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씨게이트 PS4전용

외장하드 2TB

게임로딩속도 간단비교!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받았던 씨게이트 외장하드(Game Drive for PS4 2TB)

오늘은 그 개봉기 바로 두번째입니다.

PS4내장하드보다 인게임 진입시 속도가 빠르다고 하여~

간단히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테스트해봤습니다.

비슷한 속도도 있는반면, 차이가 나는 게임들도 있더라구요~

외장하드인데, USB3.0까지 지원을 해서 그런지! 성능이 나쁘지 않네요!

저처럼 기본하드 500기가 쓰시는분들한테는 나쁘지않은 선택인듯^^

가격도 10만원 초반정도하니까~ 외장하드 구입희망하시는분들은 참고해보세요!


- 개봉기 리뷰보기(Click) -


PS4 외장하드

PS4 초기모델(500G)를 쓰고 있는데, 이제는 외장하드를 항시 연결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PS4에도 디자인도 맘에들고~ 나쁘지 않은 씨게이트 외장하드!!  Game Drive for PS4 2TB!! 




Performance

용량도 넉넉한 2테라!  인게임 진입시 속도도 기본적인 하드에 비해~ 약23~34% 정도가 빠르다고 표시가 되어있어서, 혹시나하고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게임마다 차이는 있을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속도가 비슷한게임도 있고, 차이가 좀 나는 게임도 있더라구요 ㅋㅋㅋ 왠지 사용하다보니까 뿌듯뿌듯^^






PS4 그란투리모스_ 씨게이트 외장하드 저장시.

▲ 이번에 구입한 PS4그란투리모스! ㅋㅋ 외장하드에 설치해서 인게임 진입시 속도를 체크해봤습니다.  대략12초정도! 






PS4 그란투리모스_ PS4내장하드 저장시.

▲ PS4 내장하드로 다시 설치된 게임을 옮긴후, 측정해봤습니다.  외장하드랑 큰 차이는 없는 대략 13초정도로 측정되더라구요^^ 인게임진입 속도는 내장이나 외장하드나 비슷비슷했습니다.








PS4 모두의골프(dlc)_ 씨게이트 외장하드 저장시.

▲ 씨게이트 외장하드에 DLC게임으로 다운받은 모두의 골프를 플레이해봤습니다. ㅋㅋ 원래 로딩이 길어서  흠이었는데, 나름 38초정도로 짧게 나오더라구요^^ㅋㅋ 이건 좀 만족스러움~






PS4 모두의골프(dlc)_ PS4내장하드 저장시

▲ 외장하드에 설치했던 게임을 다시 내장하드로 옮긴후 테스트해봤습니다. 게임을 <하드 → 외장하드>로 이동하는데 용량에 따라 5~15분사이 걸립니다 ㅋ 이게 좀 번거로워서 그렇지~  옮긴후 실행해봤는데. 내장하드에서는 인게임들어가는데 속도는 대충 그정도 걸리네요^^   DLC 모두의 게임 실행해보니까.. 대략47초정도..ㅋ



외장하드가 2테라정도 되는데, 가격도 10만원 초반이면 나쁘지않은거 같습니다.  일반PC에 사용하실분들은 PC에서 포맷을 하면~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PS에서 사용시에는 플스에서 플스용으로 포맷을 하시면 게임용으로 정상적으로 사용하실수 있는 외장하드입니다.  인게임속도는 게임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구매희망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