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ir Transfer

아이패드와 PC파일전송 및 백업

패드로 동영상,사진,pdf쉽게 넣어보기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소개해드릴건 아이패드활용방법중 하나인, 파일전송입니다.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거나,사진,PDF와 같은 문서 파일을

간편하게 드래그해서 넣을수 있는 어플인 Air Transfer입니다.

맥북 또는 윈도우PC운영체제에서 와이파이로 연결!

파일을 쉽게 전송이 가능합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에서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도 그낭하며,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각각 Nplayer(동영상), 에어코믹스(만화책), PDF노트(뷰어)

연결도 가능해서~ 간단하게 사용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개발자: dong hyung seo

카테고리: 유틸리티

플랫폼: iOS

용량: iOS(6.0MB)

가격: 무료/유료



어플설치 및 실행

아이패드를 아이튠즈 연결없이, 같은 와이파이 지역에서 파일을 쉽게 전송할수 있는 어플입니다.^^ 맥북은 물론 윈도우 PC에서도 쉽게 파일전송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앱스토어에서 설치해주세요! 그럼 아래에서 간단하게 앱 사용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운받으신 앱을 실행해주세요.



어플실행화면

앱을 실행하면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좌측에는 카테고리가 기본적으로 나눠져있고, 우측은 그 파일들에 대한 미리보기로 볼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제 PC와 아이패드를 연결해보겠습니다.  


# 같은 와이파이 지역에 PC와 아이패드를 연결된 상태에서 좌측 하단의 <와이파이>모양을 클릭해주세요.


WIFI상태

같은 와이파이 연결되면, 현재 연결된 아이파이명이 보이면 연결이 잘 된 상태입니다.

PC화면 인터넷창에 URL을 입력해주세요


# 1. 아이폰(혹은 아이패드)와 데스트톱이 같은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2. 아래 URL 주소를 웹브라우저에 입력하세요.



맥북에서 실행된 모습

윈도우PC, 맥북 상관없이 주소창에 URL을 입력하면 모두 접속이 가능합니다.   접속후에는  <Drag&Drop Files Here> 이곳에 파일을 드래그하게되면 아이패드에 파일이 들어가게됩니다.   영상,이미지,PDF,만화책(알집파일)등등... 모든 파일을 다 저장가능합니다. 







Air Transfer화면

파일을 넣게되면, 카테고리별로 자동으로 분류가 됩니다.  



사진카테고리(jpg파일)

이미지를 넣게되면 이쪽 사진카테고리에 이미지가 저장되며, 좌측 파일명을 선택하면~ 우측에 미리보기 화면으로 파일을 미리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사진 공유하기

이곳에 저장된 파일은 공유하기를 통해!  원하는앱으로 전송을 하거나 또는 SNS같은곳에 공유를 하실수 있습니다.




동영상 카테고리

넣은 파일이 동영상일 경우, 동영상 카테고리에  보여지게 됩니다. 역시나 미리보기도 가능하며,  다른 동영상앱으로 전송해서~ 그 동영상 프로그램을 통해서 동영상을 플레이하실수 있습니다. 


nPlayer로 전환가능

Air Transfer파일에 동영상을 넣은후, 공유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른앱으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제가 동영상을 보는앱은 <nPlayer>앱입니다.  공유버튼을 누른후, 동영상을 옮겨보세요!


# 공유 > nPlayer



동영상은 엔플레이어

아이패드&아이폰 겸용이라서 유료로 구매한 엔플레이어입니다. 아까 PC에서 담았던 동영상이 이곳으로 이동된 모습니다.  원하는 폴더를 만든후 동영상을 넣어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정보확인

플레이전에 동영상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Video / Audio 정보확인가능! 


영상 플레이

엔플레이어로 동영상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파일 정상적으로 잘 다운되며, 잘나와요 ㅎㅎㅎㅎ  인코딩할 필요가 없어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쓰시는분들이라면 이런 동영상플레이어는 필수죠 ㅎㅎㅎㅎ






기타 카테고리

만화책을 보기 위한 알집파일도 이곳에 전송이 가능합니다.  전송후 동영상과 마찬가지로 공유버튼을 눌러서, 해당하는 알집파일을 실행할수 있는 앱으로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알집파일 = 에어코믹스

알집파일을 열수 있는 <에어코믹스>라는 앱입니다.  만화책어플로 유명하며, 광고가 좀 있지만 무료앱이라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 공유 > 에어코믹스



에어코믹스 실행모습

만화책을 보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에어코믹스입니다.  저장했던 파일이 이곳에 옮겨서 저장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후, 파일을 클릭하면 만화책보기가 가능해집니다.



에어코믹스 실행모습

큼지막한 아이패드로 만화책을 볼수있는 모습입니다.   가로로 만화책처럼 봐도 되지만, 이렇게 세로로 보게되면 큼지막한 화면으로 만화책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파일도 압축파일이라서 편리해요!!!   (광고가 좀 나오지만 만화책보는 에어코믹스앱은 무료입니다.)


문서 카테고리

PDF파일을 저장하게되면 이곳 문서 카테고리에 파일이 저장됩니다.  PDF파일 역시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좀더 편리하게 보고 싶다면 PDF뷰어로 파일을 전송해서 보시면 됩니다.



공유 - PDF노트로 가져오기

공유버튼으로 PDF노트로 파일을 전송하실수 있습니다.     


# 공유 > PDF노트로가져오기  



PDF노트 실행화면

위에서 저장했던 PDF파일이 정상적으로 공유된 모습입니다.  PDF로 된 파일만 이곳앱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PDF노트로 메모하기

간략한 메모는 이곳앱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맘에 드는 표시나 글씨를 써서 파일을 저장하실수 있는 편리한 PDF뷰어입니다.


# 재생 지원 파일 종류

- 이미지: jpeg, png, gif등

- 동영상: 퀵타임 무비(.MOV, MP4)

- 음악: MP3, WAV, CAF등

- 문서파일: PDF문서, 텍스트, RTF,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Pages, Numbers, Keynote, HTML등


# 지원 웹브라우저

- 사파리, 파이어폭스,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파일업로드는 불가)


PC와 아이패드/아이폰간 파일을 전송하는 가장쉬운방법! 유용한 앱인거 같습니다.  맥북이 있다면 AirDrop기능이 있어서 괜찮지만~ 일반 윈도우 PC에서는 이녀석이 편리합니다.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0^



→ 앱스토어 설치하기(Click)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