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옥토끼 우주센터 - 겨울 

학습 / 탐험 / 놀이가 집합된 우주체험형 테마파크

박물관 등록

 


안녕하세요!

무럭무럭 크고 있는 저희아들과 2022년 12월25일

크리스마스에 다녀온  옥토끼 우주센터 입니다

겨울이라서 눈썰매도 운영하고, 그 주에 눈도 온 상태라서

더 재미있고 즐겁게 다녀온곳입니다

아이 키우는 입장에서는 학습 / 탐험/ 놀이까지 접목된 

이런곳은 아주 좋습니다.

 

 

OKTOKI SPACE CENTER

 

도착

같은 인천인데, 끝이라 그런지 집에서 1시간은 걸렸습니다. 크리스마스라서 붐빌까지 오픈시간에 맞춰서 딱 도착했습니다.

주차는 건물 양쪽에 있꼬, 무료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공간도 1000대 정도 주차 가능하니 여유가 있어서 좋습니다. 

 

 

 

 

 

 

 

요금표 

방문해서 결제도 가능하며, 미리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예약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면 약간 가격은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관람하기

1층 매표소를 들어가면, 팔찌와 안내책자를 받으시고 관람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제가 다녀온 이곳 옥토끼우주센터는 국내최초의 항공우주과학 테마파크입니다.  항공우주 관련 자료를 수집,보존하여 어린이 및 일반 대중들의 항공우주 과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전시 / 교육을 하는곳입니다.  과학 / 예술 / 탐험 놀이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사계절 내내 체험이 가능하며, 계절마다 야외에서 즐기는 놀이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입장을 하게되면 태양계 여행을 시작합니다. 우주의 탄생과 태양계를 구성하고 있는 행성과 행성에 대해 알아보는 전시 도입부입니다.

 

 

 

 

 

 

태양계 여행 / 우주개발의 역사 / 항공,로켓 발전사관 / 화성탐험관 / 우주생활관 / 우주왕복선 / 국제우주정거장(ISS) / 탈 탐험존 / 스페이스 사이언스 존 / 우주과학 체험존 / 우주복  체험존이 있습니다.

 

건물 내부에는 우주체험기구 6종(사이버 인 스페이스_Cyber In Space / 6인 우주 엘리베이터_Space Elavator / 지포스_S-Force / 코스모프호_Cosmope Rocker / 1인승 우주공간 이동장치_MMU (Manned Maneuvering Unit / 미래도시 꼬마기차_ Future City Little Train )을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초등 저학년 자녀들을 둔 분들은 다양한 체험있으니 일찍 방문하시면 많이 기다리지 않고 즐기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구는 홈페이지 링크 남겨드렸으니 들어가기면 우주체험기구에 대해 미리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http://www.oktokki.com/facility/space/ride

 

 

 

 

 

 

 

 

야외테마공원

야외에는 공룡의 숲 / 은하수 유수풀(봄 / 가을) / 사계절 썰매장 / 물대포공원 / 로봇 공원 / 토끼의 성 / 로고스 가든 / 신들의 샘 / 전망쉼터등이 있으니, 내부를 본 후에는 밖을 산책하면서 구경하실수 있습니다.  30,000평 규모의 옥토끼 우주센터라 생각보다 규모가 큰걸 볼수 있습니다.

 

 

 

 

 

 

 

움직이며 소리내는 대형 공룡 63마리와 떠나는 공룡대탐험입니다.  공룡만 보더라도 의외로 재미가 있습니다. 중간에는 공룡학습관이 있어서 공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도 있습니다. 

 

 

 

 

 

사계쩔 썰매장

사계쩔 썰매장입니다. 제가 방문전에는 눈까지 내려서 눈썰매를 신나게 탈수 있었습니다. 좌측은 7세 이상~ 어른까지도 탈수 있으며, 우측에 보시면 7세 미만 아이도 탈수 있는 눈썰매장이 있습니다.

 

 

 

 

 

 

 

로봇공원

하늘높이 솟은 대형로봇과 다양한 캐릭터 로봇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원입니다.  이곳은 바로 포토존!

 

 

 

 

 

 

은하수 유스풀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장이 되는곳입니다. 겨울에는 얼음썰매장으로 변신! 얼음 관리가 좀 안되서 움직이기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아이들이 옛 추억 떠올리며 타는 얼음썰매입니다!  뒤쪽은 못 움직이게 막혀있고, 앞쪽만 개방되어 있습니다. 

 

 

 

 

 

코스모프 레스토랑 (1,3층은 카페 라운지에서 커피를..  2층은 레스토랑)

신나게 돌아다니다가 잠시 휴식을 취한곳입니다.  천체영상과 / 물놀이장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라서 깜짝 산타클로스 만남!  인사도 하고 기념품도 받았습니다. 아이가 의외의 만남에 아주 기뻐했습니다^^!   요기서 가볍게 음료랑 어묵이랑 먹었는데, 추운날 돌아다니다 들어왔더니 꿀맛이었습니다.  

 

 

 

 

 

 

야외테마공원은 눈으로 덮여있습니다.  규모가 커서 돌아다니는데 좀 시간이 걸립니다.  건물안 우주과학박물관이랑은 또 다른 야외테마공원! 컨셉도 다양하고 산책하면서 사진찍을 공간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체험코스 / 학습코스 / 힐링코스 

홈페이지에 추천코스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구경하시는것도 참고하세요!

(http://www.oktokki.com/about/guidemap#map-recommend)

 

 

365일 매일 즐길수 있는 이곳 옥토끼 우주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저학년 부모님들이라면 한번쯤 가보면 좋을법한 곳입니다. 저희 아들도 5세인데 너무 재미있게 구경했습니다.  우주,과학체험에 관심이 있다면 더더 좋은공간입니다.  크리스마스에 아이랑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감사합니다 (--)(__)!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