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피키우기

셀프로 만든

부화기로 구피번식중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이번에는 저희집에 키우는 구피어항~

집들이 선물로 받은 녀석입니다^^


워낙 구피들이 새끼를 많이 낳아서

셀프로 집에서 만들었던 부화기로

열심히 번식중인 녀석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피가 엄청 번식을 잘해서

부화기 따로 안해두면 다 새끼들을 잡아먹습니다 ㅠㅠ

부화기 필수!!)


물고기키우기중에서 가장 쉬운 물고기는

역시나 구피가 짱입니다 ㅎㅎ


저희집 수족관을 소개해드립니다.

홈플러스 수족관코너에 있는 제품을 그대로 들고 왔다고 하네요 ㅋㅋ  이사후 집들이 선물로 받았습니다^^  조명도 있고, 정화기도 있어서 볼때부터 딱 만족스러운 녀석입니다~~~~


성격 난폭한 물고기 2종+청소물고기 1종

구피 외에도 <빨강+노랑 물고기> 녀석들은 좀 난폭한 성향이 있어서 구피랑 같이 키우면 안되는종이라고 하드라구요~~ 전 당연히 물고기 첨 키워봐서 그냥 같이 키웠습니다만.... 막상 같은곳에 두니까;;; 왠지 구피를 괴롭히는거 같습니다^^;;; 


왕성한 활동을 하는 청소물고기

바닥에 있는건 밥외에도 왠지 전부 줏어먹을꺼 같은 물고기입니다.ㅋㅋㅋ 활동성이 강해서 작은어항이라도 2~3마리 있으면 정신없어집니다 ㅎㅎㅎㅎㅎ




조명과 함께 있는 수초

밑에서는 조명이 나오고, 위쪽은 수초가 심어져있습니다 현재 1년째 죽지않고 그대로 유지중인 녀석입니다. 어떤 용도인지는 모르겠으나 물 정화라도 좀 해줄수 있으려나? 하면서 계속두고 있지요 ㅋ


어항속에도 수초가..

구피와 함께 키우는 우렁이 및 새끼구피가 피신처(?)로 사용하고 있는 수초입니다. 새끼일때 이곳에 숨어서 살아남은 구피를 봤습니다....ㅋㅋㅋ




작은공간의 사이즈 딱!

저희집 거실 TV옆에 위치하고 있는 타원형의 어항입니다!


새로운 식구 비파

홈플러스 종종 구경가는데, 신기하게 생긴 물고기가 있어서 한마리 입양해왔습니다.  이녀석 이름은 <청소물고기 - 비파>  마트다가 가격은 다른데, 이녀석은 제가 5천원에 구입해왔습니다!  지금은 1년사이에 엄청 크게 자라나서~~~ 호피무늬때문에 좀 징그러워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막 사올때는 작아서 귀워웠는데. ㅎㅎㅎㅎ





PT병의 활용!

집에서 PT병 + 청소망을 이용해서 만든 부화기입니다. 구피를 키우다보면 임신한 녀석들이 있습니다(임신하게 되면 배쪽이 까맣네요) 그 구피를 이곳 부화기에 넣어두면, 알을 낳게 되고, 그때 어미를 밖으로 건져두면 됩니다(계속두면 어미가 새끼도 잡아먹어요 ㅠㅠ)


구피 새끼 부화완료

부화기 만드는법: PT병을 일정크기로 자르고, 물이 통과할수 있게 잘라줍니다 / 물은 통과를 하게 되고, 물고기는 나가지 못하게 망으로 그 위를 덮어두면 됩니다. 그리고 어항에 고정을 하면 끝입니다. 이 부화기만 있으면, 귀여운 새끼구피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처음키워보는 물고기인만큼 모르는것도 많지만, 그래도 가장 키우기 쉬운 구피니까 재미있게 키울수 있습니다! 지금은 다 분양하고, 가족들한테 넘기고 다음단계의 물고기를 키우고 있습니다^^ 어항이 컸으면 새끼상어 같은게 딱인데....이런 작은 어항에는 절대 키울수 없다고하셔서 포기했지만요~~~   집에서 키우기 쉬운 물고기 구피! 부화기 만들어서 새끼구피 부화까지 한번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