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신29주 초음파

길쭉이 태어나기 74일전..

이시기의 아기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길쭉이 얼굴보러 다녀왔습니다.

이제 태어나기전에 볼수 있는 마지막 기회! 

벌써 임신8개월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요즘은 기술이 좋아서~ 입체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다른분들보면 진짜 엄마,아빠 얼굴윤곽을 볼수 있어서

저희도 역시 기대하며, 산부인과 방문했습니다^^


1월13일 토요일 방문!(8개월_28주6일)

길쭉이 얼굴보러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얼굴보기 실패 ㅠㅠ.  이녀석이 얼굴을 한속으로 계속 가리고 있어서~ 보기 위해서 이리저리 둘러보고 했는데 무리! 몇일후에 재방문 하기로 했습니다.  이녀석 자꾸 얼굴 보려고 건드렸더니 결국 뒤돌아 버리네요 ㅋㅋ  누구 닮았나(?) 성깔이?!~~




■ 1월17일 수요일 방문!(8개월_29주3일)

두번째방문입니다. 길쭉이 녀석때문에 병원을 또다시 왔습니다. 이번에는 과연 ㅠㅠ 위 사진처럼 그나마 손은 안올렸지만, 얼굴은 거의 감추고 있습니다. 이게 최선이라고 병원에서 해서...이제는 이걸로 최종종료!ㅋㅋㅋ 얼굴 보기 참 힘들었네요 이렇게 보면, 누굴 닮았나 정확히 보이진 않습니다만.... 우리를 닮았겠죠! 암요~






■ 임신29주 초음파!

얼굴 촬영중이라 영 불편했던 길쭉이초음파입니다. ㅋㅋㅋ 나중을 위한 동영상 업로드! 


#이시기의 아기 - 키:38~41cm / 체중: 1.1kg~1.7kg 정도 되는 시기

- 임신 29주쯤에는 아기의 심장,폐,위,장과같은 기관이 형성되어 엄마의 뱃속에서 나와도 생존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능을 갖추게 됩니다.심장이 규칙적으로 박동하면서 혈액을 순환시키고, 양수를 마셔 소변으로 자궁안에 배출하며, 손발도 활발히 움직임을 느낄수 있습니다.

- 양수량이 최고조일때는 28주쯤입니다. 이후 양수는 서서히 줄어드는 한편 아기의 몸은 점점 커지기때문에 뱃속에서 몸의 방향을 바꾸기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임신 30주 전후의 시기에 제자지를 잡는 아이들이 많은데, 지금이 딱 제자리를 잡는 시기라고 하네요!

- 빛에 아기가 반응합니다. 아기의망막은 임신 27주쯤에 완성되면서 시각 기능이 발달하기 때문에 임신 29주쯤에 태어난 아기는 빛에 반응할수 있습니다.빛을 비추면 눈을 감은 채로 있지만, 조금 어둡게하며 눈을 뜨는 것을 볼때 빛에 눈부셔 하기도 합니다.엄마의 뱃속에서 눈꺼풀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깜박이는 연습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 임신29주차~ 아빠를 위한 팁!

- 집안일은 서서 하는 일이 많으니 엄마를 전폭적으로 지원하세요! 임신 주에는 다리 부종이나 정맥류로 고생하는 엄마도 적지않습니다(저희 마눌도 현재 고생중 ㅠㅠ) 정맥류는 서 있을대 증상이 악화되므로 이를 예방하고 개선하면서 서서하는 일을  최대한 줄여주는게 좋습니다. 매일하지 않아도 완벽하지 않다고 집안일 중에서 서서하는건 아빠들이 해주는게 좋데요!


# 임신29주차 ~ 엄마를 위한 팁!

- 활동량이 많은 엄마는 무리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직장맘들은 출산휴가를 내려고 해도 44일전이 되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다니는경우가 많습니다. 일하는 중이나 퇴근후에 배가 자주 당기고 일이 부담스러워지면 병원 주치의와 상담하는게 좋으며, 배가 불러와 하대정맥이나 골반 내 정맥이 자궁의 압박을 받으면 정맥류가 생기고, 이로 인해 다리에 쥐가 나거나 잘 붓게 됩니다. 100% 해결책은 될수 없으나, 장기간 서서 일하지 않는것은 물론, 잘때는 쿠션등으로 다리를 심장보다 높여서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가는 쉬운 상태를 만들어 주시는게 좋십니다. 정맥류를 예방하려면 [압박 스타킹]이나 [압박양말]등을 신어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것도 좋습니다.

정맥류는  변비로 인해 배에 힘을 주는 일이 많은 엄마나 비만인 엄마에게 많다고 하니~ 운동 부족으로 하반신의 근력이 약해지면 혈액 순환이 나빠지니 가벼운 운동도 중요합니다!


엄마. 아빠가 되가는 과정... 순산기원중~~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