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layerXtreme

아이폰 동영상 넣기

무인코딩or자막ok 

사용방법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은~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볼수 있는 어플로

인코딩을 안해도 바로 넣어서보거나

자막파일(smi)파일도 가능한 유용한 앱입니다


무료버전vs유료버전이 다 있는데, 

무료 사용하고 있는데 별도 광고도 없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입니다.


메뉴가 영문이긴한데 어렵지 않아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이튠즈, WIFI로 파일넣는법도

하단에 설명해드렸습니다.)



개발자: Xtreme Media Works

카테고리: 유틸리티

플랫폼: iOS

용량: iOS(75.3MB)

가격: 무료



어플설치 - 실행

앱스토어에서 <Playerxtreme>를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영문버전이라서 아마 한글로는 따로 검색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 같은데서  아이폰 동영상 보기&넣기 이런걸로 검색하다가 알게된 어플입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우측화면과 같은 메뉴들을 볼수 있습니다.  <My Drive> 이걸 선택하면 지금어플안에 파일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외 PHOTO, Music 이런 메뉴들은 현재 아이폰에 있는 사진이나 노래등을 불러올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My Drive

WIFI로 파일을 넣었거나 아이튠즈 연결해서 이곳에 넣은 경우, 지금 이 경로에서 파일들을 볼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파일들을 폴더로 정리를 하거나, 번거로운 경우 바로 넣어서 보실수는 있습니다.


파일 내부 정렬

상단 아이콘중에서 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일을 Icon / List / Column / Name / Date / Size / Type 등등 원하는 모양으로 볼수 있도록 설정해서 편리하게 진열순서를 바꿔서 보실수도 있습니다.   뷰어 아이콘 옆에 있는 아이콘(위 사진상 우측사진)은 <Folder name>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서 원하는 동영상 파일을 그곳에 넣어서 보기 편하게 관리할수 있습니다.


다중선택

동영상은 여러개 선택하실경우는 위의 아이콘을 선택후 파일을 선택하시면 다중선택이 가능합니다.






파일이동 or 파일실행 및 삭제하기

업로드한 동영상 파일을 스마트폰과 같이 꾸욱 누르게 되면 해당 파일은 자유로이 이동이 가능합니다.(좌측이미지)

동영상 실행은 파일은 살짝 한번 누르게 되면 선택메뉴창이 나오게 되며, 영상 Play 플레이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우측이미지)


동영상 실행

파일 한번 누르게 되면 메뉴팝업창(Play / Open With / Cut / Rename / Delete / Info)이 활성화가 되며,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플레이됩니다.


자막 설정

동영상 파일 등록할때, 자막이 있는  파일은 자막파일(smi)도 같은 경로에 같은 이름으로 꼭 업로드를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플레이시 상단 아이콘에서 <메세지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막설정을 도와줍니다.


자막설정_2

Subtitle를 보면 자막이 안나오는 경우는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직접 들어가서 한번만 설정해두면 그이후부터는 동영상을 재생하면 자막파일이 같이 나오게됩니다(제 경험상으로 어플 처음 깔고 자막이 안나오는경우 이렇게 직접 설정 한번만 해주시면 다음부터는 영상나올때 자막 잘 입혀서 나왔습니다)


Subtitle Tracks

여러가지의 자막파일중에서 해당 영상파일을 선택해주시면 최종적으로 자막설정OK!


가로모드 지원

아이폰6S플러스 화면캡쳐한 모습입니다. 자막도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드래그해서 놓구서 보실수 있습니다. 보통은 중앙 하단에 젤 많이  위치하긴합니다만..^^ 


세로모드

휴대폰이 큰 분들은 이렇게도 보기도 합니다만. ㅎㅎㅎ 자막이 영상에 가려지시는게 싫으시다면, 이렇게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How to display on external screen

AirPlay지원~~ Connect to your Apple TV using AirPlay and Turn On mirroring.  애플제품이 있으신분들은 TV로도 화면을 전송해서 볼수 있는 기능도 있네요~~ 제 맥북도 연결은 가능하나..유료어플이 있기에..이건 담에 테스트해서 후기 올리겠습니다 ㅎㅎ


방법1> 아이튠즈 이용해 파일전송하기

일단 핸드폰과 노트북을을 연결후 아이튠즈를 실행해줍니다.  앱요약 - 파일공유 - PlayerXtreme 를 순차적으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잠금은 푸신후 아이튠즈와 연결해주세요! 그리고 앱을 들어가게 되면, 다운받은 어플들이 나오고, 젤 아래쪽으로 내리면 해당하는 어플을 보실수 있습니다)


파일공유 - 도큐멘트

해당 어플을 클릭하면 우측에 폴더들이 보이게 되며, 보고싶은 동영상을 이쪽으로 옮겨놓으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드래그로 이동

동영상은 드래그로 이동해서 넣고, 전송이 완료되면 휴대폰으로 앱을 들어가보면 파일이 들어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파일이 시리즈별로 많은면 저처럼 폴더를 만들어서 그곳으로 옮겨주시면됩니다(폴더로 옮기는건 스마트폰상에서 해주세요^^)


방법2> 선연결없이 와이파이로 연결

노트북의 경우는 와이파이로 잡아두고, 모바일도 와이파이로 해둔경우는 노트북에 인터넷주소로 들어가서 위와같이 UPLOAD를 하실수 있습니다.


Web연결방법

노트북과 휴대폰을 같은 와이파이로 연결한후, 노트북으로 인터넷창을 열은후, 웹주소입력(http://192.168.0.3:80) 입력하게 되면 아까 보셨던거와 똑같은 폴더+업로드 공간이 나옵니다. 그곳에 파일을 업로드해주시면 전송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튠즈로 연결해서 하는 방법이 더 빠르게 업로드 가능합니다. 방법2는 아무래도 무선이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리긴합니다. 집이 아닌곳에서 파일 전송을 하려면 두번째 방법으로 하시고, 집에서 하시는경우는 방법1번이 가장 편리합니다. 예전에는 아이폰으로 동영상보려면 각각 인코딩하는 번거로움이 가장 컸는데, 이제는 그런게 점처 사라져서 연결하고 어플에 옮겨넣는작업이다보니까.. 사용하기 완전 편합니다.^^ 메뉴가 영문이어도 큰 문제는 없어이거든요 ㅎㅎ 출퇴근길에 휴대폰으로 동영상이나 영화보는 재미가 쏠쏠한데.ㅎㅎㅎ 아직 모르셨던 분들은 무료어플이니까 부담없이 사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 (--)(__)



→ 앱스토어 설치하기(Click)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