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단양 온달관광지

온달동굴&드라마촬영지 관람

즐거운 단양여행+.+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충북가볼만한곳중에 하나인 단양!

온달관광지 구경하고 왔습니다.


바보온달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숨쉬는곳입니다.

이곳은 소백산국립공원 및 구인사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양 시내에서 영춘, 영월방면으로 연결된 

595호 지방도를 30분정도달리면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담겨져있는 

온달관광지를 오실수 있습니다. 


드라마세트장, 온달동굴, 온달관등 관람이 가능!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주소: 충북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

(지번) 영춘면 하리 147

■ 영업시간: 09:00~17:00

■ 대표번호: 043-423-8820


주차장이 따로 있어서 주차는 편리하게 할수 있습니다.

WELCOME TO ONDAL RESORT / CAVE / FORTRESS

충북 단양에 있는 온달관광지, 동굴, 산성입구입니다.  펜션에서 하루 묵고, 오전시간에 들렸습니다^^ 오후에 방문하면 주차장에 차들로 가득합니다. ㅎㅎㅎ 방문하실 분들이라면 오전에 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ㅋ



온달관광지 안내도

입구인 주차장에서부터, 드라마세트장, 온달동굴, 온달전시관등을 전부 구경하고 오면 대략 1시간~2시간 사이정도 됩니다.  찬찬히 여유있게 구경하시면 좋으실듯합니다 ㅎㅎㅎㅎ  


# 관람코스: 드라마세트장 → 온달동굴 → 온달전시관


이 순서대로 관람했습니다.



입장시간

하절기는 오후5시 / 동절기는 오후4시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문화관광해설사 무료해설

출발시간_ 10:00 / 11:30 / 13:30 / 15:30  에 가시면 무료해설을 해주네요 ㅎㅎ 이건 시간대가 안맞아서~~ 들을수 없었습니다.  그나저나 반려견 출입금지 ㅠㅠ;



온달관광지 관람요금

단양구민은 50% 할인감면혜택을 받을수 있고, 그외 개인은 성인은 5,000원입니다. 



5월 무료입장안내

5월에는 어린이날 / 어버이날 / 성년의날 / 스승의날에는 해당하는사람들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확인용

관람권이 2명=8,000원에 입장했습니다.  가격은 5천원인줄 알았는데, 지금보니까 4천원이네요^^;;;;; 



온달관광지 100배 더 즐기기!

제가 들린곳은 3군데였는데, 이렇게보니 총5군대를 즐겨야하는거였네요 ㅋㅋㅋ 방문하시는분들은 참고하세요~~~~






첫번째_드라마촬영지

매표소를 지나서 오면 가장먼저 보이는곳은 바로 이곳! 웅장하게 되어있는 드라마세트장입니다. 



영화 및 드라마 촬영현황

이곳에서는 영화나 드라마등 많은것들이 이곳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SBS드라마 '연개소문'과 MBC드라마 '태왕사신기',  최근 KBS의 '바람의나라, 천추태후'까지~ 드라마 대작들이 이곳에서 모두 촬영했습니다.  드라마당시 촬영했던 소품 및 의상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 촬영장사용료(1일-24시간)기준 - 영화2,000,000원 / 드라마1,000,000원



내부 정원모습

중국풍의 이국적인 정원의 모습이니다. 날씨 화창한날 왔더니, 관람하기 좋았으나 그늘이 없어서 마니 덥습니다 ㅋㅋㅋ



방문기념인증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부끄러움없이 촬영할수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천추태후와 악수하고 기념인증샷까지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악수를 위해 손모양만..



두번째_온달관광지

드라마촬영지를 보고난후에는 바로 이곳 동굴로 가실수 있습니다. 상쾌한 원시의 바람을 맞고, 신비로운 자태의 종유석들을 볼수 있습니다!  이곳 동굴을 보기위해 온달관광지를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ㅋㅋ



인증샤샤샷 ㅋㅋ

동굴 들어가기전에는 머리에 꼭 헬멧을 쓰고 입장을 하셔야합니다.  동굴 내부가 좁은공간들이 있어서~~ 헬맷은 필수착용입니다!!






천연기념물 제261호

이 동굴은 조선시대 문헌(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남굴이라 기록되어 있으며, 성산아래 있어서 성산굴 이라고도 하였으나, 오늘날에는 온달산성 아래 있다고 해서 온달동굴이라고 부릅니다.  동굴 내부의 기온은 일년내내 약 16도 내외가 유지되며, 안쪽이 지대가 높아 항상 시원하고 맑은물이 입구쪽으로 흘러 나오고 물고기가 서식하기도 합니다.



동굴입장!

시원한 동굴에 입장 ㅋㅋ 여름에 시원해서 딱 좋습니다. 



동굴인증샷

나름 어둡지 않아서 사진찍는데 큰 문제는 없는듯하네요! ㅋㅋ 하지만 사람이 많은 오후시간대에는 이렇게 편하게 사진찍기는 어렵습니다. 우측은 들어가는길! 좌측은 나오는길이라서 길이 좁습니다. 다른분들한테 피해 안가도록 사진촬영하세요^^



동굴내부

1966년부터 학술조사가 시행되어 1975년 잠시 공개하였고, 지리적 여건때문에 폐쇄되었다가, 그 이후 단양군에서 1993년 한국동굴학회 조사단에 개발 타당성 조사용역을 실시한 후 온달동굴 개발사어을 착수하여 최종 1997년 10월에 사업을 완료하였습니다.



만물상

머리조심!

헬멧을 쓰는 가장 큰 이유! ㅋㅋ 이렇게 길을 따라가다보면,  좁은 길이 있어서 머리위험합니다 ㅠㅠ 동굴은 재미는 있으나, 이런부분이 많아서 ㅠㅠ 정말 꾸부리면서 지나가는데. 유격훈련! 하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ㅋㅋ 키크신분들은 힘드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온달과평강공주

온달동굴의 특징은 석화암층 담백색 종유석과 석순등이 잘 발달되어 내부 비경이 웅장하고 동굴의 진입로가 수평을 이루고 있습니다.



성모마리아상, 아기코끼리등

각각 연상되는 것들은 이름표가 붙어져 있습니다.   온달동굴의 총 길이는 800m로 주선과 지선을 이루고, 1,2,3층으로 구분되어 아기자기한 석순이 많고 동굴 내부의 지하수량이 풍부하여 현재까지의 생성분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세번째 온달전시관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삶을 사서와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온달전시관입니다.  매표소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고구려 제25대 평원왕과 제26대 영양왕대의 인물인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삶을 사서와 설화를 바탕으로 역사속에서 살아있는 고구려의 영웅. 온달의 정신과 혼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전시관입니다.



가볍게 관람할수 있는곳

크게 볼만한건 없고, 가볍게 나가기전에 들려서 구경하고 가면 좋습니다.  +.+ㅋ



국궁 활 양궁 체험장

나가는길에 있어서 활체험해볼려고 들렸습니다.  재미삼아 쏘면서...잘쏘면 .. 경품까지 ㅋㅋㅋㅋ 도저언 해보세요!



활 체험

활 쏘는방법은 사장님 알려주세요! 그럼.... 과연!! 생각보다는 어렵습니다. 경품은 기대도 안하고~~ 과녁에 맞기만해도 다행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활을 마지막으로 이곳 온달관광지구경을 마치고 다음코스로 이동했습니다. 단양주변에는 도토리묵밥정식이나 더덕정식의 음식점들을 종종볼수 있으며, 그외 펜션, 및 향토민박등도 있으니~참고하세요~~~~~~


단양여행시 꼭 들린다는 이곳!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 들려보세요^^ 감사합니다. (--)(__)




→ 앱스토어 설치하기(Click)

 안드로이드 설치하기(Click)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