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MAC OS

애플 매직마우스

개봉&사용법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제품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맥이랑 같이쓰고이는

블루투스 무선마우스입니다.


처음엔 일반 마우스만 사용하다가 보니까 

은근히 불편하고 적응안되는게 많았지만

현재는 사용해보면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이번에 매직마우스2도 새로 나왔지면

현재 1로도 충분히 만족하기 때문에

전 이녀석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아래쪽아 매직마우스1 사용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직마우스 옆면

일반바우스와는 다르게 낮은모양의 곡선형으로 되어있습니다. 컬러는 상단은 화이트, 그외에는 실버! 역시 애플의 고유한 컬러 그대로 제작되었습니다. 곡면이 적어서 아마 일반 마우스 사용하시다보면 적응 안되실수도 있는데, 어느정도 사용해보니까 손에 큰 불편함이 없어서 편리해졌습니다.


Multi-Touch

원버튼 또는 투 버튼으로 동작하는 부드럽고 매끈한 표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매직마우스는 여러가지 동작을 지원하는 멀티터치 방식의 표면을 갖추고 있습니다. 360도 각도로 수직,수평 또는 대각선으로 스크롤이 가능하고, 표면 어무 곳이나 터치가 가능합니다.


iPhoto의 여러개의 이미지를 둘러볼때 효과적이며, 두 손가락으로 맥 인터넷인 Safari의 페이지나 아이포토의 사진들을 슬어 넘길수 있는 점들이 편리합니다.


레이저 트래킹 엔진

Magic Mouse는 강력한 레이저 트랙킹을 사용하여 일반 광학 트래킹보다 훨씬 더  민감하고, 더욱 다양한 종류의 표면에서도 응답성이 좋습니다. 거의 모든 표면에서 정밀한 트랙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우스패드가 필요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Bluetooth 기능탑재

Magic Mouse는 전원일 키면 MAC에서 무선으로 작동으로 연결됩니다. 최대 10m내에서 연결이 유지됩니다.  마우스 배터리는 AA배터리 2개가 소모됩니다.


<매직마우스 사용방법>

MAC 환경설정

맥에서 시스템 환경설정 - 마우스 들어가시면 설정변경도 가능하며, 기본마우스 기능에 대해서 알수 있습니다.


스크롤 방향: 자연스럽게

일반 마우스에 있는 휠은 별도로 없으니, 손가락 움직임에 따라 위,아래 조절시 스크롤 역활을 대신해줘서 인터넷검색이 스크롤과 같은 기능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보조클릭

마우스우측버튼클릭은 일반마우스와 동일하게 우측끝을 클릭하면 됩니다.


스마트 확대/축소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확대나 축소를 하고 싶은 곳에서는 손가락으로 마우스를 더블클릭(double click)을 하게되면,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합니다.


추가제스처 - 페이지 쓸어넘기기

인터넷창으로 뉴스를 볼경우 <뒤로가기> , <앞으로가기> 를 하는경우  사용됩니다. 마우스 표면을 좌측으로 밀면 뒤로가기 / 우측으로 밀면 앞으로가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기사나 뉴스등을 보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합니다.


추가 제스처 - 전체 화면 앱 쓸어넘기기

맥에서는 바탕화면설정을 추가로 몇개 나눠서 만들수 있습니다. 그런 설정을 통으로 바꿀수 있는게 바로 앱 쓸어넘기기이며, 두손가락으로 좌측 또는 우측으로 쓸어넘기게 되면 전체화면이 다른 설정으로 해둔 화면으로 넘어게가 됩니다. 설정을 한곳에서는 뉴스를 열어두고, 다른화면으로는 프로그램 작업을 하게되는경우! 이런식으로 넘겨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Mission Control(미션컨트롤)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들이 쭈욱 나열되는 기능합니다. 두 손가락으로 마우스표면을 더욱클릭하게되면 나오게 됩니다. 


트랙패드를 사용하듯이 마우스 표면을 같은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매직마우스 사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아시는분들은 많으시겠지만, 모르시는분들께는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