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료어플

아이폰,아이패드

PS4 리모트앱 R-PLAY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한번 올렸던 PS4 리모트앱입니다.

유용하게 썼다가 정지되었는데, 또 다른앱이 있어서 확인~

이번에 다운받아서 플레이해봤습니다.

유료어플로 안드로이드는 안되고 아이폰,아이패드만 가능

R-PLALY 입니다.

터치로 조작해야되서 활발히 움직이는 게임은 좀 어렵고,

간단한 턴제게임같은건 하기 좋습니다.

와이파이로 하거나, 외부에서는 설정을 하게되면 LTE로도 가능합니다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플설치하기

앱스토어에서 PS4라고 검색하면 앱을 찾으실수 있습니다.  아이폰유저로써 리모트 플레이 완전 편리합니다 ㅋㅋ 듀얼쇼크까지 지원하면 참 좋을텐데 아쉽습니다 ㅋㅋ 가격은 15,000원인거 같습니다 ㅠㅠ  2016년에 설치했던 앱은 없어져서 돈 버렸는데, 이앱은 작년부터 계속 업데이트도 되면서 꾸준히 나와서 믿고 설치했습니다.




■ PS4만을 위한 리모트 플레이

아이폰,아이패드에 설치가 가능하며, 와이파이 또는 외부에서 아이폰LTE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같은 와이파이 공간에서는 계정을 두개가 있다면 듀얼쇼크도 가능하다고 하네요ㅋㅋ 특히 저처럼 아이패드가 있으면 침대에 누워서 편리하게 할수 있습니다(리모트 플레이는 속도가 중요합니다. PS4기기는 와이파이로 연결해도 되지만, 직접 랜선에 연결되어 있어야 빠릿하게 가능하며, 플스는 대기모드 상태로 두셔야됩니다) 




■ PS4 등록하기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PS4를 등록해야 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 각각 실행해서 등록해둬야 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사용설명서는 우측하단에 물음표를 클릭하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 R-Play도움말

사용설명서 입니다. 처음 실행해보신분들은 한번 쭉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 초기PS4등록

등록정보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첫줄에는 PS계정이름을 넣어주시면되고, 밑에 숫자8자리를 입력하는공간은 플스를 실행해서 설정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PS4설정

PS4설정 - 리모트플레이접속설정 - 기기 등록하기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PS4 리모트플레이에 필요한 숫자가 8자리 나오게 되며, 입력하면 끝입니다.  등록은 어렵지 않습니다.




■ 등록완료

아이폰,아이패드 각각 한번만 등록해두면 언제든지 편하게 플레이 하실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맥북같은곳에는 무료로 설치하고 듀얼쇼크도 사용할수 있지만(유선), 편리하게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려면, 유료어플앱을 사용해보셔야합니다.






■ 플레이

게임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PS4가 대기모드에서 켜지면서 플스화면이 나오는걸 볼수 있습니다.  설정은 좌측하단을 클릭하게되면 [설정]메뉴를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 리모드플레이 접속모습

스마트폰으로 접속한 리모트플레이 모습입니다 첨엔 엄청 신기했네요 ㅋㅋ 터치패드로 작동하는게 낯설었지만, 생각보다 버벅임도 덜하고 첨엔 엄청 신기했는데, 지금은 누워서 하다가 잘수 있어서 편리함까지 있습니다 




■ 턴제게임 플레이

지난번에 PSN PLUS무료로 풀렸던, 마계전기 디스가이아5입니다. 이런류의 게임은 리모트플레이로 하기 제격입니다.  



■ 게임모습

익숙하지는 않지만, 해보니까 편리합니다. 그동안 미뤄뒀던 이런게임류(턴제RPG게임)를 이제는 편하게 즐겨야 겠습니다 +.+.




■ 피파19

요즘 핫한 게임인 피파19를 플레이 해봤습니다.  일반경기는 엄청 불편합니다. 터치라서 영 적응이 안되니까요....ㅋㅋㅋ  그냥 한번 경험해본걸로 만족하겠습니다.  피파는 직접 조종해야하지만 위닝같은 경우는 컴까기(?)가 있으니까~~ 틀어놓구 구경하면 편리할꺼 같긴합니다^^




■ 피파19에 활용

게임은 불편하지만, SBC(?)라고 선수카드 맞추고, 보상받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건 하기 편합니다 ㅋㅋ 아이폰으로 검색하면서하고~ 패드로는 셋팅작업하고 ㅎㅎㅎ 요즘은 이걸로 쓰고 있습니다^^


WIFI도 가능하고, LTE도 별도 셋팅을 하면 가능합니다.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제가 2017년에 포스팅한 글이 있는데, 여기 아래쪽에 보시면 대략적인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간혹 모르시는분들은 이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http://kasakyu.tistory.com/293)


저희집은 이번에 KT기가와이파이를 사용해서 약간 메뉴구성이 달라서, 찾다가 좀 애매했지만, 결국은 성공해서 플레이중입니다.

MFI인증컨트롤러가 6~9만원사이에 구성되어 있는거 같은데, 중고는 거의 안나오네요 ㅠㅠ 새거 하나 장만하면 철권이나 축구게임도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을꺼 같네요 ㅋㅋ 조만간 지를듯^^ 침대에 누워서 편하게 플스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참고해보세요~~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