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주 불국사

단풍구경하며

경주 태교여행하는중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다녀온 경주태교여행!

경주하면 가장유명한 곳중에 하나인 바로 불국사입니다

어렸을대 수학여행 다녀오고, 거의 20여년만에 처음 방문한곳 ㅋㅋ

대한불교 조계종 제11교고 본사 불국사는 한국불교를 대표하는 사찰입니다.

또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곳이구요^^

겨울에는 크게 볼게 없지만, 봄이나 가을에는 멋진 전경을 느낄수 있는

곳에서 힐링하고 왔네요~


■ 주차완료

숙소에서 가까워서 오전에 방문했습니다. 10시 좀 넘어서 방문했는데, 주차장이 나름 한산해서 주차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11시 이후부터는 주변에 주차난이 엄청 심해서요~~ 오전일찍 방문하시는데, 관람하는데 큰 문제없이 관람하실수 있습니다. 일요일 숙소에서 나와서 1순위로 방문한곳입니다.




■ 걸어서 올라가는길

주차장에 주차후, 걸어서 올라가시면 불구사 입구쪽으로 가실수 있습니다. 위쪽에는 주차공간이 별로 없으니까 밑에쪽에 주차하고 가시는게 편리할수 있습니다.  중간에 간단한 먹거리들도 있으니까^^ 출출하신분들은 맛보시면서 공원을 가로질러 산책하시며 걸어가보세요~




■ 단풍이 ㅠㅠ

공원을 산책하면서 상쾌해서 좋았지만, 단풍이 전부 사라진후에 방문한거라서 ㅠㅠ 마니 아쉬웠네요! 단풍 한창일때는 정말 멋진 관경을 볼수 있을꺼 같았거든요 ㅎㅎ




■ 불국사 매표소

걸어올라오면서 도착한 불국사 매표소입니다. 매표소옆에는 지도와 간단한 불국사 방문 인증샷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불국사 입장권

성인 1인=5,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단체 및 장애인복지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 석굴암가는길

불국사외에도 뒤쪽으로는 석굴암이 가실수 있습니다. 불국사를 먼저보고 석굴암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가장 먼저 오는 1순위가 불국사라서 사람 많기전에 미리 방문해보세요!! 걸어가기엔 좀 멀어서 차로 석굴암 이동하시는게 편하세요~~  단점이라면 불국사에도 입장료가 5,000원인데, 석굴암도 별도로 입장료가 5,000원 있습니다 ;;;




■ 세계유산 불국사 인증

ㅋㅋㅋ 사람들이 많아서 둘이서 찍기는 좀 무리! 마눌님만 방문 인증샷 찍었네요 ㅋㅋ 삼각대놓구 찍고 싶은데, 대기하는사람들이 엄청 많아요 ㅠㅠ




■ 단풍

아직은 지지않은 단풍이 몇그루 남아있습니다. 붉은색의 단풍이 완전 굿이네요^^.  중간중간 이렇게 아직 지지 않은 단풍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 느린우체통

예전에 한창 인기많았던 느린우체통도 이곳 불국사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에 편지를 넣으면 6개월후에 배달해주는 ㅋ 예전에는 1년단위였던거 같은데, 지금 이곳에 있는건 6개월후에 발송이라고 하네요! 연인이나 가족단위로 오셨으면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 불국사 종합 안내도

별도로 관람코스는 따로 없고 취향에 따라 둘러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저곳으로 갈수 있으니, 꼭 보고 싶은곳은 미리 확인후에 관람하시는게 좋습니다.




■ 대웅전/보물 제1744호

석가모니 부처님을 모셨던 법당으로 대웅, 즉 큰영웅은 석가모니 부처님을 의미하는곳입니다. 8세기 중엽 신라 재상이었던 김대성이 불국사를 건립했을때 처음 세워졌고, 통일신라 때의 기단과 조선 18세기의 건물이 결합된 독특한 구조를 보이는곳입니다. 역시 이런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며 관람하고 있습니다.




■ 다보탑에서 인증샷!

다보탑은 통일신라의 전형적인 삼층석탑 형식인 석가탑과는 달리 목조 건축의 여러 요소들을 조합한 독창적인 형태의 탑으로 높이 10.3m입니다.  기단 위에 놓인 돌사자는 원래 4마리였으나,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없어져 현재 1마리만 남아 있습니다.    ㅋㅋㅋ불국사 왔으면 다보탑과도 방문인증샷을 찍었습니다.




■ 차한잔 할수 있는곳

중간에 관람하면서 쉬면서 차를 마시거나, 불국사 관련 용품을 살수 있는곳도 중간에 있습니다. 추운날씨라 쉬었다가 시는분들은 많지는 않았네요.






■ 사진찍기좋은곳

중간중간에 사진찍기 좋은곳이 많이 있습니다. 바닥에 나름 분위기 좋은 낙엽들도 많이있어서, 산책삼아 왔는데, 좋더라구요 ㅋㅋ 태교여행으로 온건데 제대로 힐링이 되는듯해요^^




■ 낙엽과 함께 한컷

낙엽이 많이 쌓인곳가면 꼭 한번씩 해보는 사진입니다 ㅋㅋ  좀더 풍성하게 날렸으면 더 멋진 사진이 나올뻔 했는데... +.+ 나름 찍었다는거에 만족을 해야겠습니다. 나중에는 저희 주니어! 길쭉이랑 다시 방문해보고 싶은 곳입니다.


말로만 들었던 경주! 드디어 구경하고 왔습니다. 문화유적이 많아서~~ 어른들도 재미있지만, 어린 아이들도 오면 좋은곳중에 하나입니다. 가벼운 마음에 힐링 잘 하고 돌아갔습니다^^ 한국불교를 대표하는 사찰&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입니다. 경주하시면 방문해봐야하는곳중에 1순위네요~~~~ㅎㅎㅎ 추운날도 괜찮지만, 예쁜 사진 찍기 위해서는 봄이나 가을이 완전 강추할듯합니다 ㅎㅎㅎ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__)!




- 경주 불국사(Bulguksa Temple) -

 주소: 경북 경주시 진현동 15-1

 입장시간:

    03월 ~ 09월 - 매일 07:00 ~ 18:00

    10월 - 매일 07:00 ~ 17:30

    11월 ~ 01월 - 매일 07:30 ~ 17:00

    02월 - 매일 07:30 ~ 17:30

 전화번호: 054-746-9912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