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문경 새재할매집

더덕구이&고추장양념석쇠구이

&오미자막걸리 맛봄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놀러갔다온 경북여행

문경새재도립공원 올라갔다와서 점심먹으러 들린곳입니다.

주변에 거의 석쇠구이 전문점들이 즐비하고 있는곳인데,

그중에서 한곳인 바로 새재할매집입니다.

문경에서 익숙한 오미자막걸리도 맛보고~

유명하다는 고추장양념석쇠구이도 먹고 온 솔직한 방문소감입니다.



- 새재할매집 -


주소: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22

(지번) 문경읍 상초리 288-60

 전화번호: 054-571-5600



석쇠구이전문점

문경새재 내려오면 보이는식당중에 하나입니다. 모두다 석쇠구이 전문점!  그중에 고민하다 들어가게 된 곳입니다.  문경에오면 석쇠구이는 맛있다고 하니까 한번씩은 맛봐야겠죠 ㅎㅎㅎㅎ 예전에 SBS생방송 투데이에서도 방영된 곳이라서 들어왔습니다.




향토음식 맛자랑대회 취우수상 수상

방송에 나온곳이기도 하고 이렇게, 밖에서 석쇠구이 냄새가 끌려서 들어가게 됩니다. ㅋㅋㅋ 진짜 배고픈시간에 지나가면, 냄새의 유혹을 이길수 없습니다 ㅠㅠ




방으로 안내!

일단 밖에는 자리가 없더라구요 ㅠㅠ 밖에서 먹으면 좋겠지만, 방으로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옆에는 치우지 않은 상들이 ㅠㅠ 약간 느낌이 싸했습니다. ㅋㅋㅋㅋㅋ


# 인기많은 집일 경우! 좀 불친절하거나 건성건성하는곳이 많은데, 이곳이 첨 자리 안내부터 좀 그랬습니다ㅠㅠ 기분좋게 여행을 온거라서~~ 그냥 들어왔지만... 일단 사람에 비해 일손이 부족한가;;;; 좀 싸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ㅋㅋ;;;






새재할매집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고추장양념석쇠구이는 정식이 13,000원 / 더덕구이는 정식이 12,000원.   기본상차림 + 된장찌개 + 공기밥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주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식은 2인분이상 주문가능!




기본상차림 완료

기본반찬 나오는 시간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깔끔하게 나온 녀석들. 나쁘지 않고 그냥 무난했습니다.    네명반찬인데, 너무 적게 나온거 같기도 하고;;; 시키면 가져다주기는하는데~~ 오래걸립니다 ㅠㅠ 사람수에 맞춰서 반찬셋팅이 되면 좀 좋겠네요;;;




오미자막걸리

문경에서 유명한 오미자! 당연히 오마자를 맛봐야하기 때문에~~ 오미자막걸리(4,000원) 한병을 주문했습니다. 일단 색상이 예뻐서 만족 ㅋㅋㅋㅋㅋ 하지만 맛은... 다들 별로라고 하네요 ㅋㅋㅋㅋ   전 그냥저냥 먹을만 했습니다.   지역술은 먹어야한다는 신념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 ㅋ




더덕구이

등산을 하거나 산에 가면 항상 입구쪽에 파는 더덕구이ㅋㅋㅋ 여기서도 정식이 판매하길래 주문했습니다. 맛은 좋은데, 약간 식은거 같은(?)막 구웠을때 나온게 아닌거 같더라구요 ㅠㅠ 왠지 좀 아쉬움이 남았네요!! 따듯한 그릇에 담겨서 나오면 참 좋았을꺼 같은데~~ 2% 아쉽습니다.






석쇠구이 등장!

석쇠구이 2인분

밖에서 그렇게 냄새가 좋았던 석쇠구이 등장했습니다. ㅋㅋ 냄새는 조은데. 비주얼이 ㄷ ㄷ ㄷ;;;;;;;;;   고기가 비계가 너무 많은데요?;;;;;;;  모 사람마다 다르긴하지만, 개인적으로 전 비계많은걸 좋아하지 않아서~~ 이건 좀 고기 반 비계반...ㅋㅋㅋㅋ 불향은 나는데 약간 부담스러운 비주얼입니다. 이날만 이런 고기가 나왔는지, 원래 이런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 방송에도 나오고 워낙 사람들이 많이 오던데~ 이건 참 아쉽네요!!!   쌈을 싸먹으면 또 먹을수는 있으나 개인적으로 아쉬운건 아쉬웠습니다.



컷팅후 식사시작

고기는 먹고싶은 크기로 잘라서 먹으면 되겠씁니다. 각자의 상에 핑크색의 오미자막걸리..색상 참 예쁘게 나왔네요^^   그외 반찬들도 그냥 먹을만은 했는데, 기대했떤 고기만 좀 ㅋㅋㅋㅋ




깔끔하게 클리어

막걸니는 마지막에 입가심으로 쏴~~ 다 먹었습니다. ㅋㅋ  고기 불평은 했지만, 배고파서~~ 쌈이랑 먹으니까....다 먹었습니다.^^

친구녀석네는 이런고기도 쓱쓱~ 잘 먹더라구요 ㅎㅎㅎㅎ


방송에도 나오고, 블로그리뷰가 많아서 그냥 방문했던곳인데, 역시 좀 불친절은.... 직원이 더많아야하는거 같습니다. 가져다 주는것도 너무느리고... 친절하지도 않으니까요;;


사실 주변에 죄다 석쇠구이 전문점인데, 맛은 개인적으로 다 비슷비슷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친절이 생명인만큼...지금은 어떻게 변했을지는 몰라도~~ 제가 갔을때는 좀 불친절했습니다. 장사하시면서 이렇게 하면 다시는 안가게 될텐데. ㅎㅎㅎㅎㅎ   기분좋게 놀러간거라서! 큰 의미는 부여하지는 않겠지만~~ 가격대비 만족하지는 못했어요^^.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