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남동보건소 임산부혜택

임산부뱃지&엽산or철분제

득템합니다. 신청하세요~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쥔장입니다.

오늘은 마눌의 임산부된 기념으로 보건소에 들렸습니다.

바로! 임산부뱃지를 받고, 초기에는 엽산을..16주 이후는 철분제를

무료로 주기 때문에 임산부이신분들은 꼭 들려보시면 좋습니다

그외 태아기형쿠폰을 발급 받을수 있으며,

병원에서 진료시 3만원 할인받을수 있거든요! 완전 굿굿 ㅋㅋㅋ

저희도 아는분한테 듣고서 방문했는데

엽산은 시기도 지났고 먹던게 있어서 괜찮았는데

쿠폰이랑 철분제, 뱃지는 받아왔습니다 ㅎㅎㅎ


- 임산부 등록카드(남동구보건소) -


 대상: 주민등록 주소지가 남동구인 임산부, 본인 직접 내소

 엽산제 지원: 임신 확인일~임신12주

 출분제 지원: 임신 16주부터~분만예정일

 태아기형검사 쿠폰 지원: 예산 소진시까지

- 대상:관내 임산부(임신 12~22주)

- 준비서류: 주민등록등본,신분증,산모수첩

- 검사기관: 참여의료기관 12개소


임산부뱃지 ㅋ

임산부 뱃지를 달고 다녀도 크게 배려하는 사람은 못본거 같지만, 엄마가 된 기념으로 보건소가서 임산부뱃지 받아 왔습니다.  10월10일은 임산부의 날이라고 하네요~~~~ ㅋㅋㅋ 




가방에 부착완료

아직 초기라서 배려해주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임신초기에는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만큼! 신경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지하철과 버스에서 자리양보! 

# 임산부앞에서는 담배금지!

# 직장에서 임산부에게 무리한 근무와 스트레스는 금물!


이렇게만 지켜만줘도 참 좋을꺼 같아요 ㅎㅎㅎ






철분제

임신확인일~임신 12주내에 방문하면, 엽산제를 보건소를 통해서 무료로 지급받으실수 있습니다.    임신16주부터~분만예정일까지는 철분제인 헤모포스정이라는 철분제를 지원받으실수 있습니다.  약이 아무래도 철분제라서...변비때문에 고생할수도 있지만, 아이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꼭 드셔야되시구요! 약국에서 별도로 철분제를 사드셔도 되고, 이렇게 보건소에서 지원받아서 드셔도 됩니다^^.  

철분제드시면 변비는..아무래도 유산균음료같은걸 같이 드시는게 아무래도 도움이 됩니다 ㅎㅎㅎㅎㅎ 




태아기형 선별검사 의뢰 쿠폰

이것도 역시 보건소를 방문하면 받을수 있는 쿠폰입니다.  병원에서 기형아 검사시 3만원인가 할인받을수 있는 쿠폰입니다. 첨에 임산부뱃지 받으러갈때는 서류가 없어서 발급 안받았다가, 나중에 재방문해서 발급받았습니다. 뱃지 받으러 가시는분들은 서류 챙겨서 한번에 발급 받으시면 좋습니다.^^ 준비서류 참고하셔서 방문해보세요


# 준비서류: 주민등록등본,신분증,산모수첩




초보아빠수첩

초보아빠라서, 책도 사서 보고 있었는데, 보건소에서 공짜로 책도 지원해주네요 ㅋㅋㅋ 나름 볼만한 내용이 많으니까~ 방문하신다면 요녀석도 챙겨가보세요^^






알찬 내용

하두 이것저것 책을 봤더니, 거의 비슷비슷하면서 모르는부분도 참 많더라구요! 확실히 첫 아이니만큼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습니다.

공부할게 무궁무진한거 같습니다. 한명도 이렇게 힘든데, 여러명 낳은 부부들 보면 대단하다는걸..또한번 새삼 느끼네요^^


보건소에서 무료로 지급해주는것도 많지만, 직장맘이 아니라면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집에만 계시는분들은 참여하셔도 운동도 하시고, 스트레스도 풀면 좋을꺼 같습니다. 생각외로 많아서...보건소 가시면 다양하게 소개해주십니다. 참고하세요. 임산부라면 뱃지 발급받아서~~ 혜택을 누려보세요.  가까운 보건소로 고고고!하세요~~~~   감사합니다(--)(__)!



글(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안해도 누를수 있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