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요일

최고의 시 큐레이션 검색 서비스앱!

감동적인 시 콘텐츠 어플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다운받은 유용한 앱~

최고의 시 큐레이션 검색 서비스어플인 시요일입니다.

33,000여편의 시! 

즉~ 현대대표시부터 창비시선,동시,청소년시까지

모두 담겨져있습니다.


오늘의시, 테마별 추천시 그리고

시요일의 선택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

그외 많은시들을 감상하고 싶을경우는 유료^^

간간히 보기 좋은녀석이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개발자: Changbi Publishers,Inc

■카테고리: 도서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용량: iOS(124MB), 안드로이드(기종차이)

■가격: 무료 or 유료


날마다 시요일

시읽는 즐거움~ 손쉽게 이용하는 감동적인 시 콘텐츠인 시요일입니다.  시요일앱은 1920년대 이후 현재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시인들의 대표작, 대표시집들! 대략 총 33,000여편들이 총말라되어 있습니다.  김소월, 윤동주, 한용운, 정지용, 이상, 오장환, 김영량, 김수영 등의 대표시집과 김억 임화 박용철 박인환 한하운 등 내로라하는 현대대표시인 30여명의 대표작들이 담겨있습니다.   시 관련 이만한 앱은 못본거 같은녀석이네요 ㅎㅎㅎ 시 좋아하시는분들은 아주 좋은녀석이 될꺼 같아요^^ 궁금해서 다운받아봤습니다. 



앱 사용설명서

처음 앱을 실행하면 나오는 간단한 설명서입니다. 무심코 지나갈수도 있지만, 궁금하신분들은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실꺼에요^^


# 언제나 원하는 메뉴를 손쉽게_ 시요일앱의 다양한 기능찾기

# 강력한 검색기능_ 제목에서 본문까지 간편검색

# 다양한 설정기능과 옵션_ 뷰어를 원하는대로 꾸미고 공유와 스트랩 이용



6월1일부터 유료

<시요일>앱은 저작권과 시인의 권익을 보호하는 플랫폼으로 6월1일부터 유료로 전환됩니다.   5월까지는 무료였는데, 진작 알았으면 다운 받았는걸 살짝 아쉽네요^^    하지만 그나마 위안인 내용은.....


회원가입만 해도 <오늘의시> / <테마별 추천시> 일부 / <시요일의 선택> 콘텐츠는 무료!







추천

비오는날의시 / 시인의 음성으로 듣는시 / 하루의 끝에서 시를 만나다 등등

다양한 테마별로 추천해주는 시를 볼수 있습니다.  요 추천 카테고리 개인적으로 맘에 들어요...ㅋㅋㅋ



테마별 추천시

테마를 선택하면, 또다른 분류가 나오게되고, 선택을 하면 우측처럼 보실수 있습니다.   현재화면은 아이폰에서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시를 보니~ 몬가 좀 낯설었네요...ㅋㅋㅋ 



검색

제목부터 본문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은 키워드 / 태그로 나눠집니다.     아는제목의 시라고 있으면 이렇게 찾을수 있네요 ㅋㅋㅋㅋ 시를 읽어본게 얼마만인지~ 오랫만에 ㅎㅎ;;;



태그검색

시간/기념일, 소재 등의 다양한 태그들이 있으며, 맘에 드는 태그를  선택해도 그에 해당하는 시들을 볼수 있습니다^^  진짜 대부분이 생소한것들이 많은데, 또 이런기회에 또 보면... 괜찮더라구요! ㅋ



다양한 설정기능과 옵션

회원가입을 하게되면, 무료로 볼수 있는 콘텐츠들이 있으니, 앱이 맘에 드신다면~~ 간단하게 회원가입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페이스북, 네이버 등 가능해요~~~~!


매일 배달되는 시한편! 시인들의 음성으로 시를 들을수 있는 시낭송까지~~~~    하루에 간편하게 시한편으로 시작을 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0^ㅋ  책이 아닌 스마트폰이라 왠지 낯설지만,  무료로 은근 맘에 드는 기능이 많아서 좋습니다.   시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 강추할만한 그런 앱이네요^^  궁금하신분들은 설치해보세요.~ 감사합니다 (--)(__)!



→ 앱스토어 설치하기(Click)

 안드로이드 설치하기(Click)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