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성산일출봉

새해 일출명소

제주가 자랑하는 관광명소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새해 일출보기 좋은 곳으로 유명하고

제주여행가면 한번정도는 꼭 가봐야하는

곳중에 하나인 곳이 바로 이곳! 성산일출봉입니다


1시간~1시간30분정도로 짧은 코스로

계단으로 되어 있어서 등반이 어렵지 않아

남녀노소 어린아이까지 쉽게 올라갈수 있으며

정상에서 사진찍는 풍경이 정말 멋집니다.

해돋이보러 꼭 한번 와보고 싶은곳인데

계속 비오는날이었다가 다행이

약간 그쳐서 등반하고 온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 064.783.0959


 들어가는 입구는 좁으나
주차장은 무료주차라 차량이 가득 들어차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입장료

표파는곳에서 1인=2,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산에 올라가면 먹을거라든지 이런거 전혀 없으니까~  음료나 그런건 밑에서 미리 구비해서 올라가셔야합니다.


관람 및 매표안내

■ 매표시간 - 07:30~17:50분 / ■관람시간 - 07:30~19:00 / ■ 입장종료 - 18:00 (입장종료 후에는 입장불가)

장애인 및 도민은 관람요금 면제입니다.


들어가는곳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조금 올라오다가 표내는곳에 내고 입장을 하시면 됩니다. 제주도명물 하루방도 보실수 있습니다. 이녀석 코를 만져야하나 말아야 하나 싶습니다^^;


음식물 반입금지

저희도 첨엔 음식물 들고 가려고 했었는데, 반입금지라는 펫말이 딱! ㅋㅋ 잠시 천연기념물 제420호로 지정된걸 까먹었다는~~~  가벼운 등산이니까~ 물정도만 챙겨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seongsan IIchulbong / WORLD HERITAGE / PATRIMOINE MONDIAL / PATRIMONIO MUNDIAL 

NEW 7 WONDERS OF NATURE.


올라가는곳

사진으로 보면 엄청 높고 멀어 보이지만, 막상 올라가다보면 가볍게 운동삼아 다녀올수 있습니다^^ㅋ


등반하는중!

올라가는 시작점에서 성산일출봉 인증샷! ㅋㅋㅋ  길따라 올라다가 보면, 길따라 쭈욱 올라가면 정상까지 가는 코스이고, 중간까지만 갔다가 내려오는 코스도 있습니다^^ 힘드신분들은 중간에서 꺾어지는 부분을 통해서 짧게 돌고 내려오실수도 있습니다.


승마체험장(?)

올라가는길에 우측 저 밑에는 말들이 여유롭게 지내고 있네요! 승마체험장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ㅎㅎ 멀리 있어서~ 제대로 구경은 못했지만~ 이쪽 사람들 많은데로 좀 왔으면 하지만요...ㅋㅋ 역시 제주도는 승마죠^^


주차장 풍경

올라오다가 보니까~ 저 밑에 주차장을 볼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사진상으로는 정말 높아보이네요 ㅎㅎㅎㅎㅎ   성산일출봉 높이가 182m 입니다.


중간 인증샷

더운날씨도 아니었는데 등산은 정말 힘드네요...ㅋㅋㅋ 카메라 싸들고 다니다보니까~~ 엄청 더웠네요! 정상을 거의 앞두고 인증샷입니다^^   은근 중간중간 사진찍을 장소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정상에서 내려오면서 보는 단면

바다에 점점 깍여있는 단면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이른 절벽바위도 정상을 올라갔다 내려오신분들은 보실수 있어요^^ 날씨는 흐리지만 정상까지 올라온 보람이 느껴집니다~~



성산일출봉

3면이 깍아지른 듯한 해식애를 이루며, 분화구 위는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빙 둘러 서 있다. 그 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다 하여 성산이라 하며, 이곳이 바로 해돋이가 유명하여 일출봉이라고 합니다.   해돋이 명소는 역시 제주가 진리인듯 ^0^ㅋ


해녀의 공연

성산일출봉 등반후, 내려오는 길에 아래쪽에서 볼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밑에까지는 힘들어서 내려가진 않았지만~~~  해녀분들을 보실분들은 아래쪽에 들려서 한번 보시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지금생각하면 못보고 온게 마니 아쉽네요! 아래쪽에도 몬가 있을거 같은데요 ㅠㅠ 우도잠수함? 모 이런걸 다 .;;;;


응회구의 퇴적과정

성산일출봉 응회구는 축축하게 젖은 화산재가 분회구 주위에 가파르게 쌓이고, 때때로 화산재 층이 사면 아래로 무너져 내리면서 만들어졌습니다. 


이곳 성산일출봉은 매표소에서 정망대까지는 걸어서 25분 걸리며, 이곳 정상에 올라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해돋이 광경은 예로부터 영주 10경의 하나로 꼽혀왔습니다.  해돋이가 유명하고, 제주여행이라면 누구나 한번정도는 꼭 방문할꺼라는 이곳 성산일출봉! 다음에는 꼭 해돋이보러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은 0순위 여행지입니다^^ 놀러오신분들은 재미있게 구경하고 멋진 사진 만이 찍고 오세요~~~~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