약간 나이 있으신분들이 많이 입고 재미있는 촬영 많이 하시더라구요^^




■ 연탄!

아주 어렸을때 저희집도 연탄을 사용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남아있어서 더욱 반가웠습니다 ㅋㅋ




■ 비디오테잎

이것도 지금은 다 사라진 유물인 비디오입니다.  




■ 뽑기

달고나에 이어서 입구앞에 있었던 뽑기입니다 ㅋㅋ  예전에는 잘 뽑힌거 같은데, 요즘은 진짜 어려워진 추억의 엿뽑기입니다. 잉어를 뽑던 기억이 있지만 ㅠㅠ ! 이날은 역시 꽝이었습니다. ㅎㅎㅎ  마지막을 뽑기로 마무리하고 달동네 구경을 마쳤습니다.




■ 관람완료

입구와 출구가 동일한 곳입니다.  한바퀴 달동네 돌고 나오면 끝! 입구장식때문에 궁금해서 끌려서 들어갔다온 추억의 달동네입니다.

역사문화도시 경주에서 그때 그시절의 잊을수 없는 추억이되며 자라나는 곳으로, 조상과 선진들의 지혜를 배울수 있는 교육현장이 되고있는곳으로 점점 알려지고 있는곳입니다. ㅎㅎㅎ


입장료(성인7,000원)가 좀 맘에 안들지만, 예전 기억이 새록새록나기 때문에~ 관람하면 재미있는거 같습니다^^ 할인권을 불량식품같은데 사용할수 있게 주시면 참 좋을꺼 같지만.....그게 약간 아쉬웠습니다.


경주가볼만한곳중에 하나로 점점 유명해지고 있는 추억의 달동네! 예전 풍경 보고 싶으신분들이라면,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__)!


 추억의달동네(박물관)

 주소: 경북 경주시 보불로 216-8

(지번) 하동 181-1

 전화번호: 054-748-5002

 이용시간: 매일 08:30 - 19:00

 입장료

- 성인: 7,500원

- 경조,장애우,국가유공자,전/경: 6,500원

- 청소년: 6,000원

- 어린이: 5,000원

- 경주시민 30%할인: 변동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