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늘봄먹거리

여름취향저격!

메밀비빔국수&메밀찐만두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여름에 많이 생각나는 메밀!

인천 작전동에 오래된 메밀전문점이 있어서 방문~

회사점심에 가볍게 식사를 하고 온 곳입니다.

작전동에 위치한 "늘봄먹거리"

별도의 체인점은 아닌거 같고~ 어르신분들이 운영!

그맛이 오래되고 좋아서~ 요즘같이 더운날

비빔국수 먹으러 종종가는곳입니다^^

평일 점심에 사람이 많아서 좀 기다려서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 늘봄먹거리 -


주소: 인천 계양구 주부토로388번길 12-1

(지번) 작전동 228

 대표번호: 032-542-6231


주차는 앞쪽에 약간 공간이 있긴한데

별도로 없어서 주변에 그냥 주차하고 방문하셔야합니다.


작전동 메밀음식전문점

회사 사장님이 알려주셔서 점심으로 먹고온 곳입니다. 작전동에 20여년 넘게 살면서..그냥 무심코 지나갔던 길이었는데 드디어 방문!   가게가 크지 않지만~~ 다리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무생각없이 지나면 무심코 지날수 있는 그런곳입니다. 건물은 일단 오래전부터 운영해온거 같은 느낌의 건축물로 이뤄져있습니다.




매장 내부 

내부인테리어 모습입니다. 주방이 보이고, 반대편은 신발벗고 앉아서 드실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테이블이 많지 않아~~ 사람 많을때 오시면 아무래도 좀 기다리셔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ㅠㅠ  이점은 미리 염두하셔야 되세요.




늘봄먹거리 메뉴판

메밀전문점답게 각종 메밀관련된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역시 콩국수가 제격인데, 냉칼국수라는 메뉴도 있네요 특이했지만 시켜보진 않은....ㅎㅎㅎ 묵사발 완저  시원하고 좋습니다...빨리 먹기위해 같은 메뉴로 통일!

저희는 메밀비빔국수 + 메밀찐만두 주문했습니다 ㅋㅋㅋ


#모든제품 국내산!!!




기본반찬셋팅

콩마물과 배추김치,열무김치입니다. 집에서 먹는맛처럼 깔끔하니 좋습니다 ㅋㅋ 젖갈향 싫어하는데~ 김치에 그런 향도 거의 안나서 먹기 편했네요^^ 반찬이 나쁘지 않아 메밀싹보리밥도 좋아보입니다만 ~~~ 2인이상이라 주문못했습니다. 




메밀비빔국수 7,000원

비빔국수와 국물 이렇게 한 세트로 구성됩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음식 나오기까지 시간은 좀 걸리는데, 그나마 네명에서 똑같은 메뉴라 빠르게 받았습니다.




메밀의 효능

8월 약용음식으로 더위에 지친몸! 열기와 습기를 빼내기 좋은음식중에 하나가 바로 메밀입니다. 여름철에 사람들이 원기회복과 입맛을 돋우기 위해  많이 먹는 메밀국수나 냉면을 맞이 드신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여름에 특히나 사람들이 많네요 +.+ㅋ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찬 음식을 ㅁ먹으면 배가 아프고 설사가 잘 나오는 사람은 메밀의 섭취를 줄이는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맛은?

개인적으로 새콤달콤해서 맛은 나브지 않았는데, 만두를 안시켰으면 양이 살짝 아쉬울뻔했습니다 오래 기다려서 추가로 시키기도 애매하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매운걸 좋아해서 개인적으로 좀더 매콤함까지 더했으면... 좋을듯하네요 ㅠㅠ




메밀찐만두 7,000원

2종류의 김치가 반반씩나옵니다. ㅋㅋ 가격은 만두8개=7,000원이면;; 엄청비싼데~~ 메밀이라 그런거라고 생각하고 드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좀사악한 가격의 손만두지만요~~




맛은?

역시 손만두라서 그런가.맛은 좋습니다.  비빔국수랑은 궁합이 좋은거 같습니다. 비빔국수만 먹으면 양이 적기 때문에 만두나 메멜해물파전, 메밀부침이나 전병 등등 같이 드실것들이 많으니 추천드립니다^^ 어린분들보다는 아무래도 연세많으신 분들이 더 맛있어하고~~~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ㅎㅎㅎㅎ  제 개인적인 입맛은  엄청 맛있거나 하는정도는 아니었네요^^  애덜입맛이라 그런거 같기도 하고...나쁘진 않았으니 맛은 참고만하시기 바랍니다. 

완전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