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 김광석거리

벽화와 옛날교복대여!

사진찍기 좋은곳~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대구 구경할만한곳 알려드릴께요

저도 검색중에 알게된 예전가수인 <김광석거리(김광석다시그리기길)>입니다

대구 중구에 위치하고 있구요~김광석씨 노래 좋아하셨던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보면 좋은그런거리입니다.

이분의 고향이 대구인지라 그분의 삶과 노래에 대해 들을수 있는

버스도 현재 운영되고 있는곳입니다.


그 버스는 1시간동안의 <김광석 버스여정>이 시작되며

김광석이 태어나고 자란 대구의 풍광이 차창 밖을 스치는 동안 DJ는 

그의 음악과 삶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내며 진행됩니다.

저는 타보지 못했지만, 방문하신다면 버스도 추천해드립니다

전 그냥 거리 구경만 하고 왔습니다 ㅎㅎ



■ 대구 중구 대봉동


주차는 주변에 별로 할때가 없어서 ㅠㅠ

인근 주차장에 유료로 하셔야합니다.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대구 구경갔다가 들렸던 김광석길입니다.  길에서는 노래가 흐르고, 조그만한 골목에는 다양한 벽화와 먹거리, 음식들을 먹을수 있는 길이 쭈욱 이어져 있는골목입니다. ㅎㅎ 


Kim Kwangseok Road

김광석 버스코드입니다. 투어 관심있으시다면 아래 일정대로 움직이는 버스도 좋을듯합니다.


1_ 향촌문화관,대구역  

2_ 대구근대역사관  

3_ 동성로,패션주얼리전문타운

4_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

5_ 깅광석 다시그리기 길

6_ 봉산문화거리

7_ 청라언덕,3.1만세운동길

8_ 서문시장


운행시간표

각 승강장에서 시간마다 운영중이네요^^ 이건 미리 생각을 못해서 그냥 사진으로만.....ㅎㅎㅎ 버스투어 하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ㅎㅎㅎ





김광석 거리 끝부분입니다.

주차를 주변에 하고 오는 바람에 끝쪽부터 반대로 돌기 시작했습니다~~  좁은 골목에 사람들이 바글바글... 사진찍고 그럴려고 들렸는데, 점심때 다와서 왔더니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ㅠㅠ  아침일찍 오는걸 추천해드려요 ㅋㅋ 사람들 많아서 사진찍기 어렵더라구요.


김광석걸이 벽화들.


초록우체부

흑백사진관... 옛추억을 떠올릴수 있는 그런 사진관이네요 ㅎㅎ    가족끼리 방문하거나 예전느낌의 사진 얻고 싶으신분들은 이용해보세요^^ 전 지나가면서 구경만 했습니다만~ ㅎㅎㅎㅎ


옛날교복대여

사실 이곳 대구에 있는 김광석거리 방문한 이유중에 하나인.... 옛날교복대여! 예전 KBS배틀트립방송에서 구구단 세정, 나영 촬영지였던곳이더라구요 ~~ 교복입고 주변에서 사진찍어서 좋은 추억을 남기고 싶었으나..... 사람이 많아서 못했습니다.  주변에 어린친구드이 찍는 사람들 있던데, 좋은 추억 남기는거 같은데...재미있어보입니다.


예전 그때 그시절

김광석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잘 모르는 저인데, 이곳 벽화를 보면서 그때 그시절의 느낌이라는걸 대충 감지할수 있는 그시절의 벽화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중간지점

입구쪽으로 갈수록 점점 늘어나는 사람들...ㅋㅋㅋ 복잡합니다~~ 옆에 상가들은 그시절 느낌이 나는 가게들도 있고, 일반 최신 프랜차이즈 식당들도 있습니다..^^   그냥 추억의 불량식품정도 사먹을수 있습니다 ㅎㅎ





김광석 추모, 방문소감 남기기

추억의 분필칠판에 김광석 길 방문소감도 남겨보세요. ㅎㅎ


88식당, 길영LP음악카페

소박하고 정갈한 가정식을 맛볼수 있는 88올림픽의 추억! 88식당

대구의 명소! 김광석거리에 있는 ! 길영LP음악카페(Music Cafe)

나름 괜찮은 가게들도 종종 위치하고 있습니다.


Alleyway Broadcasting Studio

대구 MBC FM 95.3MHz   12:00~14:00 골목방송 스튜디오도 있습니다.


야외콘서트 홀 뒤쪽!! 소망 담는 자전거에 소원메시지를 남겨보세요

(함에서 용지를 꺼낸후, 정성스런 글귀와 함께, 용지에 끈을 달아서 작품에 달아주시면 됩니다.)


김광석길 방문객 승용차 무료주차 안내

■ 대백프라자 주차장(야외주차장에 한함 / 평일2시간 - 토,공휴일, 세일기간제외)

■ 김광석 리플렛에 스탬프 도장 찍은 차량에 한함

■ 리플렛 배부처_ 속닥속닥 수다방 / 골목방송 스튜디오


김광석의 다시그리기 길 START

제가 알기론 이쪽이 젤 시작점인거 같아요.. ㅋㅋ 여기서부터 동상이랑 사진찍으며 천천히 구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대구 대봉동에서 태어나 5살 무렵 서울로 이사를 한 김광석님! 1984년 김민기의 음반에 참여하면서 데뷔하였으며, 동물원의 보컬로 활동하다 그만둔 후에 통기타 가수로 큰 인기를 누렸던 가수입니다. 다양한 노래들이 있는데, 거의 모르는건데~~ 이곳 골목에 가면, 잔잔하게 흘러나오니~ 옛 향수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어린친구들은 잘 모를수 있지만, 어른들은 좀 감회가 새로울꺼 같네요!   이곳에서 구경하고, 바로 옆블럭에는 가게와 작업실이 오밀조밀 모여있는 방천시장도 있으니  이곳 김광석거리 방문하시면 같이 구경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너무 늦게 방문해 사람이 많은게 좀 아쉬웟지만, 그래도 대구에 가볼만한곳인거 같습니다.  대구여행시에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