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S4 애증의 더쇼19 

MVP에디션구입!

DD시작은 올해도 역시 코리안리거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드디어 야구시즌이 다가오면서 미국MLB도 개막했습니다

이쯤되면 PS4에도 유일한 야구게임인 더쇼~

항상 변한거 없다고 사람들이 말하지만, 야구 좋아하신다면 꼭 구매하게 되는게임중에 하나.

저 역시 야구를 좋아하다보니까, 17은 구매했었고, 18은 아이가 태어나서 건너뛰고

19는 예구해놓구 다운받았네요. 대략 1주일정도 즐겨봤는데~ 간만에 또 즐겁게 즐기고 있습니다.

혼자 즐길수 있는 메뉴가 많아서 온라인 많이 안하셔도 충분히 재미있을꺼 같아요^^ 

■ 예구 설치완료

야구게임은 자주 하기때문에 이번에는 DLC로 구입했습니다. 예구해놓구 집에 오자마자 설치완료!  

 

 

 

역시 스포츠 게임은 게임용량이 어마어마합니다. 설치후에는 원하는 팀을 골라서 가볍게 몸풀기 게임(?) 튜토리얼 모드를 즐길수 있습니다.

처음 더쇼를 시작하시는분들은 가볍게 연습하면서 작동법을 익히실수 있습니다.

 

 

 

2019.03.26일 발매되는 더쇼19~ 접속을 하게되면, 카드팩 2가지가 나옵니다.

 

# 초회특전

- 스탠다드 팩10개

- 골드 플레이어 초이스 팩 1개

 

# MVP에디션 특전

- Stub 6,000개

- 프레스티지 기어 업 초이스 팩 1개

- 30개의 다이아몬드 플래시백 중 1개 선택

- 스탠다드 팩 10개

- 커스텀 아바타 30개

- 클래식 경기장 1개 선택

- 초회 특전 DLC코드 포함

 

이런 혜택이 있습니다.  DD모드(선수팀 만들어서 즐기는 플레이) 하실 분들 아니시면 가장 저렴한걸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 PLAY NOW

가장 기본이 되는 모드입니다.  1 VS 1 모드를 즐길수 있습니다. 컴퓨터랑 대결을 하거나, 1~4인까지 대결을 할수 있습니다. 

현재 MLB 팀들이 있으니까, 가볍게 즐기실 분들은 이곳에서 즐기면 됩니다.

 

 

 

■ DD(DIAMOND DYNASTY)

선수팩을 구입해서 원하는 선수로 선수단을 꾸려서 컴퓨터 또는 사람들(온라인)과 즐기는 게임모드입니다. 중간중간에 생기는 카드팩으로 나만의 선수단을 멋지게 꾸릴수 있습니다.

 

 

 

■ DD모드

처음 시작을 하게되면 유니폼과 이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전 17일때는 사람들이 만든 유니폼을 입어서 플레이했는데, 이번 버전도 한번 기대해봐야겠습니다.  두산 유니폼 만들어주신 분을 기다립니다 +.+

 

■ Starter Missions

시작하면 스타트 미션을 수행하면 최종적으로 DD모드 준비는 끝! 이제 팀을 구성하고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먼저 받은 카드팩으로 팀을 구성부터 해주세요.

 

 

 

■ 카드팩 오픈

기본 받은 팩에서 운좋게 나온 골드카드. 다이아몬드는 아니지만, 이정도의 선수라면 초반에 컴까기 용으로는 충분합니다^^ 초반 팀 구성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꺼 같습니다.

 

 

 

■ DD모드 - 타자편

시작은 약소하지만, 그 끝은 창대하리라~ㅋㅋ 

이제부터 본격적인 DD모드입니다. 타자는 일단 보유한 카드로 대략적으로 맞춰봤습니다.

 

 

 

■ DD모드-투수편

투수들도 받은 선수카드로 구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까 뽑았던 골드선수는 마무리 투수로 기용했습니다.

 

 

 

■ 코리안리거 

DD모드-마켓에 들어가시면 선수카드를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코리안리거가 저렴하기 때문에 초반에 쉽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콜로라도 로키스 - 오승환! 실버카드(77)이네요.  포인트는 저렴한 724포인트 ㅋㅋ 바로 구입했습니다.

 

 

 

■ 코리안리거2

LA다저스 선발투수 - 류현진 실버카드(78)  MLB를 보면서 가장 응원많이 했던선수중에 하나로! 올해는 정말 달라져서 마음이 좋네요~

개막전 선발승까지 ㅠㅠ   골드카드로 올라가길 희망합니다.

 

 

 

■ 코리안리거3

타자중에는 정말 역대급선수인데, 요즘 좀 부진해서 마음이 아픈 추신수네요

텍사스 레인저스 외야수 - 추신수 브론즈카드(73) 가격도 72로 완전 저렴하네요 ㅠㅠ~ 어쩌다가... 가격이 그 선수의 인기도를 나타내는데, 거의 하급 ㅠㅠ

 

 

■코리안리거4

템파베이 레이스 내야수 - 최지만 브론즈카드(65) 가격은 200포인트 미만입니다. 초반에 역시 팀구성하는데 무리없이 구매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

.

 

팀 구성중에 빠졌지만, 이도류 오타니  쇼헤이가 있는데~ RF자리에 있더라구요 ㅋㅋ 가격 저렴하면서 완전 좋네요! 타격도 잘되고 초반에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 MOMENTS

더쇼19에 새로 도입된 온라인모드로 특정미션을 클리어하게되면 DD(다이아몬드 다이너스티)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야구사의 역사적은 순간을 미션으로 직접 체험을 해서 클리어하기 때문에 신선합니다.  1년 내내 업데이트예정이니까~ 계속 즐길수 있을꺼 같습니다. 

 

 

 

■ MOMENTS 2

초반 미션을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수 있습니다만, 뒤로 갈수록 확실히 어려운 모드가 많네요 ㅋㅋ RTTS에서 좀 단련하고 가야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 베이비 루스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홈런타자인 베이비루스로 미션을 클리어하는 모드입니다. 예전 느낌 그대로 물씬 느낄수 있게~~ 게임도 흑백화면으로 나름 신선합니다.

 

 

 

■ ROAD TO THE SHOW(PAVE YOUR OWN PATH TO THE MAJORS)

투수 / 타자를 생성하며 성장하는 모드의 싱글게임모드입니다.  예전에 즐겼던 17에서는 포인트로 능력치를 가득채워서 초반부터 팍팍 즐겼는데, 지금은 이런게 사라져서 훈련 기반의 미니게임으로 선수의 성장을 극대화해야합니다. 퀘스트를 통해서 선수에게 목표를 부여하고, 성장을 지도하고, 성공에 따른 보상까지~~  이번에 도입된 개성(Personality Traits)을 통해서 선수 개개인의 특성을 만드는등 ㅋㅋ    선수 키우는 재미가 쏠쏠한 모드입니다. 

 

 

 

■ 선수 생성

나라는 역시 한국으로 선택하고, 3B(3루수) 만들었습니다.  키랑 외모까지 고르게 되면 최종적으로 완료~  게임을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외야수는 좀 심심하고 , 개인적으로 내야수가 재미있는거 같습니다.  2루 / 유격수가 자주 움직여서 잼미있더라구요! 이번에는 3루수 생성했습니다.

 

 

■ 영문 ㅠㅠ

진짜 RTTS모드 하면서 젤 아쉬운데 역시 영문입니다.  농구처럼 한글이면 참 재미있게 즐길수 있을꺼 같은데~~ 영문은 참 아쉽습니다. 

간단한 단어선택으로  그냥 그려려니 하고 플레이해야합니다.

 

 

 

■ 3B

내야수가 수비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ㅋㅋ 지금은 AA에 있지만, 메이저 입성하는 그날을 위해~ 틈틈히 즐기고 있습니다.

 

 

■ CONQUEST 

땅따먹기 모드 ㅋㅋ DD라인업으로 시합으로 땅을 확인하는 싱글모드게임입니다.  18에서는 맵이 방대해서 엄청 노가다성이 짙은 게임이었으나, 19에서는 이점을 보완! 맵이 작아서 짧게 즐길수 있는거 같습니다.

 

 

 

 

■ MARCH TO OCTOBER(M2O)

원하는 팀을 1시간만 즐기는 모드입니다. 단순함과 시간단축이 극대화된 모드로서 중요한 순간에만 시합을 즐기게 되며 플레이를 하는 모드입니다.  시작할때 난이도가 높을수록 받는 보상도 커집니다. 

 

 

 

■ M2O 모드  팀 선택하기

능력치별로 팀이 4종류로 나눠져있습니다.  원하는 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난이도별 보상

팀을 선택하게되면 난이도 별로 받는 보상이 달라집니다.  실력에 따라 난이도를 골라서 플레이해보세요~

 

 

■ 6회부터 플레이

1회부터가 아닌 중요한 순간부터 플레이합니다. 첫판은 6회부터 플레이하게되네요! 위에서 언급한대로 중요할때 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빠르게 플레이할수 있는거 같습니다.  해볼게 많아서 일일이 다 조금씩만 해보고 글쓰네요 ㅋㅋㅋㅋ

 

 

애증의 더쇼19~ 간만에 해서 그런지 엄청 재미있게 플레이하는거 같습니다. 프랜차이즈 / 시즌모드 종류만 있었던거 같은데 이번 19에서는 더욱 싱글플레이에서 즐길수 있는 모드가 많아서 더 좋네요^^ 매해 나오는 게임이면서, 바뀌는게 많이 없다고 매번 욕을 먹는 야구게임중에 하나지만~ 그래도 PS4의 유일한 야구게임이면서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온라인은 렉으로 많이 쾌적하진 않지만~ 그냥저냥 해볼만한 그런(?) 게임이네요. 야구 온라인은 시간이 오래걸려서, 많이 즐길수는 없는데 아쉽지만요. 

 

야구게임을 좋아하고, MLB에 대충은 아는 사람들이 있으면 재미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영문이라서 입문에 부담을 갖으실수는 있지만, 하게되면 매번 비슷해서 피파처럼 금방 적응이 되더라구요 ㅋㅋ 올해도 야구시즌을 맞아~ 재미있게 플레이하겠습니다.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에 많으니까 검색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