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화곡동에서 먹은 묵은지전골!

녹용뼈해장국&감자탕 방문기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화곡동에 볼일 있어서 갔다가 방문한!!

평일 점심으로 먹고온 해장국이 되겠습니다.

뼈해장국이 아닌 시원한 국물맛이 좋은 묵은지전골메뉴 ㅋㅋ

술도 안마셨지만...날도 무지 더웠지만....

이제 나이 들어서(?) 여름에도 따뜻한걸 찾게 되는 불편한 현실~


■주차시설완비

건물 1층에 주차할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여 별부담없이 주차를 할수 있었습니다!


위치는 지도 참고하시거나, 상호 검색하시면 나오네요! 프랜차이즈 점인가봅니다. 여러군대 지점이 나오네요^^

제가 방문한곳은 화곡점입니다.




입구모습

제가 알고있는 그 녹용인가봅니다. 매장입구에 녹용(녹각)의 효능이 설명되어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나름 건강식이라고 보실수 있겠네요!


# 녹용(녹각)의 효능

- 자양강장(체력회복)

- 콜레스테롤 감소(혈관을 깨끗하게)

- 면역력 강화

- 당뇨병 개선

- 노화방지




■ Kids 놀이방

아이를 키우다보니까, 이렇게 아이들 놀이방이 있는곳을 선호합니다 ㅋㅋ 이곳 역시 한쪽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집 근처 뼈해장국집을 가도, 이런건 필수인듯 해요 ㅋ




■ 내부모습

평일 이른시간에 와서 그런가 한적하네요 ㅋㅋ 한쪽창가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테이블석을 선호해서 구석에 있는곳으로 자리잡았습니다.




■ 녹용뼈감자탕 메뉴판

여름특선 비빔모빌/냉모밀도 있지만, 전문점에 왔으니 감자탕을 주문했씁니다. 평소에 많이 먹었던 뼈다귀전골말고, 묵은지를 넣어서 만든 전골메뉴! 묵은지 전골 감자탕(중) 30,000원 주문했습니다.




■ 기본 상차림

반찬은 간결합니다. 특징이라면 배추김치가 별도로 없다는것! ㅋㅋ 원래 식당김치를 선호하지 않을뿐더러, 탕에 김치가 있으니까 큰 상관은 없습니다만,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확인후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메뉴는 일단 (중)짜리를 주문했는데, 둘이 먹기에는 역시 양이 많은거 같습니다ㅠㅠ(주문할때 직원분이 말씀주셨지만, 먹고 싶어서 그냥 주문했네요 ㅋㅋ)




■ 푸짐한 구성

우거지 대신 들어있는 가느다란 묵은지김치! 속을 뒤집어보면 뼈가 숨어져있습니다. 이제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맑은 국물과 내용물이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입니다.




■ 묵은지

묵은지가 길다랗게 대가 달린상태로 여럿덩이가 들어있습니다. 익힌후 드실때 직접 잘라서 드시면 된는 메뉴입니다.




■ 술이 생각나는 비주얼 

묵은지김치가 먹음직스러워 ㅋㅋ 술이 생각납니다. 국물도 깔끔해서 텁텁한 해장국과는 또 다른 느낌의 전골메뉴입니다.  한사람은 열심히 컷팅중이며, 전 열심히 사진촬영중 ㅎㅎㅎ







■ 맛있게 먹기

먹는 방법은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김치가 길다랗게 나오기 때문에, 고기랑 같이 싸서 먹어봤습니다.  깔끔하면서 김치도 적당히 잘 익어서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물이 깔끔해서 계속 떠먹게 되더라구요^^ㅋ 김치찌개 맛이 나는거 같기도 하고 ㅎㅎㅎ 묵은지 전골 = 김치찌개 전골 비슷한 느낌같기도 합니다.  김치찌개에 뼈가 들어있는 맛(?), 아무튼 좀 익숙하면서 생소한 조합입니다.




클리어

마무리는 볶음밥을 먹었어야 하는데, 둘이 먹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남자 두명기준으로는 적당할수 있지만, 여자분들이라면 세명도 드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해장국도 그렇지만, 거북솥에 구워먹는 고기도 많이들 찾는거 같더라구요! 다음에 방문하게되면 솥뚜껑에 구워먹는 삼겹살에 쏘주한잔하고 싶어지네요^^ 평일에 한적한곳에서 식사를 마쳤습니다. 그동안 먹었던 뼈해장국과는 다른 느낌의 묵은지 전골 감자탕! 깔끔한 국물 좋아하신다면 만족할만한 곳인거 같습니다. ㅎㅎㅎ 하!지!만! 맛은 역시 개인취향이니 알아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