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천 청수옥

육칼(육개장칼국수) & 

판모밀(소바)먹방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요즘은 여러군대의 식당을 못들려서 슬픈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마눌님이 입덧이 심해서~~ 그에 맞춰서 식사중이네요 ㅋㅋ

만수동 이사온지도 어언 2년이 다되어 가는데,

매일 한번 간다간다 하고 생각만 했던 육칼 전문점인 인천 청수옥

이번에 급! 마눌님이 땡겨서 들리게 돼었습니다^^

얼큰한 칼국수를 좋아해서~ 이거랑 같이 더운날 모밀먹기위해 들린 ㅋㅋ

검증되지 않은곳! 하지만 사람이 꾸준히 많이 방문하는곳입니다.


- 청수옥 -


주소: 인천 남동구 수산동 116

 Tel: 032.461.5100


인천 청수옥

인천 남동구 선수촌사거리에서 저희집 담방마을아파트 가는쪽인 매소홀터널가는방면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앞쪽에 널널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지나가는길에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궁금했었다가 드디어방문!

요즘 컨디션이 별로인 마눌님 깨알 인증샷까지 남기고 입장했습니다.




방송출연 인증

SBS투데이에 방송출연하셨다고 하네요 ㅎㅎㅎ 고수년(?)  육칼 / 메밀냉면등으로 ㅎㅎㅎㅎ 방송을 모진 못했지만~~ 이렇게 나와있으니 맞는거겠죠 ㅎㅎㅎ




봉평메밀

이곳 청수옥의 메밀은 봉평메밀특산단지 영농조합법인에서 나오는 메밀의고장! 봉평 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구에 많이 쌓아져있네요  ㅎㅎㅎㅎㅎ 나가면서 몬가 했습니다 ㅋㅋ






청수옥_메뉴판

메뉴판입니다.  기본적으로 육칼(육개장+칼국수사리+밥)은 8,000원, 그외 식사도 거의 7,500원~8,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렁탕 6인분을 1인분씩 개별포장 = 20,000원)에 판매중이네요! 설렁탕은 포장도 나름 나쁘지 않을듯 보입니다.)




봉평메일 원산지 증명원

봉평의 메밀을 사용하고 있다는 인증서입니다.  봉평메밀 좋아하신다면, 이곳에서 맛있는 메밀냉면이나 만두를 맛보실수 있습니다.^^




주문완료

왜케 음식점에 가면, 옆에서 지키고 계시는지..메뉴고르는데 좀 부담스럽습니다. ㅋㅋㅋ  이곳 청수옥은 친절도는 그냥 저냥.... 직원분들이 크게 웃거나 말을하지 않아요.. 주문할때 옆에서 지쳐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마눌은 육칼을...전 판모밀을 주문했습니다.




기본반찬구성

반찬은 딱 세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각각 맛도 나쁘지 않았어요 ㅎㅎㅎ 젓갈향이 많이 들어가는 김치는 개인적으로 싫어하는데, 그렇지 않아서 참 다행 ㅎㅎ 그외 부족한 반찬은 입구 셀프바에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저희는 식당 반찬들은 많이 안먹는주의라서~ 이정도면 충분했습니다만...ㅋ



얼큰한 육개장 등장

육개장과 칼국수사리, 밥 이렇게 세가지가 각각 따로 나옵니다. 미리 담겨져 나오지 않아서 이건 좀 만족 ㅋㅋㅋ 국물 맛보고 취향에 따라 칼국수 넣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육개장 칼국수 맛있게 먹는 법

먹는방법은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적으로는 칼국수면을 넣어서 드시고,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같이 한번에 다 말아서 드시는분들도 계시더라구요 ㅋㅋ 말 그대로 취향차이입니다.^^






판모밀(소바)

판모밀(소바)맛있게 먹는법

이것도 역시 개인 취향에 따라 조합해서 드시면 됩니다.   기본으로는 무즙 / 파 비율을 같게하고, 와사비 약간 넣어서 드시면됩니다. 전 와사비를 선호(?)해서 양을 좀 넉넉히 넣어서 먹는편입니다.  모든지 팍팍팍~ ㅋㅋㅋㅋㅋ




판모밀 맛은?

적절하게 조합만 잘하면 요즘같이 식욕떨어지는 계절에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단, 전 좀더 시원하게 먹고 싶었는데 그게 약간 아쉬운거 같습니다 ㅎㅎ 그걸빼고는 깔끔하게 먹을수 있어서 좋아요^^




수육

판모밀을 시키면 같이 나오는 수육입니다. 5점정도 같이 싸먹을수 있게나오는데~~ 잡내가 일단 안나고 오돌뼈가 다 조금씩 붙어있네요 ㅋㅋ 오돌뼈  싫어하시는분들은 또 싫으실수는 있겠지만, 나름 만족스러워요 ㅋㅋ 같이 나오는 세트메뉴치고는 괜찮게 깔끔합니다.  그냥저냥 가성비 나쁘지 않게 먹을수 있습니다^^


요즘 입덧으로 고생하는 마눌님때문에 방문한 이곳! 매콤해서 마눌이 맛있게 잘 먹구 왔습니다. 집주변에 파육개장집이 있는데, 여긴 또 다른 느낌의 맛이라서 만족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나쁘지 않게 먹고온거 같습니다. 식사시간에는 꽤나 사람들로 붐비네요^0^ 참고하세요 ㅎㅎ 매번 말씀드리지만 음식점후기는 맛은 개인취향입니다. 메뉴만 참고하세요~~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