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전동 연탄구이

제주 흑도야지 목살스테이크

칠돈가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살았던 작전동!

오랫만에 옛 친구들만나서 먹고 온 집입니다.

큼지막한 고기를 구워먹는....

제주 흑도야지 목살스테이크 연탄구이 전문점인 칠돈가입니다.

예전 제주도 놀러갔을때 먹었던, 흑돼지를 연상케하는비주얼로

연탄에 구워먹는곳이라서 소주 안주로 완전 제격입니다 ㅋㅋ

오랫만에 흑돼지 먹으로 ㄱ ㄱ ㄱ




- 칠돈가 작전점 -


주소: 인천 계양구 효서로 287

(지번) 작전동 871-60

 전화번호: 032-555-6434



오랫만에 작전동 방문 ㅋ

친구녀석들이 가보고 맛있다고해서~ 오랫만에 방문한 옛동네...ㅋㅋㅋ 친구들과 퇴근하고 방문한곳입니다. 연탄구이집이라 문이 활짝 열려있어서 살짝 불안합니다. ㅠㅠ 요즘같이 더운날은 헤어컨 빵빵한곳아니면 가고 싶지 않아......;;;;




메뉴판

칠돈가 메뉴판입니다. ㅋ 기본메뉴는 생고기 모든한판인지만, 친구녀석들의 추천으로  제주 흑도야지 목살 스테이크 주문했습니다 ㅋㅋㅋ 일단 기본한근(600g) 36,000원입니다.  

(알고봤더니 칠돈가의 메인메뉴는 제주 흑도야지목살스테이크입니다)




화장실은 교회건물안에.....ㅋㅋ

기본 상차림완료

연탄구이 전문점답게~ 연탄이 셋팅되고, 그외 고기와 같이 먹기 좋은 반찬들로 셋팅이 됍니다.







파절이와 소금

쌈이 아닌 파절이와 소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기는 역시 소금에 찍어줘야 제맛 +.+




된장찌개

기본으로 나오는 된장찌개....ㅋ  맛은 그냥 무난한정도....아주 맛있지도 맛없지도 않은 그냥 평범한 녀석이라 살짝 아쉬웠습니다.




기본한근600g

제주도에서만 먹었던 녀석인데, 오랫만에 맛보는 제주흑도야지 목살스테이크 한근입니다.  ㅋㅋ 큼지막한 녀석으로~~ 맛있게 구워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계때문에 살짝 부담이 있으신분들도 계신데, 제주도가면 이런 녀석을 먹어봐서..ㅋㅋㅋㅋㅋ 구워서 얇게 잘르면 쫄깃하고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고기컷팅

고기는 먹기 좋게 사장님이 컷팅을 해줍니다. ㅋㅋ 단, 연탄구이라 완전 불쇼와 함께 연기도 많이 나고 ㅋㅋㅋㅋㅋ 이런게 단점일수는 있지만~~~ 맛있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흑돼지 김치찌개

오우! 이녀석들은 흑돼지 김치찌개(6,000원)입니다. ㅋㅋ 밥이랑 먹는데, 시원하고 완전 굿!! 여럿이 오시면 이녀석은 꼭 시켜서 드세요^^  시원한맛이 완전 좋습니다.




첨오시는 분들한입!

처음 이곳 방문하신분들은 사장님이 꼭 물어보는게... "첨 오시는분?"  그사람한테는 가장먼저 익은 고기 직접 한입 넣어주십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겁나 뜨거우니 조심하셔야 되요 ㅎㅎㅎㅎㅎ  처음 먹을때 그맛은 정말 꿀맛 +.+  고기가 확실히 실하고 맛있습니다.~







제주에서 먹던 멜젓

제주도에서 흑돼지 먹을때 먹던 멜젓입니다. 그냥 먹으면 좀 이상한거 같았는데, 같이 먹으면 이상하게 조화가 잘되는 ㅋㅋㅋㅋ  이상한 마법같은 소스입니다. 첨엔 주시진 않고 별도로 말씀드려야 챙겨주십니다.




방문인증샷

벌써 20년 가까이 지낸 예전 친구들과의 모임! 다들이제 누구의 남편, 누구의 아빠로 바쁘게 살고 있는 녀석들입니다! 다들 바쁘게 살고 있어서 점점 만날시간은 줄어들지만, 가끔봐도 맨날 보는듯한 편한녀석들 ㅋㅋㅋ




방문소감?

네명에서 퇴근하고 들려서 배도 고파서 많이 먹었습니다. 같은 메뉴인 목살스테이크 2번 먹었더니 느끼하네요 ㅠㅠ 1인분이 딱인듯합니다. 그리고 모자르면 다른 메뉴를 드시는걸 권장...ㅋㅋㅋ   다른 메뉴도 많은데 구지 이걸 먹어가지고 ㅠ~~~~~


제주흑돼지는 역시 맛있네요! 제주도에서 먹던 한라산소주랑 같이 먹어도 좋을꺼 같구요! 맛은 좋으나 연탄구이의 단점들인 연기와 더운거때문에, 한여름에는 좀 부담이..ㅎㅎㅎㅎ 사장님도 친절해서 맛있게 먹구 왔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맛보세요~~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