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신5주차!

길쭉이 태어나기 

약 239일전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요즘 임산부 마눌님을 모시고 있는 임집사 되겠습니다.

지난 8월5일날 산부인과가서 임신 판정을 받은후!!

기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그럼 첨으로 시작해보는 육아 포스팅! 

첫 아이라서 얼떨떨하면서도~~ 육아하면서 경험하는 간단한 내용들을 소개!

아이의 성장모습을 담을 카테고리입니다. ㅎㅎㅎ



- 임신 2개월 4~7주 -


 이등신, 머리와 가슴 구별이 가능, 손발이 자라며, 발가락도 생기기 시작합니다.

태반과 탯줄등이 발달해 엄마에게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받는 시기입니다.

양막속에 양수가 생겨 떠 있는 모습이며, 5주쯤 눈이 생기고 7~10주가되면 동공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 키: 약 1~2cm / 몸무게: 1~4g

■  엄마모습: 유방이 커지며, 유두 색깔이 진해집니다.

(체중변화는 없습니다)



5주차 초음파사진

부모가 된다는것... 엄청 신기한거 같습니다 이제 막 임신판정을 받은상태라 엄청엄청 조심해야할 단입니다.  직장일을 하는 마눌이 엄청 신경쓰이게 된 상태 ㅠㅠ!  버스보다는 택시를 무조껀 타라고 하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이녀석이 커가면서 우리아이 길쭉이(태명) 무럭무럭 크도록 많이 도와야겠어요 ㅎㅎㅎㅎ 





# 2개월(4~7주) 약 1~2cm으로 성장하며, 몸의 기초가 만들어지는 시기!

아직 아기는 <배아>라고 불리는 상태이지만, 임신 7주째 말에는 2등신이되며~ 약1~2cm으로 성장합니다.

또한 임신 6주째 무렵부터는 심장소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병원에서 확인되며, 심장소리는 어플을 통해~ 언제든지 들을수 있습니다)  

이 무렵에는 <기관형성기>로 뇌, 눈과 귀의 신경, 장기 등 주요 기관의 기초가 만들어지는 중요한시기라 항상 조심, 또 조심하셔야됩니다. 엄마의 몸과 아기를 배꼽의 줄로 연결하는 태반의 기본이 될 조식도 형성됩니다.


# 이 시기의 엄마

몸의 변화로 임신을 알게되는 시기입니다. 배의 크기에 변화는 없지만, 자궁은 한결 커집니다. 기초 체온의 고온기가 이어지며, 열이 있는 느낌이 듭니다. 빠른사람의 경우, 구역질과 메스꺼움을 느끼고 냄새에 민감해지는 등 입덧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궁에 방광이 압박을 받아 화장실을 자주 찾는 사람도 있습니다. 임신에 대한 여성 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므로, 월결 예정일 무렵에는 시판 임신 검사약으로도 검사가 가능하게 됩니다.

월결 예정일의 2주간 전후를 기준으로 산부인과 진찰을 꼭 받으세요! 아이가 급속히 성장하는 시기이므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고 엽산을 섭취하세요 (엽산은 약국에서 구매를하거나, 보건소에서 임산부 등록을 하면 무료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또한, 약 복용에도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건강한 생활에 힘쓰는것은 물론,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힐이 높은 구두를 신는것 역시피하세요~  배가 차가워지지 않도록 항상 신경쓰셔야됩니다.


# 이 시기의 아빠

아빠가 된다는 기쁨을 누림과 동시에, 엄마는 마음과 몸의 변화로 더욱 불안정한 상태임을 인지하고, 평소에 가정일을 소홀히 할지어도  임신기간에는 엄마에게는 휴식을... 가사일 등은 아빠가 확실하게  협력하셔여 됩니다.



저도 초반에는 계속 신경이 많이 쓰여서~ 수시로 몸상태를 체크하며, 약간의 문제라도 보이면 산부인과에 전화하거나 방문을 한적이 있습니다 ㅎㅎㅎ초반에 약간의 출혈이 보여서, 놀래서 병원을 찾았지만~~ 현재 9월 중순까지 12주까지 별탈없이 잘크고 있네요^^

초반 산부인과는 2주에 한번씩 방문했으며, 어느정도 안정기가 되면 한달에 한번정도 방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ㅎㅎㅎ 건강한 아이 순산을 기원하며~~~...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