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S4 레이싱

그란투리스모 초회판 개봉!

2인분할대전~마눌과 대전중ㅋ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이번에는 레이싱게임 구매했습니다. ㅋㅋ

얼마전에 발매된, PS4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한글판

예약구매는 못했지만, 초회판이 남아있어서 온라인으로 구매했습니다

쿠폰적용해서 약간은 저렴하게 구매완료!

게임CD + 티셔츠도 받았네요~~~

한글판 레이싱이면서 그래픽이 엄청 좋은점이 맘에들었구~

레이싱게임인데, 2인분할이 가능해서 마눌이랑 즐길수 있어서...ㅋ

기존에는 드라이브클럽만 해보다가 두번째 구매해보는 레이싱게임입니다

이걸 하다보니까 요즘 핸들에 마음이 가지만요 ㅠㅠ

호불호가 엄청 갈리면서 평이 그닥이지만~

전 한참 재미있게 즐기고있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풍명:그란 투리스모 스포트(한국어버전)

 플랫폼:PS4

 장르: 리얼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인원: 1~2인(온라인시: 1~24인)

 등급: 전체이용가

 언어: 자막-한국어

 기타: PlayStation VR 및 대응, 온라인 전용

 발매일: 2017년10월17일

 판매가: 59,800원



제품도착!

받은건 출시하고 다음날 바로 받았는데, 이제야 후기를 쓰네요 ㅋㅋ 어느정도 해보고서 쓸려고 잠시 참았다가 초반에 어떤식으로 운영되는지 파악되서 바로 개봉기 ㄱ ㄱ합니다!




초회특전

게임씨디+7일무료체험권은 기본이며,  티셔츠와 보너스 카팩(3종)이 있는걸로 구매했습니다. ㅋㅋ 레이싱 게임은 타는차만 계속 타기 때문에~~ 그냥 일반판으로 구매를 해도 개인적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전~~




첫차 획득

접속을 하면 초반에 이용할수 있는 차를 획득하게 됩니다.   제가 획득한 차..ㅋㅋ


"RENAULT SPORT_MEGANE R.S. TROPHY 2011"




어시스트 프리셋 선택

드라이빙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나중에 언제든지 <옵션>에서 수정이 가능하니까 부담없이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보자/중급자/상급자에 따라~ 보조옵션유무입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드라이빙라인이라던지 브레이크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걸로 하시다가 적응되시면서 옵션 바꿔서 하시면 될듯해요^^




스티어링 조작 타입 선택

스틱 / 방향키 / 모션 센서 기능 등의 방식으로 레이싱을 하실수 있습니다.   보통은 스틱으로 많이 하는데, 핸들 느낌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모션 센서기능도 나름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ㅋㅋㅋ  이 설정도 역시 옵션에서 언제든지 변경가능해요!




페달 조작(엑셀/브레이크) 타입선택

기본은R2 / L2 버튼으로 조작하는게 편리한데, 역시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해보세요^^




최종 조작법

언제든지 변경가능한 조작법입니다. 조작시 참고하세요^^






싱글레이스

게임설정이 마치면 보이는곳이 초반메뉴입니다.  아케이드 - 싱글레이스를 들어가면 AI와 레이스를 하거나, 2인 플레리어 대전 / VR투어등의 메뉴들이 있습니다. 혼자 즐기는걸 좋아하신다면 이곳에서 메뉴를 선택해서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싱글레이스 맵

레벨이 오를수록 계속 맵이 열리는 형식입니다.  이번 그란투리스모에서 많은 단점중에 하나가~ 맵이 적다는 거였는데,  보니까 생각보다는 많지는 않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열심히 레벨을 올려서 모든 맵을 오픈하고 경주를 해야겠죠! ㅋㅋ




차량선택

기본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차량들이 있고, 내가 획득하거나 변경한 차량은  좌측하단에 있는 <개러지에서 고르기>를 누르면 또 다른 차량들을 고슬수 있습니다.




개러지 창고

레벨 올라가면서 랜덤으로 받은 차량들입니다. 싱글모드에서 이곳의 차를 이용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골라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단점. 차량수가 적다는거~~ 유저분들이 많이 예기하는부분중에 하나입니다^^.




아케이드모드-싱글레이스

레벨에 따라 다른 우승상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레벨부터 상급자레벨까지~~ 실력에 맞춰 설정후 레이스해보세요.




레이스 준비

스타팅 차량이 셋팅이되며, 스타트를 누르면 게임이 진행됩니다.




게임화면

기본설정기준으로 R1버튼을 누르면 보는 화면을 바꿀수 있습니다.  차 내부에서 운전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만, 젤 아래있느 설정이 개인적으로 젤편한거 같습니다 ㅋㅋㅋㅋ




 아케이드 - 2플레이어 대전

레이싱 게임중에는 맘에드는 걸로~~ 화면분할로 둘이서 경주를 할수 있습니다. ㅋㅋ 요즘 마눌님이랑 즐기는 모드로~~  패드만 있으면 딱인데...ㅋㅋㅋ TV가 큰걸로 연결해서 하면 좌/우 분할로 하는거라서~~ 큰 불편함없이 즐길수 있습니다^^.  




차량선택

각각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차를 고를수 있습니다.  역시나 <개러지>창고에서 획득한 차량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2인 대전모드

화면도 R1버튼으로 취향에 따라 고를수 있고, 좌/우 나뉘어서 경주를 합니다. 모니터가 작으면 좀 불편할수 있겠지만, 큰 화면으로 보면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온라인경주도 재미있는데, 이렇게하면, 친구나 접대용으로도 나쁘지 않아요..ㅋ ㅋ 차를 많이 고를수 있게~ 빨리 레벨을 높여서 맵과 차량을 획득해야게습니다^^




캠페인모드

레이싱 경주를 처음하시는분들에게는 튜토리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각 레이스에 필요한 스킬을 익힐수 있는 모드입니다.  기록에 따라 금 / 은 / 동으로 나뉘게 되며, 올금으로 패스시에는 추가 차량도 획득가능해요~~~~~

드라이빙 스쿨 / 미션챌린지 / 서킷 익스피리언스... 모두 100% 클리어에 도전해보세요!!!   




드라이빙 스쿨

1단계부터 짧게 스킬을 익힐수 있습니다. 맵에 따라 우측에 비디오가 있으며, 맵 공략하는방법을 영상으로 보실수 있으니 어려우신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클리어하는 시간에 따라 금,은,동으로 나뉩니다.




차량획득

8개의 단계를 클리어할때마다 차량을 랜덤으로 획득가능합니다. 열심히 클리어해보세요~~~ 초급을 다 깨면 다음등급인 <중급>단계가 활성화됩니다.^^




서킷 익스피리언스

서킷별로공략,비디오로 포인트를 파악할수 있도록 연습할수 있는모드입니다.  







스포트

이제는 온라인모드입니다. 온라인으로 열린 대회를 참여를 해서 기록경쟁을 하거나, 방을 만들어서~ 경주를 하는곳입니다.   초반에는 활성화가 되어있지않으니 가장먼저 <레이싱 에티켓>에 들어가서 영상을 두개 보면 온라인모드가 오픈이 됩니다.




온라인 참가자격증 획득

두개의 비디오 동영상을 보게되면 최종 자격증획득! 온라인모드 접속이 가능해져요^^   온라인에서 주의할 점들을 영상으로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스포츠맨십 / 부적절한 운전  등! 




레이스 엔트리(온라인)

자격을 획득하게되면, 데일리레이스 및 챔피언십에 참가가 가능합니다^^




드라이버 레이팅(DR)

온라인레이싱의 경우 드라이버의 빠르기를 DR이라고 부르며, E부터 시작을 해서~ 총 6단계인 S순서로 분류가됩니다. 스포트 모드내의 레이스에서 좋은 성적을 남기면 오르게됩니다.




스포츠맨십 레이팅(SR)

레이스 매너라고합니다. 다른 차와 접촉하는등 위험한 행위가 있을경우 SR이 내려가기 때문에, 범버카처럼 차를 막 박으면서 경주하는게 아닌~ 클린한 주행을 하는게 좋습니다.  말그대로 진짜 레이싱경주를 즐기듯이 하기 때문에~~ SR을 관리를 해줘야 깔끔한분들과 시합이 가능합니다. 수치가 낮으면 비슷한 부류의 사람들과 경주를 하기 때문에 낮으면 불편해요 ㅋㅋㅋㅋ




챔피언십 캘린더

데일리 레이스외 3개의 대회가 있습니다. 각 날짜에 맞춰서 개최가 되며, 데일리레이스는 매일 개최가 되는 온라인레이스입니다. 다들 고수분들이 많아 상위건은 힘들지만, 달리는 재미가 있어서 들어가서 하게됩니다 ㅋㅋㅋ 실력쌓는 재미가 쏠쏠!!  


그란투리스모 = 온라인대회라서 PSN PLUS 있어야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PSN은 필수인 게임입니다. 




로비

내가방을 만들거나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방에 들어가서 경주를 즐길수 있습니다. 온라인대회에서 열리는 맵을 연습하고 싶거나 친구랑 달릴분들은 이곳에 방을 만들어서 즐기면 되겠습니다^^.




로비

방을 검색을 하거나 만들어놓은 방에 들어가면 중간에 참여가 가능해요^^ㅋㅋ  운좋게 1위도 해본 경험도 맛볼수 있게됩니다^^





이케이프

게임내 즐길거리중에 하나는 바로 슈퍼카를 다양한 배경에... 색감, 조리개등으로 설정해서 배경화면으로 사용가능한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찍기 기능이 있어서~~ 은근 멋진 배경을 감상해볼수 있습니다^^  이것도 또한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사진촬영

멋진 차량으로 꾸며서 사진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ㅋㅋㅋㅋ 직접 타볼수는 없고 게임으로나마 대리만족을 즐기는중 ㅎㅎㅎㅎ 차에 관심 많으신분들은 재밌게 플레이할수 있습니다^^




리플레이 영상모드

실력이 안되서 높은 등급의 레이스는 아니고~ 낮은 단계로 경주를 한 영상입니다 리플레이를 플레이하는건 촬영한건데, 리플레이 보면서도 R1버튼을 누르게 되면, 보는화면이 바꿀수 있습니다^^ 


기대한만큼 실망을 많이 했다는 평가가 있어서 유저분들이 불만을 많이 품고있느 게임중에 하나입니다. 전 드라이브클럽하다가  두번째 레이싱게임으로 구입한건데, 어렵긴해도 패드로도 나름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싱글보다는 온라인 위주라서~ 온라인잘 안하시는분들은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녀석이니 참고하시구요^^ 그냥 간간히 즐겨보시면~~ 드라이브클럽이랑은 다른느낌의 레이싱게임입니다 ㅋㅋㅋ 요즘 이녀석때문에 핸들에 관심을 갖는중인데~~ 조만간 핸들구매하고, 본격적으로(?) 즐겨보려고 용돈모으는중이네요ㅋ  자동차 좋아하신다면~ 관심찾으면 좋을꺼 같습니다. 온라인대회&2인 화면분할경주가 맘에들어서 구입해봤습니다^^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0-)(_0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