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방주교회

노아방주 형상화한 건축물

핑크뮬리 보는곳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이곳은 일본의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이 설계한 건축물로

구약 성경의 노아의 방주를 본따서 만든 건축물입니다.

물 위에 방주가 떠 있는 형태이며, 

물과 빛 그리고 아름다운 나무, 

금속 자재로 이루어진 작품으로서의 성전 건축물입니다. 


또한, 제주의 분홍 억새라고도 불리는 <핑크뮬리>까지 

날짜에 맞으면 볼수도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핑크뮬리는 못봐서 많이 아쉽지만 ㅠㅠ

기왕 가실꺼면 가을에가서 보시는걸 추천하는 곳이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762번길 113

(안덕면 상천리 427)


- 064.794.0611



- 예배시간만 피하면 외관 보기에 한산합니다 - 

방주교회 방문 인증샷

예배 시간은 아니니까~ 한산하고 좋네요! ㅋㅋ 마음편하게 구경하기 좋습니다.~ 주차공간도 넉넉하니 무료니까~~ 편하게 사진찍으러 들릴수 있을꺼 같습니다.


제주도 방주교회

제주에서 의미있는 건축물을 볼수 있어서, 많이들 방문한다는 이곳! 방주교회입니다. 날씨가 좋은날오면 건축물 촬영하기 정말 좋은곳입니다^^ 외부건물만 볼수 있기 때문에 ㅠ 흐린날 방문했더니 마니 아쉬운곳중에 하나입니다.


야외 개방시간

하절기- PM 19:00(6~9월) / 동절기 - PM18:00(하절기외) / 야외 개방시간외는 출입을 금한다고 하니까~ 시간엄수해주세요.




교회 앞 커피숍

앞에는 올리브 카페가 있습니다.  저희는 들어가보지 않았지만, 내부에서 차한잔하기 깔끔하니 좋다고 하니까 방문하시면 커피한잔하면서 쉬었다 가세요^^


예배시간

날씨가 좋은날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 예배드리러 오시는분들은 약간 불편할수도 있겠네요~~ 저희는 다행이 예배시간에 온건 아니라서요 ㅎㅎㅎ


겨울이지만 즐겁게~~

왠지 겨울에 방문했더니, 전체적으로 몬가 좀 횅합니다! ㅋㅋ 그래도 즐겁게 사진찍으러 마눌님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온곳입니다. 흐린날씨에 비까지 슬금슬금 내려서 날씨는 최악이었습니다. 역시 제주도는 봄~ 가을에 가는게 젤 좋네요


멋스러운 건축물

영화 <노아의방주>와 비슷한 모습으로 된 건축물로~ 그동안 본 교회들의 건축물에 비해 확실히 몬가 더 느낌이 좋습니다^^ㅋ 몬가 멋스럽네요 ㅎㅎㅎ 앞에 물이 무슨 의미인줄 몰랐다가 나중에 검색해보고서 알게 됐습니다 ㅎㅎ


외부쪽만 관람가능

관광지가 아닌 사유지여서 그런가, 아무래도 조심스럽게 관람을 하게 됩니다. 내부는 아무도 없어서 못보고 외부만 조용히 돌아서 구경했습니다.






교회앞 잔디밭

겨울에는 비록 횡하지만, 따뜻한 날씨에는 잔디받으로 뛰어 놀기 좋습니다^^   건축물 정면 느낌있어요! ㅋㅋ


방주교회의 또다른 볼거리 - 핑크뮬리

가을에 가면 제주도에서 유명한 분홍 억새풀 ㅠㅠ 원래 이것들이 분홍인데요!!! 겨울에 가면 이런 횅한것만 보게 됩니다~~~!! 


사진촬영명소로도 딱

비록 저는 구경을 못했지만, 핑크뮬리 보는곳으로 이곳도 딱 좋습니다~~ 핑크뮬리보는날에는 사람들이 많이 올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이곳 방주교회에 가면 꼭 봐야하는것중에 하나입니다.


건축물이 유명한 분이 만들다보니까..직접 와봤는데 확실히 느낌이 좋구! 건축물이 멋스럽네요 ㅎㅎㅎ 그래도 처음와서 봤는데, 핑크뮬리도 보고 싶었는데 그걸 못봐서 많이 아쉬운 여행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따듯한날에 가서 이번에 꼭 못본 제주도 핑크뮬리를 꼭 보고 와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ㅋ  가시는분들은 꼭 보고 오세요~~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