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름대비

에어컨&청소기 완전분해청소!

사설업체 청소후기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여름대비! 대대적인 청소를 마쳤습니다.

제가 직접한건 아니고, 여러군대 의뢰했다가 선정한곳입니다.

작년부터 전단지로 갖고 있다가 드디어 써먹는날이 왔습니다.

에어컨부터 세탁기까지... 깔끔하게 완전분해청소했습니다.

 

 

세탁기 완전분해청소업체

 

고압세척시스템으로 완전 분해 살균/소독/세척까지 해드립니다.

가격은 여러업체 견적 받아봤는데, 비싸지도 않고 싸지도 않고 딱 중간입니다.

 

 

 

세척1. 삼성 통돌이 세탁기

 

가장먼저 삼성 통돌이 세탁기입니다. 4년가까이 사용하면서 분리세척을 한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블로그 검색해보니까, 에어컨외에 세탁기도 주기적으로 세탁을 하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같이 분리세척 작업을 했습니다.

 

세탁실이 작아서 사장님이 분리해서 화장실로 가서 세척하는데 약간 불편하다고 하시더라구요 ㅋㅋ

이동거리때문에 가격 원래 더 받아야한다고 하는데, 일단 저희는 3개를 한번에 하니까

그냥 잘해주신거 같습니다.

 

 

 

세탁기 분리적업

 

세탁기만 하는데 거의 1시간~1시간30분정도 걸리는거 같습니다.

각각 전부 분리해서 세척을 해서그런가 시간이 꽤나오래 걸리는거 같습니다.

세탁기 내부통 바닥을 보면 엄청 더럽네요! 왜 하라고 하는지 알꺼 같습니다.

사진으로 찍을라다가 블로그에 올리기에는 넘 부담스러워서 패스했습니다.

 

 

 

깔끔하게 세척완료

 

속이 시원해지는 순간입니다. 특히 바닥면 부분이 엄청 심하네요

역시 물을 쓰는 세탁기, 건조를 따로 안하기 때문에 어쩔수없다고 생각됩니다.

2~3년 사이에 꼭 한번씩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앞으로 잘 지켜서 해야겠습니다.

 

 

 

 

세척2. 삼성 무풍 에어컨

 

문제가 많은 삼성 무풍에어컨 초기모델입니다. 벌써 3년 가까이 사용한거 같은데

저 동그란 부분에 곰팡이(?)가 많이껴서 문제가 많은 모델입니다. 

지금도 이모델은 나오지만, 어느정도 보완이되어 출시가 되었더라구요 ㅋㅋ

(최신모델은 꺼짐버튼을 누르면, 송풍이나 청소기능이나와서 자동건조후 종료가 됩니다)

초반에 꺼리셨던 분들은 지금은 나아졌으니까 구매하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에어컨은 옆에 필터는 청소는 어렵지않게 할수 있지만,

동그란부분 날개는 직접 할수가 없어서 이렇게 곰팡이가 낄 경우는 어쩔수가 없을꺼 같습니다.

 

 

삼성 무풍 에어컨 분리중

 

에어컨 분리&분해&청소도 역시 일일이 하기 때문에 시간은 역시 1시간~1시간30분정도 소요됩니다.

 

 

 

에어컨 문제의 부분

 

에어컨을 사용하면 이곳 날개부분에 물방울이 고이게 되는데, 건조후 종료하지 않으면 이렇게 곰팡이가 피네요 ㅠㅠ

이거때문에 맨날 에어컨 작동하면 냄새가 났던거 같습니다.  

무조껀 자연건조,송풍 필수입니다.

 

 

 

에어컨 세척&소독 작업중
세척3. 벽걸이 에어컨

 

안방에 있는 벽걸이에어컨입니다.

이녀석은 솔직히 깔끔하게 사용해서 안해도 되는데, 거실하면서 겸사겸사했습니다. 

침대위에 있어서 먼지 같은거 떨어지는걸 방지하게 위해서 전체적으로 다 막아두고 해주시더라구요!

전체를 전부 떼서 하는게 아니니까, 오래걸리진 않았습니다.

.

.

.

작년부터 할까말까 하다가 드디어 하게된 에어컨 완전분해청소작업!

하고나니까 속이 시원하네요 ㅋㅋㅋ 세척,소독까지 굿굿.

여름대비 에어컨 청소 깔끔하게 클리어~~~~~좋아요^^

 

 

PS. 사실 세탁기는 사용해보니까, 조립이 잘 못되었나 약간 문제가 있어서 사장님한테 전화드렸더니

다른일 보시고 바로 와서 처리해주셔서 사후처리 나쁘지않았던거 같습니다.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