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휴먼계좌조회 및 돈 받는방법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계좌통합관리서비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내가 가입한 은행별 계좌 및 잔액확인이가능!

안쓰는  통장의 잔금을 내 은행계좌로

옮길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은행관리 저처럼 잘 안하신다면

이번기회에 잊고있던 돈을 

찾을수 있는 기회!! 돈 옮기는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네이버 검색하기

다음이나 네이버,네이트등 검색창에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라고 검색을하시면 상단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자동이체 통합관리(https://www.payinfo.or.kr)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접속화면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보실수 있는 첫화면입니다.  계좌통합관리 - 계좌통합조회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이용동의

서비스 이용 및 개인정보 제공동의<동의함>으로 체크를 한후에 다음단계로 넘어가실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젤 위에 설명 드렸다시피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수로 있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yessign 공인인증 확인

은행에서 사용하는 본인의 인증서만 있으면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선택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계좌통합조회 - 인증하기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후, 본인확인을 한번더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 /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   이렇게 두가지중에 맘에드는 방식으로 인증해주시면됩니다.   전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으로 본인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은행별 계좌내역

인증완료후에는 위에 이미지처럼 은행별로 계좌내역을 보실수 있습니다  전 주거래가 국민은행인데, 나머지는 예전에 만들고 안쓴것들이기 때문에 들어가서 까먹구있던 돈들을 내 계좌로 옮길수가 있습니다.   상세조회 - 조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계좌 상세내역확인

조회를 누르게 되면 그 은행계좌의 상세내역을 보실수 있습니다. 많진 않지만, 잔고가 들어있는걸 확인하실수 있게 되구요!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잔고이전 대상선택

잔고를 이전할 본인계좌 또는 기부    원하시는 방식으로 선택을 하실수 있습니다.   본인계좌가 있으면 금융회사 및 계좌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해주시구요.   기부를 원하시는분은  서민금융진흥원으로 기부도 가능합니다.


해지계좌 및 예상금액 내역확인

해지계좌정보확인에서는 계좌에 대한 거래해지가 신청되며, 입력된 계좌로 입금후 자동으로 그 통장은 해지가 도비니다. 해지예상금액 상세내역으로 정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잔고이전 및 해지

요청하신 계좌의 해지 및 잔고이전이 아래와 같이 처리되었다는 최종결과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계좌도 위에 설명해드린것과 같이 <목록으로>를 눌러서 각각 신청해서 안쓰는통장은 잔고이전을 하신후, 지금액 입금후 해지가 됩니다^^ 내가 모르고 있는 휴먼계좌가 있을거 같으신분들은 한번 조회해보면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처럼 아직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