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맥북 Spotlight

검색&계산기&단위변환~

스포트라이트 단축키&사용방법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맥북관련팁! 

애플제품 쓰시는 분들한테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스포트라이트(Spotlight)라는 기능인데,

파일명을 검색하는용도이면서, 계산기, 단위변화 등의

유용한 기능을 한번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맥 둘다 있지만, 맥에서 은근 많이 사용할수 있어서 간략하게

아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스포트라이트 단축키 -


 이동하기: ↑↓(상,하 방향키)   /  검색된 결과들을 하나씩 보는 기능

카테고리이동: command + ↑↓(상,하 방향키)   /   검색된 결과들을 카테고리별로 이동하는 기능

사전 미리보기: command + L  / 입력한 단어를 사전 앱에서 볼수 있는 기능

 사전에서 검색하기: command + D  /  입력한 단어를 사전앱에서 볼수 있는 기능

 인터넷에서 검색하기: command + B  /  입력한 단어를 인터넷브라우저에서 검색해주는 기능

 인터넷에서 검색하기: command + B  /  입력한 단어를 인터넷브라우저에서 검색해주는 기능


맥북에서 유용한 스포트라이트

검색기능으로 알고 있는 Spotlight인데, 검색 외에도 편리한 기능이 있어서 아이폰보다..맥북에서 유용해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실행법은 우측 상단에 <검색창>과 비슷한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Sportlight검색

우측 상단을 클릭하면, 검색창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럼 이곳 Spotlight검색란에  파일명 또는 계산기, 단위변환등을 검색을 하면 결과를 보여주게됩니다. 그럼 직접 입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숫자검색

일단 먼저 숫자를 검색합니다. 그럼 파일명이 검색이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맥북에 있는 파일검색기능입니다.




계산기 기능

숫자와 수치를 입력하게되면, 계산기 기능이 됩니다.  임의로 숫자를 입력하면 결과값이 입력이 됩니다.  수식을 넣게 되면 계산기 역활을 해줍니다... 별도 계산기 앱이 있지만,  이곳 스포트라이트에서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단위변환

사이트 검색으 하거나, 현재 달러에 대한 우리나라 금액이 얼마인지 궁금하신분들....   직구쇼핑시 바로바로 금액을 확인할수 있는기능합니다.   단위변환도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10달러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현재 우리나라 돈부터 각각, 유로,일본(엔), 캐나다(달러) 등등 변화된값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국단위도 가능

10위안으로 검색해보면, 중국돈 역시... 단위변환이 가능한걸 볼수 있습니다.^^   미국(달러), 유료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  




단위변환

센치미터, 밀리미터 등등 단위를 입력해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716mm를 입력시  각각 야드 / 미터 / 인치 / 센치미터등으로 변환이 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시간단위도 변환가능

검색창에 100시간을 입력하게 되면, 각각 일 / 주 / 분 / 년 등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스포트라이트 활용하기

그럼 활용하는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창인 Spotlight를 검색해서, 맥북 내부에 잇는 파일을 검색을 하건, 그외 인터넷 문서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파일부터, 단윈변환까지 가능! 상단에 단축키를 올려드렸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맥북 사용하시는분들은 이미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혹, 저처럼 가물가물하게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실꺼 같습니다.  회사에서는 윈도우, 집에서는 맥북을 사용하는데, 확실히 이런작업이나 편리성은 아무래도 맥이 좀 더 편리해보이네요 ㅋㅋㅋㅋ 검색기능 사용하시는분들은 단축키 참고하셔서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