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DRAGON BALL Z

폭렬격전

추억의 드래곤볼 

모바일 턴제게임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애니메이션이 원작인 

모바일게임을 소개하겠습니다.

아마 드래곤볼이라고하면 다들 많이 아시는

그런 애니메이션인데, 

어렸을때 고전게임으로 

오락실이나 PC로 많이 즐겼고,


최근에는 최근Z버전까지 업데이트되고,

폭렬격전이라는 명칭으로

스마트폰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턴제 방식으로 캐릭터를 모으고,

스토리모드 및 이벤트모드를 진행해서 

레벨업을 해나가는 게임으로, 

게임방식은 턴제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폭렬격전


개발자: BANDAI NAMCO

카테고리: 게임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용량: iOS(80.MB), 안드로이드(기종차이)

가격: 무료



<게임 및 메뉴에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드래곤볼 폭렬격전 or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같은 회사에서 만든 게임이라서 그런가 서로 광고를 같이 해주고 있습니다 원피스도 종종하는 게임인데, 이번에 추가로 드래곤볼까지 ㅎㅎ 퀄리티좋고, 스토리그대로 만들어서 애니보신분들은 재미있게 플레이하시기 좋습니다. 게임을 접속하면 우측이미지처럼 메뉴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드래곤볼 획득가능

게임진행시 스토리모드 진행하시다 보면, 나오는 드래곤볼을 모으실수 있습니다. 총7개를 모으면 애니와 동일하게 소원을 들어주고, 선택사항에서 골라주시면됩니다^^ 드래곤볼 모으는방법은 각 1~7성구를 클릭하면 획득 스테이지를 표시해줍니다 그곳에서 진행하면 랜덤으로 모으실수 있습니다. 



 드래곤볼 용신 소원


동료를 더 많이 늘리고 싶다

보관함을 10개 늘리고, 용석10개 획득


여러가지 아이템을 갖고 싶다

서포트,수련 아이템 획득


팀을 강화하고 싶다

각성메달은 획득


배틀 지원을 원한다

모험에 가져가는 아이템수를 늘림



하단의 <팀>선택

팀 편성, 처분, 수련, 각성, 아이템, 캐릭터목록 , 돗칸 각성 등의 메뉴들이 있습니다.


팀 편성

팀은 리더(LEADER)을 포함해서 6명으로 구성됩니다. 팀코스트(80)에 따라 구성할수 있는 캐릭터들이 달라지게 되며, 레벨이 높을수록 팀코스트도 같이 올라가기 때문에 좋은 캐릭터를 팀으로 구성하기 쉽습니다. 각 캐릭터마다 리더로 선택시 특성이 생기니까.. 맘에드는캐릭터를 리더로 지정하세요!


캐릭터 각성으로 능력치 UP!

각각의 캐릭터들은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로 능력치를 만렙까지 키우고, 우측 이미지처럼 필요한 재료를 모으게 되면, 캐릭터는 다음레벨로 업그레이드가 되며

종합적인 능력치 + 코스트가 상승해서 스토리모드 진행시 유리합니다. 


UR손오공 Z각성완료!

현재 제캐릭터입니다! 재료를 꾸준히 모아서 Z 각성으로 업그레이드 된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능력치가 상승한걸 보실수 있구요  이캐릭터는 이제 <돗칸각성> 한번만 하게 되면 끝입니다ㅎㅎㅎ 또 열심히 업그레이드를 위한 재료를 모으면 됩니다.




캐릭터 <뽑기>

스토리진행시에나 미션을 성공해서 모으는 보석을 캐릭터뽑기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뽑기는 10연속 뽑기로 보석50개가 소모됩니다. 한번씩 뽑는것보다 연속뽑기를 해야 SSR 캐릭터 1장확정이니까 연속뽑기가 좋습니다.(보석은 미션이나 스토리모드로 클리어시 벌거나 유료로 구매하셔야합니다)뽑기 전에 출현 캐릭터 명단이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캐릭터가 있으면 뽑기를 하시면 됩니다.


보석50개 써서 캐릭터 뽑는 프리미엄 뽑기결과영상입니다

캐릭터 뽑기2

버독팀 습격! 거대 원숭이 대진격~ 거대 원숭이화하는 버독팀! 신규SSR캐릭터 5명의 습격~~~ 출현캐릭터를 확인후 맘에드시는게 있으신경우 연솝뽑기로 하시면 됩니다. ^^  뽑기는 랜덤으로 추가되기도하고, 일찍 종료되기도 합니다.


우정뽑기

게임플레이시마다 얻게되는 우정포인트로 연속뽑기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단 고랩의 캐릭터는 힘들고, 거의 재료용으로 많이 쓰게 되는 캐릭터위주로 뽑기가 진행됩니다.  그외 용석(보석)은 유료로 구매할수 있습니다(용석으로는 캐릭터 슬롯확장 및 STA회복 등이 사용됩니다)





요일 이벤트

현재는 모두 오픈되어 있는데, 해당하는 각성메달을 모을수 있습니다. 손오공 각성할때, 여기서 자주 진행해서 각성메달을 모으실수 있습니다   게임레벨은 NORMAL / HARD / Z-HARD 이렇게 나눠지며, 가장 높은 난이도를 클리어시 좋은 각성메달을 모을수 있습니다.


스토리모드 진행

스토리모드도 역시 3단계의 게임난이도가 있으며, 클리어 할때마다 다음 난이도가 오픈됩니다. 각각의 스테이지에는 스토리를 보면서 즐길수 있어서 재미있게 플레이할수 있습니다(스토리모드에서는 다양한 재료와 드래곤볼을 모으기 용이합니다)


캐릭터 선택화 서포트 아이템

덱은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팀을 나눠서 저장을해두면, 게임마다 가져가는 팀을 다르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그외 서포트아이템! 은 게임진행시 필수입니다(HP를 채우는걸 위주로 선정)


게임진행

게임은 START시작점부터 하단에 나오는숫자만큼 캐릭터를 이동하여, 악당들과 싸우거나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진행되며, 마지막 STOP있는곳까지 가게되면 최종적으로 클리어됩니다. 아래 숫자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적을 피해갈수도, 만날수도 있어요~~


전투방식

총 7개의 캐릭터가 랜덤을 3명씩 골라서 싸우게 되며, 공격 한번씩 하게되면 또다른세명이 또 골라집니다^^ 에너지는 7개의 캐릭터 합산만큼 나오고 있습니다. 공격은 같은색상으로 된 원을 클릭하면 공격을 진행! 같은컬러가 많을경우!높은 공격력을 얻게되고~~색상상호관계에 따라 공격력이 측정됩니다~~~ 전투방식은 다음까지 생각하며 머리를 써서 게임을 해야 늪은 공격력을 발휘합니다. ㅎㅎ


짜임새있는 스토리와 턴제방식이라 간편한 모바일게임으로 즐기기 좋은게임입니다. 추억의 애니를 떠올리며 시간날때 틈틈히 진행중인녀석입니다

(전투중에 중단되어도 다음에 그부분부터 이어서 하기가 가능합니다)




→ 앱스토어 설치하기(Click)

 안드로이드 설치하기(Click)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