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 산책하기 좋은곳

천연기념물인

월령리 선인장마을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이번에는 제주에서 산책하기 좋은곳인

월령리에 위치하고 있는 선인장마을입니다.

제주특상품인 백련초와 선인장을 볼수 있는곳으로

한산하니사진찍기 좋은마을이구요~~

협재해변이나 금능해변 가시는길에 들렸다가

구경하고 가시면 좋은 코스라서 소개해드립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 366-1



금능해변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간식이나 식사하는곳은 별도로 없는 조용한 마을입니다.

음료나 간식은 별도 준비하고 오시면 되구

특산품파는곳 한군데는 본거 같아요 ㅎㅎ


바르게살면 미래가 보인다~

제주도 한경면을 지나가다 보면 이런 문구를 보실수 있습니다. 바로 선인장마을 앞에 있는 문구!  현재 우리나라는 다들 바르게 살고 있는데도..미래가 안보이는 불편한 진실과 대치중입니다만.....


천연기념물 제 429호

이곳 선인장마을 월령리 산책로 입구입니다. 아담하고 조용한 마을이네요~~~   협재해변이나 금능해변쪽으로 가실때 잠시 들려서 산책하고 가시면 좋을듯보입니다.


Cactus / Natural Monument NO.429

건조한 날씨와  척박한  토양에 강해 가뭄에도 고사하는 일이 없고, 6~7월에는 노란꽃이 피고, 11월에는 열매가 보라색으로 익어가고, 이 열매를 백년초로 건강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이 마을의 고소득 작물입니다. 제가 11월에 와서 백년초는 좀 볼수 있었습니다.


제주도하면 생각나는 녀석

마을 도입부에는 말 두마리의 동상이 입구쪽에서부터 마을을 지키고(?) 있습니다.





11월 제주 바다의 풍경

바다는 정말 많이 볼수 있는 제주도! 흐린날씨인지라 큰 감흥이 없는게 아쉽지만~~ 바람도 마니불고, 조용한 동네에서 이런저런 생각을 해볼수 있어~ 산책하기 좋습니다.


인증샷 ㅋㅋ

동상에서 함께 인증샷 찍어주시는~ 센스!


바위에 핀 선인장

바다쪽의 바위에 무성하게 선인장들을 볼수 있습니다. 


첨 보는 비주얼에 마냥신기 +.+

선인장이라고는 본적없어서 그런가 마냥신기하네요 ㅎㅎㅎㅎ 마을 밭에는 엄청난 양의 선인장들이 있고, 이곳 바다쪽에는 부분부분 피어있는 선인장들을 볼수 있습니다.


11월에 볼수 있는 보라색=백련초

겨울에는 백련초(보라색)을 볼수 있다고 하드라구요~~~ 마을을 둘러보면서


특이한 바닷물색상

중간중간 다른컬러의 바닷물을 보실수 있네요~ 이유는 모르겠으나 사진상으로 이렇게 보였어요 ㅎㅎㅎ 곧 하늘에선 엄청난 비가 올꺼 같은.....지금 여기 있을때 현재 시각이 2시좀 넘은 시간이었습니다. 흐릿한 날씨덕분에 한산한곳에서 산책할수 있었어요^^


멀리 보이는 풍력발전소

길따라 가다보면 볼수 있습니다... 바다 보이는 바로 이 전망에서~~ 드레스입고 웨딩촬영하는 부부도 만나실수 있어요! 경치사진찍기 좋습니다.






잠시 쉬다 가는중!

먹을걸 사왔으면 여기서 앉아서 먹을수 있었을텐데~~ 이미 밥을 먹고 지나가는길에 들린거라~~ 딱히 앉아서 할게 없었습니다 ㅠㅠ 말 그대로 마을구경중 ㅎㅎㅎ


산책과 사진찍기 좋은 제주

바다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갈수 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면 위험하지만~ 조심스럽게 바위에서도 한컷 ㅎㅎㅎ 


신난 마눌님

여행가면 다들 한번씩은 하는 점프사진찍기입니다^^ 열심히 뛰어준 덕분에 금방 촬영을 해줬네요~~ 한동안 카톡 메인사진으로 썼던....ㅎㅎ 사람 없어서 이러구 놀기에 딱 좋네요.


길따라 양쪽에는 선인장이...

전 제대로 못 찍었지만, 이길은 맘에 드는길중에 하나입니다. 양쪽에는 선인장이 서있고~~ 길따가 가면서 촬영하면 왠지 멋지게 나올법한 길입니다~~~~ 


마을은 벽화마을?

선인장마을에는 입구에서는 선인장밭(?)을 구경하실수 있고요, 작은 마을을 한바퀴둘러보면 담벼락에는 벽화를 보실수 있습니다. 크게 화려하진 않지만~~ 눈으로 가볍게 구경하는 정도^^


벽화

선인장마을답게(?) 나름..연상되는 벽화가 있을줄 알았는데, 그거랑은 큰 상관없어 보이는 그림들로 마을담벼락들이 칠해져 있습니다 ㅎㅎㅎ 


제주에는 유명한 곳에는 사람들이 바글바글하지만 지금 이런곳처럼 숨겨진곳도 은근 괜찮은곳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가벼운 마음에 다녀왔던곳인데,풍경사진좋아하시거나~~~ 산책정도 하기 괜찮은거 같아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제주여행하실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세요.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