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TIP

동영상 촬영시 사진촬영도 가능

나만 몰랐던 ㅠㅠ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아이폰유저분들에게만 해당됩니다.

간단한 팁이면서도 그동안 아이폰만 써왔는데

몰랐던 기능이네요^^;;


아이폰카메라로 동영상 촬영하면서

사진촬영도 동시에 가능합니다 ㅎㅎ

간단하면서 모르시는분들도 계시길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카메라앱 실행

아이폰으로 촬영시, 몇몇 어플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래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역시나 기본 카메라앱입니다. 가장먼저 카메라앱을 실행해주세요


카메라 화면

차안에서 마눌님 기다리는중에 생각나서  ㅋㅋㅋㅋㅋ (운행중이지 않은 주차후 촬영하였습니다) 어플실행하면 카메라모드는 <사진모드>로 시작이됩니다.


동영상 촬영모드

지금 보이는 화면이 동영상 촬영모드입니다.   우측 빨강색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게 되면 동영상 촬영이 시작됩니다.


동영상 촬영중

상단에는 시간이 흐르며, 동영상이 촬영되고 있습니다. 


# 동영상 촬영&정지버튼_ 우측 빨강색 버튼

# 동영상녹화중 사진촬영버튼_ 우측 하얀색버튼 (동영상 촬영시에만 활성화됩니다.)


동영상 촬영 + 사진촬영된 파일이 최종적으로 저장되었습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진

촬영된 영상+사진은 기본어플인 <사진>에 들어가있습니다.  사진에 들어가보면 위에서 테스트한 동영상파일 + 사진파일이 저장된걸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동영상촬영시 찍은 사진파일

동영상 촬영시에 찍은 사진파일입니다. 그동안 동영상따로~ 사진따로~ 이렇게 써왔네요 ㅠㅠ 이런 기능이 있는줄은....진자 몰랐습니다 ㅠㅠ  동영상을 마니 찍는 저로써는! 은근 유용한 팁인거 같습니다 ㅋㅋㅋ 앞으로 자주 사용할꺼 같네요! 

저처럼 몰랐던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