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80년대보드게임

추억의 뱀주사위놀이 구입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온 경주여행에서 구입해온 ㅋㅋ

옛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80년대 보드게임!

뱀주사위놀이 게임을 구매했습니다.

경주 [추억의 달동네]라는 곳이 있어서...ㅋ

곧 포스팅예정이지만, 예전 80년대의 향수를 느낄수 있는곳입니다.

이 게임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최소한 비슷한 또래일듯^^

별거없지만 요즘같은 세상에는 참 간편해서 

심심할때 즐기기 좋은  녀석입니다.^^


- 뱀사다리(?!)게임 -


게임방법: 주사위를 굴려 나온 눈만큼 마를 전진하고,

100번째 칸에 도달하면 승리하는 게임! 

사다리가 그려진 칸이 걸리면 사다리를 타고 윗칸으로 올라가고,

뱀이나 미끄럼틀이 있는 칸에 걸리면 

아래 칸으로 떨어져 내리는 게임입니다.

나이가많은은 어른들이라면 뱀주사위게임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하다고합니다.



■ 구입완료

경주여행갔다가 숙소가는길에 우연히 발견한 [추억의달동네]라는곳에 들렸다가 불랴식품 잔뜩 구입해왔습니다 ㅋㅋㅋㅋ  직접 구워서 먹을수 있고, 이렇게 추억이 새록새록한 보드게임도 구입이 가능하더라구요!!! 별거 아닌데 신기하고~~ 숙소에서 한번 하려고 구입했죠 ㅋㅋㅋ

(추억의 달동네도 곧 포스팅예정^^)




■ 종이 보드게임

예전에는 역시 종이! 이것도 역시 종이로 만들어져있습니다. 모 흘리거나 하면 안될듯 ㅋㅋ 구성은 종이판 + 주사위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말이 없는데 제일 아쉽지만~~~  예전에는 게임말을 어떻게 했나 생각은 잘 나지 않지만^^ 그시절 주사위인가 주사위가 엄청 작아서 좀 불편하더라구요 ㅋㅋㅋ 대신 저렴한 금액이니까 그냥저냥 해보기로 했습니다. 






■ 게임방법

젤 위에 설명은 해드렸지만, 혹시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사위 또는 윷으로 던져서 나오는 숫자만큼 움직이시면 됩니다. 1번에서 시작해서 100번까지 먼저 도착하면 승리! 운이 좋으면 바로 위쪽으로 올라갈수 있거나, 나쁘면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에! 단순하면서도 심심플이로 제격입니다 ㅎㅎㅎ




■ 게임말의 부재

구매할때 보니까 게임판을 사면 주사위는 챙겨주셨는데, 게임말은 따로 없더라구요 ㅋㅋㅋ 칸이 작아서 동전을 올려둬도 영 불편합니다. 집에 보드게임이 없어서 이런 말이 따로 없는데.......ㅎㅎㅎㅎ  




■ 승부!

마눌님이랑 심심풀이로 해봤습니다. 그냥하면 밋밋하니까~~~ 용돈내기 ㅋㅋㅋㅋㅋㅋㅋ 3판했는데, 예전 추억이 새록새록 ㅋㅋ 막 떨어지고 올라가고를 반복... 심심할때 괜찮은거 같습니다^^ 요즘같이 IT제품이 많은 시기에~ 이런 고전게임 가끔 땡기는 날이 있었거든요 ^^ 이럴때는 역시 굿굿!!!    판매점가보니까 70-80년대 향수가 나는 추억소품이 많이 팔더라구요! 구지 들어가서 구매하지는 않지만, 이렇게 구경하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왠지 더 끌리는거 같습니다.  뱀주사위놀이 때문에 나이인증이 되어버렸네요!! 가끔씩은 옛추억들이 참 좋아서~~ 가아끔~ 즐기고 있는 80년대 보드게임입니다.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