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아들이 그렇게 바라고 기다렸던

햄스터를 분양(?) 받았습니다.

 

매번 홈플러스를 가게 되면 구경하면서 들렸던곳인데,

요즘 코로나로 바깥활동을 많이 못하기 때문에~

갑갑한 마을을 달래주고자~

최소한의 물품을 구입했습니다.

과연 잘 키울지 두고봐야겠어요! 

 


★ 초보 정글 햄스터 키우기 

마트에서 분양받은 후기


 

제가 방문한곳은 인천 동춘역에 위치한 홈플러스 지하1층에 위치한 <밀레쥬> 이곳에서 구매했습니다.

물고기 / 앵무새 / 햄스터 / 도마뱀 등등 구경할수 있어서 마트 들릴때 아들과 자주 들리는곳중에 하나입니다. 

 

 

 

 

 

■ 햄스터 필요용품입니다.  첨 키워보시는분들은 직원분의 도움을 받으면 자세하게 설명 받으실수 있습니다.  저도 첨 키우기 때문에 이것저것 문의하고 구매했습니다.   보통은 6만원~15만원 사이로 초기에 구입하는 물품 비용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꼭필요한것만 구입해도 대략 5만원선은 최소한 필요하구요! ㅋ

 

 

 

 

 

■ 햄스커 고르기!  좌측은 귀엽지만, 동작이 빨라서 첨 키우는 초보가 키우기 좀 어려운  [로보로브스키] 

우측은  그나마 순한 녀석인  정글 / 펄 / 푸딩  이렇게 종류별로 있습니다.  

 

 

 

 

 

■ 동물 분양 계약서 작성하기~  분양 받으면 기본정보사항을 작성하게 됩니다.  

 

 

 

 

 

■ 셋팅완료!  기본적은 물품 + 햄스터 구입하게 되면, 이렇게 담아서 들구갈수 있습니다 차에 실쿠 가는거라 혹시 몰라서 조심조심 운전했어요~  이녀석 불안한지 엄청 돌아댕기네요 ㅋㅋ   

 

 

 

 

 

■ 필수용품들 - 매장에서 꼭 있어야 하는 녀석들 추천받아서 구입했습니다.  

 

 

 

 

 

■ 이건 햄스터 바닥에 깔아주는 배딩이라고 하네요!  보통 1주일마다 교체해준다고 하는데, 이정도 양이면 보통 몇달은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막상 카페 가입해보니 엄청 다양하게 있는데, 일단 처음이니까 매장에서 추천해준 요녀석으로 셋팅했습니다~

 

 

 

 

 

■ 가장 무난하게 먹을수 있는 햄스터 밥입니다. 종이컵의 1/3정도 먹이로 주면 된다고 합니다. 양도넉넉해서~ 한동안은 큰 문제가 없을듯보입니다^

 

 

 

 

■ 목욕모래입니다.   조금씩 깔아주면 이걸로 피부와 청결유지를 시켜줍니다.   2~3일에 1회정도 더러운 모래 퍼내고, 10일에 1회는 모든 모래를 바꾸어주면 끝!  

 

 

 

 

 

■ 마지막으로 간식!  아직은 몇일 안되서~적응기간이라서 만지기 어렵지만, 적응되면 간식으로 손바닥에 올려놓으면 햄스터와 교감할수 있도록 할수 있다고 하네요!   밥외에도 이녀석 가끔 넣어주는데 역시 밥보다 더 맛있어하더라구요~ 빨리  친해질수 있게 먹여봐야겠어요 ㅎㅎㅎ

 

 

 

 

 

■ 셋팅완료! 2층에 보이는 핑크색 당근모양은 이갈이 할때 필요하다고 해서 이것역시 구입했씁니다.      

1~2마리 정도는 이정도 공간에서 노는데 지장 없다고 하는데, 첨 키워봐서~~ 일단 암놈으로 한마리 구입했습니다.

 

 

 

 

 

■ 이 동그란통이 목욕모래하는공간이네요~~ 수시로 들락날락 거리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ㅋ

 

 

 

 

 

■ 아들은 만족중!

아직은 꺼낼수 없어서 만질수는 없지만, 집에서 두고 이렇게 귀엽게 봐주고 있습니다.   어항에 이어서 두번째로 입양한 햄스터 정글이!   귀엽습니다

 

온라인 검색해보면, 다양한 햄스터 집들이 많은데~ 매장에서 직접 보고 사느라고 그냥 얻어왔습니다

대략 5만원선에서 해결했네요^^

 

2마리(암놈,숫놈) 이렇게 사려고 했으나, 2~3개월에 한번씩 새끼번식을하며~~~  4~6마리씩 낳는다고 해서~ 감당 안될꺼 같아서 그냥 일단 한마리만 키워봅니다!

 

많이 키우고 싶으신분들이라면~ 두마리 키워보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이쁘게 잘 키워보겠습니다 ㅎㅎㅎㅎ (--)(__)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