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석모대교 개통!

강화도에서 왕래가능~

석모도 여행 고고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배타고 종종 다니던곳 석모도~

이번에 다리가 개통이 되어서 주말에 석모도 다녀왔습니다.

기존에는 배를 타고 다닐때는 경차기준 2명 = 18,000원

배값을 냈는데, 이번에 대리가 생기면서~~ 통행료도 0원!

석모도여행을 많이들 하게될꺼 같습니다^^


석모도=보문사부터, 온천, 해수욕장, 갯벌체험,자연휴양림,수목원,갯벌 등

당일로 다녀오기 좋은곳입니다. 

이제는 차로 언제든지 왔다갔다할수 있으니까 +.+

석모대교 개통! 완전 환영합니다~~~~




- 석모대교 -


 주소: 인천 강화군 삼산면 석모리 184

■ 통행료: 없음




석모대교개통

인천광역시 강화군 석모대교가 드디어 2017.6.28(수) 개통을 했습니다.  강화본도와 삼산면 석모도를 기존에는 배를타고만 왕래가 가능하였으나, 이번에 대교를 개통하므로서 언제든지 왕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군내버스를 삼산면 석모도까지 연장!! 


#길이: 1.54km

#폭: 12m

왕복 2차선




석모도 가는길

작년에는 배를 타고 들어갔던 석모도! 다리 개통 기념으로 주말(토)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개통한지 몇일 안되서 그런가.... 아직은 가는길이 엄청 막혔네요 ㅠㅠ 인천에서 석모도 들어가는데~~ 토요일 오후에 출발해서 거의 2시간이 넘는 시간이 걸렸어요;;;; 




기존 석착장

예전에는 석모도 들어갈때 당시 선착장입니다. 차를 가져가시거나 이곳에 주차하고 사람만 들어가는 경우!! 차를 갖고 석모도 들어가게 되면, 경차기준(2명=배+사람 18,000원)의 비용이 들었던거 같은데 ㅠㅠ 그때는 배에서 갈매기한테 새우깡 주던 추억이 있었거든요!! 이젠 그런걸 못하는게 약간은 아쉽네요~~




젓갈수산시장

배에서 주던 갈매기들이 이젠 아쉽나~~ 건물 위에서 열심히 날고 있네요 ㅋㅋㅋㅋ 새우깡 먹던 돼지갈매기들...ㅋㅋ

주말에 날씨가 좋은날 갔어야하는데, 막상 석모도 들어간후~~ 저녁부터 일요일까지 엄청 비가 왔어요~~~ 보문사도 다음에 방문하기로 ㅠㅠ




석모도 가는길

토요일 오후 시간에 가는걸 비추네요 ㅠㅠ 예전 선착장부터~ 석모대교가는길까지 길 엄청 막혀요 ㅋㅋㅋㅋ 반대편쪽도 차가 많으니..차라리 오전일찍 가시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석모대교 도착

인천에서 2시간 넘게 운전하고 온 결과 드디어 대교에 도착했습니다. 선착장에서 좀 떨어졌지만, 30분에 1대씩 배가 있었던 반면 확실하게 더욱 편리합니다~~ 대교 생기기만 엄청 기다렸어요 +.+ 


* 운전중이므로 사진은 옆좌석에 있는 마눌님이 찍어준 사진입니다. 교통법규 준수하는 쥥장입니다.







교차로 지나고 바로 대교입장!

제주도에서 많이 볼수 있는 둥근 교차로입니다 ㅋㅋ 제주도에서 많이 본 풍경인데, 우리나라도 앞으로 길을 이런식으로 교차로가 많이 바뀐다는데 진짜인지 모르겠네요 ~~ 근데 이거 사고 날 확률도 덜하다고 하니까~~ 이런 교차로 운전도 적응을 해봐야죠 ㅋㅋ




통행료없음

인천대교 같은거라~ 통행료가 따로 있는건줄 알았는데... ㅋㅋㅋㅋ 통행료 없이 바로 대교를 건널수 있습니다.  드디어 건너보는 석모대교 +.+




22번째로 큰 섬_석모도

제주도와 울릉도를 제외하고 면적이 큰 섬들은 연륙화됐지만, 22번째로 큰 석모도입니다.  이 다리가 개통하면서 기존에 배를 타고 방문하던 관광객이 배이상 증대할꺼라고 예상을 하는데, 확실히 들어가는 차들이 많아 붐비네요~




다리개통

강화군 내가면 황청리와 삼산면 석모리를 연결하는 석모대교! / 거리는 1.54km에 왕복 2차선로 입니다 ㅋㅋ




석모도 도착

현재 석모도는 1200여 세대 / 주민 2300여명이 거주하는 석모도! 저희 아는 분들도 사시는곳이라서 숙박은 그곳에서 해결 ㅋㅋㅋㅋ

날씨가 좋으면 석모도 가볼만한곳들~~ 많이 있으니, 당일데이트 하시는분들이 방문하기 좋은곳입니다.  특히나 다리가 개통해서 그런가~~ 바이크족(?)분들도 엄청 많이 보실수 있습니다. 길이 좁아서 오토바이 조심하셔야 겠어요~~~~~~~~


석모도는 보문사 / 자연휴양림 / 수목원 / 갯벌체험 / 해수욕장 / 온천 등 여럿 구경거리가 있습니다.  먹거리들이 좀 많이 들어왔으면 하는 바램도 조금있고~~ 날씨 좋은날 다시 방문해서 또 드라이브하러 와보고 싶은곳중에 하나입니다^^  곧~ 미네랄온천 구경하러 고고고고~~ 강화 여행하시는분들은 이곳 석모도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감사합니다 (--)(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