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리버 사운드바

IR-SB100

2채널PC스피커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PC,노트북,플스4등에 사용하기 좋은

모니터에 최적화된 스피커인 사운드바!

아이리버에서 나온 2채널스피커인 IR-SB100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품명: IR-SB100

 제조사: iRIVER

 색상:블랙 / 로즈골드 / 코발드블루

 사이즈: 420 x 56 x 70(mm)

 사이즈: 무게: 680g

 출력: 3W x 2 / 2W x 2

가격: 3만원대


■ 2CH SOUNDBAR

With SIMPLE SENSIBILITY DESIGN ~ IR-SB100 EQWEAR




■ 아이리버 사운드바

- 10W POWER Sound: 전격출력 10W 고급형 파워풀한 사운드

- Front LED: 완성도를 높여주는 전면부의 은은하 LED써클

- USB Device: USB전원공급방식

- Headphone: 제품 전면 헤드셋 단자

- MIC: 제품 전면 마이크 단자 채용




■ 색상

IR-SB100 제품은 블랙 / 로즈골드 / 코발트블루  이렇게 총 3가지의 컬러가 있습니다.  화이트컬러컬러가 깔끔하고~ 예쁘게 잘 나온거 같습니다.






■ 제품개봉

제품박스를 개봉해봤습니다. 약간은 부실해보이지만, 기스도 없고 별문제없이 담겨져있었습니다.  스피커라서 파손때문에 박스포장이 꼼꼼히 되어 있어야 할텐데 말이죠ㅎㅎ 일단 문제없는 양품으로 제품 받았습니다.  제품 개봉전에 정품씰이 있는데, 뜯는순간 반품이 안되니까 구매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 상품확인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닌 유선사운드바입니다. 전원연결공급은 위에서 언급해드린대로 USB로 공급방식을 하고 있으며, PC나 스피커에 꽂는 익숙한 연두색과 핑크색의 연결선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각부의 명칭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품 설명서를 훓터봤습니다.  IT제품 많이 사용해보신분들은 어렵지 않게 장착이 가능할듯 보입니다.  스피커 장착전에 한번씩 읽어보시고~ 제품연결해보세요.!




■ 스피커 하단부

일반 스피커와 다르게 IR-SB100제품은 바닥이 비스듬하게 되어있습니다.  바닥에 두었을경우, 사용자의 앉은 높이에 맞춰 디자인 된 제품으로 정확한 음악감상을 위해 디자인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에 연결
USB전원잭(DC 5V)은 멀티탭에 연결후, (Green)오디오 입력케이블을 아이패드에 연결하니 별도의 설정없이 사운드바에서 소리를 들으실수 있습니다.  무선이 아니기 때문에 어렶지 않게 연결이됩니다. 노트북으로는 영상녹화&편집하는경우는 아이패드를 통해서 노래를 듣거나 영화를 보면서 작업을 할수 있습니다^^




■ 전면 볼륨/전원 다이얼

작동방법도 연결하는것만큼 간단합니다.  우측에 보이는 큼지막한 컨트롤부가 전면에 배치되어 좌측→우측으로 돌리면 전원이 켜지게 되며, 계속 우측으로 돌리면 소리가 커지게 됩니다.  반대로 끄는방법은 좌측으로 아예 내리게 되면 소리가 줄어들면서 전원이 꺼집니다.   USB전원연결후 작동이 켜지면 은은한 LED써클의 은은함을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편의성을 고려한 헤드폰 단자 및 마이크 단자를 전면 아래쪽에 배치! 바닥에 가리지 않는 비스듬한 디자인으로 단자에 연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PC,콘솔게임,음향기기,스마트기기와 호환이 가능한 단자입니다.







최대 10W 출력

멀티미디어의 최적화된 완성도 높은 사운드로 3인치 풀레인지 유닛탑재로  보급형 스피커와는 다른 정격출력 10W의 고급형 파워풀한 사운드를 즐길수 있습니다.




■ 맥북연결

아이리버 사운드바를 15인치 맥북에 연결해봤습니다. 블로그할때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때... 음악을 들으면서 컴퓨터 작업할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 POWERFUL SOUND

맥북 노트북(15인치)보다 약간 더 큰 크기의 사운드바입니다. 좌우 4개의 유닛 탑재로 중저음 보강 및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 Active Speaker-2ea / Passive Radiator-2ea  좌우 4개의 유닛탑재!




2개의 사운드바 활용

맥북에는 아이리버 사운드바장착 / 플스4를 사용하는 우측 알파스캔모니터에는 브리츠 사운드바 연결

게임하면서 맥북내장 스피커로 들으면서 게임을 즐겼는데, 사운드바가 하나 더 생겨서 노래도 편리하게 들으면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ㅋㅋㅋ 




■ 판매가


2017.9월에 나온제품으로 3만원대의 가격대로 구성되어 판매중입니다.  가격은 일반 스피커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조작이 간편하면서~ 나쁘지않은 디자인으로! PC모니터 사용시 모니터 하단부에 두면 깔끔하면서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저렴한 사운드바가 되겠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브리츠 사운드바(BA-K9)도 가격이 딱 지금제품이랑 비슷비슷!! 저처럼 음질에 크게 민감하지 않는분들(막귀)은 나쁘지 않게 들으실수 있으며, 사운드에 민감하신분들은 10만원이상되는 좋은제품을 들으시는게 좋으실거에요 ㅎㅎㅎㅎ 가성비가 좋은거니까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PC나 노트북 스피커 찾으신다면 아이리버 사운드바 IR-SB100제품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